‘입지전적 프랑스 한인’ 의 추락
news_cate 핫이슈 기자 날짜 2018-09-12
한국계 입양아 출신으로 프랑스 국가개혁 장관을 지낸 장 뱅상 플라세(50·한국명 권오복·사진) 전 상원의원이 만취해 여성에게 욕설하고 경찰관을 모욕한 혐의로 기소된 후 결국 유죄 판결을 받았다.

파리형사법원은 지난 10일 플라세 전 장관에게 인종차별 발언과 경찰관 모욕 등의 죄목으로 금고 3개월에 집행유예를 선고하고 벌금 1,000유로도 납부하라고 판결했다.

플라세 전 장관은 지난 4월 5일 새벽 파리 시내의 한 디스코텍에서 20세 여성에게 춤을 추자고 제안했다가 거절당하자 욕설을 하고 경비원과 경찰관에게도 인종차별적 모욕발언을 한 사실이 인정됐다.

그는 디스코텍의 경비원이 소란을 피우지 말고 나가라고 요구하자 “여기는 마그레브(북아프리카)가 아니다. 내가 누군지 아느냐. 너를 아프리카로 보내버리겠다”고 말하고 출동한 경찰관에게는 “XX 같은 놈들, 내가 누군지 모르지”라며 욕설을 한 사실이 인정됐다.

플라세는 지난 7월 법정에 출석해 자신의 행동이 “매우 거만하고 미숙하고 부적절했다”고 뉘우치면서도 “성희롱이나 인종차별, 모욕발언을 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특히 법정에서 그는 자신의 알코올 의존증과 정치적 야심이 강한 기회주의자라는 세간의 시선 등에 따른 심적 고충 등을 털어놓으며 선처를 호소하기도 했다.

녹색당 소속 상원의원이었던 플라세는 프랑수아 올랑드 대통령 재임 때에는 국가개혁 및 간소화 담당 국가비서(장관급)에 발탁돼 에마뉘엘 마크롱 대통령 취임 직전까지 프랑스 경제의 디지털 전환과 규제개혁을 이끌었다.

플라세는 1968년 서울에서 태어나 수원의 보육원에 맡겨졌다가 일곱 살 때인 1975년 프랑스로 입양된 뒤 상원의원과 장관에까지 오른 입지전적인 인물이다.

이와 관련 현지 한인들은 “플라세가 매우 폐쇄적이고 배타적인 프랑스 정계에서 아시아 입양아 출신에 대한 보이지 않는 차별을 딛고 성장하며 많은 일을 했는데 이런 일이 생겨 매우 안타깝다”고 말했다.
태그
0 /3000자

댓글 많은 뉴스TOP5

13번째 만남… 비핵화 돌파구 찾나
14
영화 공작을 보면 어떤 정권이 나라를 위하는지 알 수 있다.
사라진 대한민국.... 환영인파의 손에는 인공기와 한반도기만 있고 대한민국 태극기는 없었다. 그런데도 문재인은 싱글벙글이다. 이자가 대한민국 대통령 맞는가?
어쨋거나 한국일보의 댓글 방해는 치사하다.
더보기더보기
\
2문대통령 “판문점의 봄이 평양의 가을로…이젠 결실…
12
밑에 Guestㅡㅡ박정희새끼 귀신들린 틀딱놈아~~21세기에도 아마존이나 뉴기니에서 돌도끼 사용하는 원시부족이 존재하듯 북한처럼 3대세습정권이 존재할수도 있어~~그러나 박정희새끼에게 세뇌된 너네 틀딱처럼~~대한민국이 북한에 적화된다는~~그런 허무맹랑한 정신나간 개소리는 21세기 어울리지 않는데이~~~그래~~닭그네 칠푼이년 사타구니나 계속 쪽쪽 빨거래이 ~~어휴 ~~이 틀딱 놈들은 언제 정신차릴려남~~
좋은성과 맺고 돌아오시길 바랍니다~!
댓글 운영 원칙을 지키지 않는 글은 삭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미주교포신문까지 일배들이 판치고 있네요...역겨워요..
더보기더보기
\
3베이킹소다로 병을 고친다?
11
조동혁의사는 말하는거보면 한쪽에치우치지않고 정말 스마트하게 생각이좋아요
외들이러시나 한인타운에 이만한의사 없어요 노력을이런식으로 편하하면 일하는사람 할맞안나죠
환자약처방하기전에 먼저먹어봐 그리고 정확하게처방 쎈약이좋은게아니야 알맞게줘야지
더보기더보기
\
4문대통령, 평양 안착…역대 대통령으로 세번째 방북
9
여기도 메크로를 돌리는구나 ㅠㅠ
북한에 눌러 앉으면 어떨까?
공산주의자문쟁앙은
더보기더보기
\
5트럼프 “중국이 농부 등 내 지지층 겨냥하면 즉각…
7
싸드때 한국에 보복한 짱께놈들이 할말은 아니지...
닥치구 중국몽 동참
삼성.엘지.애플.구글.롯데 등 죽구은 지내 나라에서 못 쓰게 압력과 가진 술쓰를 다 쓰면서 지들 물건만 가따 팔라고 하는 파렴치 국가
더보기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