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노인 퇴출 논란 ‘맥도날드’ 문 닫았다
news_cate 핫이슈 기자 뉴욕-조진우 기자 날짜 2018-10-11
한인 노인들을 매장에 오래 머문다는 이유로 내쫓았다가 인종차별 사태를 일으키며 주목을 받았던 뉴욕 퀸즈 플러싱의 맥도날드 파슨스 블러바드 매장(사진)이 최근 폐점했다.

업계에 따르면 프랜차이즈로 맥도날드 파슨스 블러바드 매장을 운영했던 잭 버크 사장은 지난달 30일을 기해 사전 예고없이 갑자기 영업을 중단하고 문을 닫았다. 정확한 폐점 이유는 알려지지 않았으나 최근 급등세를 보이고 있는 렌트 압박에 따른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지역 주민들은 “지난해 인근 패스트푸드점인 버거킹 매장이 문을 닫은데 이어 맥도날드 매장까지 폐점하면서 마음 편히 찾아갈 쉼터가 없어졌다”며 “그동안 이 곳을 이용했던 주민들을 위해서라도 사전에 미리 문을 닫는다고 알려줬어야 하는 거 아니냐”며 서운함을 나타냈다.

이 맥도날드 매장은 지난 2013년 1월 한인 노인들이 커피 한잔을 시켜놓고 너무 오래 앉아있다는 이유로 경찰이 출동해 한인 노인 6명이 쫓겨나면서 인종차별 사태로 불거졌던 곳이다. 당시 이같은 사실을 본보가 첫 보도한 이후 뉴욕타임스 등 주류 언론에 연일 게재되면서 맥도날드 파슨스 블러바드 매장은 전국적 주목의 대상이 됐다.

당시 론 김 뉴욕주 하원의원의 중재에 따라 맥도날드 측이 한인 노인들에 대해 배려하기로 약속하고 이행해오면서 지금까지 별다른 문제없이 지역 한인 노인들의 친숙한 사랑방 역할을 해왔다.
태그
0 /3000자
Christmas

댓글 많은 뉴스TOP5

1입 연 코언 “트럼프, 입막음용 돈 잘못인 것 알…
9
클린턴이 탄핵에서 살아남은이유는 처음 아니라고 부정했다 곧 사실인정했기때문입니다. 근데 트럼프는 자백은 고사하고 끝가지 부정 그리고 사실을 은폐하려했기때문에 만약 확실한 증거가 나타나면 그땐 탄핵에서 살아남기 힘들거라 봅니다.
마피아 두목이 부하한테 저 ㅅㄲ 죽여 근데 법은 어기지말고... 꼭 이런식이죠.
쓰면 버리는 트럼프 한 번 혼나봐라. 대통령 만들어준 충성된 사람들 다 버렸지.
더보기더보기
\
2美연방판사, 오바마케어 위헌판결… 트럼프 “미국에…
7
부자돈으로 저소득층 의료보험을 커버했다면 누가 뭐라했겠는가? 근데, 후세인 오바마는 중산층 돈을 가져다 저소득층과 심지어 불체자의 의료보험을 커버하려했다. 계속 올라가는 보험료로 중산층이 가입을 하지 않을것을 대비해, 가입하지않는 사람에게 세금보고시 벌금을 징수했다. 이것이 민주주의 원리인가? 공산주의 원리인가? 후세인 개바마는 가난한 자를 사랑하여, 중산층을 무너뜨리고, 천만명의 가난한자를 더 만들었다. 캘리포니아 민주당은 불체자 의료보험 혜택을 늘릴거라한다~이러니. 미국 의료보험이 비쌀 수밖에~
위대한 뉴스? 오바마케어를 없애면 그 대안은 무엇인가? 저소득층을 무보험 상태로 내모는 것이 옳은 일인가? 이래서 공화당은 더 혼나야 한다.
전 국민 보험은 필요합니다.
더보기더보기
\
3탈 코르셋 운동
6
그럼 니눈이 삔거지...
미의 기준은 동서양 구분없이 인류공통이고 심지어 개까지도 인간과 비슷한 기준을 가지고 있다. 한인 대상 화장품 광고에 서양인 모델이 등장하는 이유이다. 현실을 직시하라.
5% ?눈 시력에 문제가 있는듯. .
더보기더보기
\
4아시안여성 인종차별 폭행 백인여성 체포
9
이름 보니 이민자 후손이구먼. 지 꼬라지를 알아야지...
백 언니 한테는 흑언니 못당하지
ㅎㅎㅎ 그러면 백인언니들이 가만히 보고 있을까요?. ㅎㅎㅎㅎ 이런다 진짜 흑 백 싸움?
더보기더보기
\
5나경원, 한국당 구원투수 될까
10
구원투수? 아마 역부족일것 같다.
잔다르크가 지하에서 뛰쳐나오겠다. 한국당 제대로 말아드실겁니다
치매 걸린 문치매 요양원에 가두려면 황교안 전 총리같은 강단있는 지도자가 필요하지
더보기더보기
\
Kyung He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