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체자 100여명 고용 ‘30년형 위기’
news_cate 핫이슈 기자 김상목 기자 날짜 2018-09-14
트럼프 행정부의 이민단속 칼날이 불체자를 고용하는 업주들을 정조준하고 있다.

불체자 고용 업주에 대한 강력한 사법조치를 예고했던 연방 법무부가 이민단속에서 적발된 불체자 고용업주들에게 불법고용 뿐 아니라 탈세와 사기 혐의까지 적용하고 있어 과거 벌금형에 그쳤던 고용주들이 이제는 수 십 년이 넘는 중형을 선고받게 될 것으로 보인다.

이민당국의 대대적인 불체자 고용단속 작전으로 100여명의 불체자 고용사실이 드러나 지역 도축업자가 무려 30년형을 선고 받게 될 처지에 놓인 것으로 알려졌다.

13일 NBC 계열 지역매체 ‘WBIR‘ 방송과 폭스 뉴스 등은 테네시 주 그린빌에서 도축 및 육류포장을 주로 하는 ’사우스이스턴 프로비전‘사의 제임스 브랜틀리(61) 대표가 불법고용, 탈세, 와이어 사기 등의 혐의로 최대 30년형을 선고 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이 업체는 지난 4월 공장을 급습한 이민수사관들에게 불법체류 이민자 고용사실이 적발됐다. 당시 이민수사관들은 공장에서 최소 104명의 불법체류 신분 직원들을 체포했다.

이민당국은 물론, 연방검찰과 국세청이 수사에 개입하면서 브랜틀리 대표의 혐의는 탈세와 사기로 까지 확대됐다.

지난 10여 년간 불법체류 신분 직원들을 고용하면서 현금으로 임금을 지급한 브랜틀리 대표가 130만달러에 달하는 연방 고용세(FICA)를 내지 않은 사실이 드러났다. 또, 이와 관련해 ‘전신 사기’(Wire Fraud)혐의가 기소장에 추가되면서 브랜틀리 대표의 형량은 눈덩이처럼 불어났다.

연방 검찰이 브랜틀리 대표를 불법고용 뿐 아니라 직원임금에서 반드시 유보금으로 떼놓아야 할 연방 고용세 유보 의무 위반, 연방 고용세 탈세 및 전신 사기 등 4개 혐의로 형사 기소한 것이다.
태그
0 /3000자

댓글 많은 뉴스TOP5

1따로 입양 남매 34년만에 극적 상봉
15
솔직히 더이상 입양 나라 오명을 씻읍시다.
역시 피는 물보다 진하다. 축하드리며 우애 깊은 남매가 되어 행복하길 응원합니다.
이젠 행복하기를 빕니다
더보기더보기
\
2중국 조폭, 남아공 전복 씨말려
9
지구상에서 없어져야할 나라중의 하나... 중국
지구상에 도움이 안되는 있어서는 안되는 존재이다. 해충 같은 존재들
지난번은 프랑스 버터 난동이더만. 중국 진짜 무섭다.중국의 급속한 경제성장. 제일섬칫함
더보기더보기
\
3항공기 프로펠러 맞아 미해군 한인병사 순직
9
ㅠㅠ RIP
여자친구.. 어째요..ㅜㅜ 얼마나 슬플까.
세월호,용산참사,쌍용 불법폭력점거,민노총 폭력시위 등등이 대우받는 사회... 북한이 낫다 ㅋㅋㅋ
더보기더보기
\
4엄청난 ‘공포’… 1주새 110만부 팔려
12
책이 거짓은 아닐거고 거짓이었다가 수 당하면 망하는데요. 풍운아는 맞는것 같아요.
책의 일부 내용이 사실과 다른 허구와 사기로 돈을 벌고 있는 밥 우드워드.진실은 밝혀질 것이다.트럼프는 힘 내시요.홧팅!!!
마약쟁이 아랫도리 민주당의 최후 발악이지 ... 어쩌나 11월 중간 선거 뿐만 아이라 재선도 공화당이 승리하는데 ... 불체자 ㅆㄲ들은 빨리 돌아가라 ~~ 한국사서 총이라고 매야지 ~~
더보기더보기
\
5불량배들 카트 강탈·권총 위협까지
6
그래도 계속 히스패닉 불체자 옹호해라...
25년전에도 마찬가지 였어요. 집에 도둑들어 신고하니 그냥 그걸로 끝이더군요. 전화한통 없고 그냥 잊고 살았지요.
LA경찰국 에 아파트차량에 도난 신고했더니 1,귀중품 안에 두지마라 2,자기물건은 도난 당하지 않게 하라 3, 누가 잃어 버리레?
더보기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