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공원 대기오염 ‘허걱’, 20개 대도시 수준과 비슷
news_cate 핫이슈 기자 뉴욕타임스 특약 날짜 2018-09-14
신선한 공기를 마시고 싶어 국립공원으로 여행하는 사람은 실망할 지도 모르겠다.

과학 진보(Science Advances)에 발표된 한 연구는 옐로 스톤, 그랜드 캐년, 요세미티, 빙하를 비롯한 29개의 미국 국립공원의 대기오염 수준을 조사했는데 미국의 20개 대도시의 대기오염 수준과 거의 다르지 않다는 것을 발견했다.

이 연구는 국립공원에서 방문객들에게 대기의 상태를 알리는데 사용되는 오존 수치에 초점을 맞춘 것으로, 1990년부터 2014년까지 수집된 자료를 사용하여 각 공원의 8시간 오존 농도 연간 추세를 환경보호국(EPA)이 사용하는 기준과 동일하게 추정하였다. 연구진은 또한 연간 오존 농도가 10억분의 70에 도달한 날을 카운트했다. 이것은 EPA가 어린이와 노인 및 폐질환자의 건강에 좋지 않다고 여기는 수준이다.

여름의 오존수치와 공원 및 도시에서 건강하지 않은 날의 수는 거의 동일했다. 미국에서 가장 오염이 심한 세코이아 국립공원은 1996년 이후 2년을 제외하고는 건강에 좋지 않은 날수가 로스앤젤레스를 능가했다.

이 연구의 선임 저자인 코넬 대학 경제학 조교수 이반 루디크는 “1990년 이후 모든 국립공원 방문자의 35%는 오존이 ‘적당한 대기오염 수준’인 10억분의 55를 초과했을 때 방문했다”고 밝혔다.
태그
0 /3000자

댓글 많은 뉴스TOP5

1따로 입양 남매 34년만에 극적 상봉
15
솔직히 더이상 입양 나라 오명을 씻읍시다.
역시 피는 물보다 진하다. 축하드리며 우애 깊은 남매가 되어 행복하길 응원합니다.
이젠 행복하기를 빕니다
더보기더보기
\
2중국 조폭, 남아공 전복 씨말려
9
지구상에서 없어져야할 나라중의 하나... 중국
지구상에 도움이 안되는 있어서는 안되는 존재이다. 해충 같은 존재들
지난번은 프랑스 버터 난동이더만. 중국 진짜 무섭다.중국의 급속한 경제성장. 제일섬칫함
더보기더보기
\
3항공기 프로펠러 맞아 미해군 한인병사 순직
9
ㅠㅠ RIP
여자친구.. 어째요..ㅜㅜ 얼마나 슬플까.
세월호,용산참사,쌍용 불법폭력점거,민노총 폭력시위 등등이 대우받는 사회... 북한이 낫다 ㅋㅋㅋ
더보기더보기
\
4엄청난 ‘공포’… 1주새 110만부 팔려
12
책이 거짓은 아닐거고 거짓이었다가 수 당하면 망하는데요. 풍운아는 맞는것 같아요.
책의 일부 내용이 사실과 다른 허구와 사기로 돈을 벌고 있는 밥 우드워드.진실은 밝혀질 것이다.트럼프는 힘 내시요.홧팅!!!
마약쟁이 아랫도리 민주당의 최후 발악이지 ... 어쩌나 11월 중간 선거 뿐만 아이라 재선도 공화당이 승리하는데 ... 불체자 ㅆㄲ들은 빨리 돌아가라 ~~ 한국사서 총이라고 매야지 ~~
더보기더보기
\
5불량배들 카트 강탈·권총 위협까지
6
그래도 계속 히스패닉 불체자 옹호해라...
25년전에도 마찬가지 였어요. 집에 도둑들어 신고하니 그냥 그걸로 끝이더군요. 전화한통 없고 그냥 잊고 살았지요.
LA경찰국 에 아파트차량에 도난 신고했더니 1,귀중품 안에 두지마라 2,자기물건은 도난 당하지 않게 하라 3, 누가 잃어 버리레?
더보기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