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공원 대기오염 ‘허걱’, 20개 대도시 수준과 비슷
news_cate 핫이슈 기자 뉴욕타임스 특약 날짜 2018-09-14
신선한 공기를 마시고 싶어 국립공원으로 여행하는 사람은 실망할 지도 모르겠다.

과학 진보(Science Advances)에 발표된 한 연구는 옐로 스톤, 그랜드 캐년, 요세미티, 빙하를 비롯한 29개의 미국 국립공원의 대기오염 수준을 조사했는데 미국의 20개 대도시의 대기오염 수준과 거의 다르지 않다는 것을 발견했다.

이 연구는 국립공원에서 방문객들에게 대기의 상태를 알리는데 사용되는 오존 수치에 초점을 맞춘 것으로, 1990년부터 2014년까지 수집된 자료를 사용하여 각 공원의 8시간 오존 농도 연간 추세를 환경보호국(EPA)이 사용하는 기준과 동일하게 추정하였다. 연구진은 또한 연간 오존 농도가 10억분의 70에 도달한 날을 카운트했다. 이것은 EPA가 어린이와 노인 및 폐질환자의 건강에 좋지 않다고 여기는 수준이다.

여름의 오존수치와 공원 및 도시에서 건강하지 않은 날의 수는 거의 동일했다. 미국에서 가장 오염이 심한 세코이아 국립공원은 1996년 이후 2년을 제외하고는 건강에 좋지 않은 날수가 로스앤젤레스를 능가했다.

이 연구의 선임 저자인 코넬 대학 경제학 조교수 이반 루디크는 “1990년 이후 모든 국립공원 방문자의 35%는 오존이 ‘적당한 대기오염 수준’인 10억분의 55를 초과했을 때 방문했다”고 밝혔다.
태그
0 /3000자
Thanksgiving

댓글 많은 뉴스TOP5

1패스트푸드점들 “장사가 왜 이래?”
16
이모든것이 트럼프 덕분 입니다 333
이모든것이 트럼프 덕분 입니다 2222
이모든것이 트럼프 덕분 입니다
더보기더보기
\
2“민주, 트럼프 탄핵 대신 하원발 ‘소환장 공세’…
14
밑에 오바마가 그립다고요? 나도 오바마 찍었지만 이런 무능하고 쉽게 변질하고 빠르게 부패한 대통령이 있었을까?
(밑에 글 이어서) 이 모든것이 진실인지 정말 궁금하다
밑에 분 말씀처럼.. 불법체류자는 불법으로 미국땅에 체류한 죄 하나밖에 없는데 그는 도대체 몇개의 법을 어기고 어둠속에서 부를 축적하고 러시아와 커넥션을 유지하고 탈세에..
더보기더보기
\
3마리화나 업소 난립 살인 불렀다
12
우리 후손들을 위해서라두 대마초 피는법을 학교에서 가르쳐야 된다. 불체자들 홧팅이다
떨이 아무리 세상을 무법천지로 만들어도 결국은 총이 사람을 죽일걸? 총기만 규제를하면되는데...총기협회가 뭐라고했더라?? 총이아니라 사람이 사람을 죽이는거라고.... ㅉㅉㅉ
인스타그램을보면 20살도 안되는 것들이 갓 고딩졸업하고 하드링크를 마시고 대마피는걸 올린다. 그것도 한국놈들이. 자식교육 잘 시키자
더보기더보기
\
4힐러리 또 대권 도전?
9
미안하지만 너무 늙으신 것 같네요.
지겹다
민주당 하는일이랑 트럼프 잡으려고 발악하고 불체자 밀입국자 도우려고 또 발악하고 빈곤층 노숙자는 관심 없고 그저 불체자 밀입국 남미들만 관심사지 나라 말아먹을 인간들뿐이여..
더보기더보기
\
5민주당 큰손 “하원 장악했으니 트럼프 탄핵절차 개…
13
우리 모두 모여서 쫄을 때자
우리 모두 모여서 쫄을 때자
밤이 늦었습니다. 안녕히 주무세요.
더보기더보기
\
완벽한 타인 영화티켓 받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