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저지 기호용 마리화나 합법화 법안 10월 중 주의회 통과 가능성↑
news_cate 핫이슈 기자 서한서 기자 날짜 2018-10-11
뉴저지 기호용 마리화나 합법화 법안이 이달 안으로 주의회를 통과할 가능성이 커졌다.
스티븐 스위니 주상원의장(민주)은 최근 “오는 29일까지 오락용 마리화나 합법화 법안을 처리할 것”이라고 공개 천명했다.

스타레저 보도에 따르면 지난 9일 주상하원 민주당 지도부는 135쪽 분량의 기호용 마리화나 합법화 법안 최종본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다. 이 법안은 21세 이상 성인의 기호용 마리화나 구입 및 소지를 합법화하는 것이 골자다. 주의회 민주당 지도부는 마리화나 판매세율을 놓고 막판 조율을 진행 중이다.

필 머피 주지사는 마리화나 판매세율을 최초 10%를 부과하고 수년간 단계적으로 최종 25%까지 올리는 방안을 내세웠다. 그러나 주의회는 12%의 판매세율을 부과하는 쪽으로 의견을 모으고 있다. 또 마리화나를 판매하는 지역의 지방정부가 자체적으로 2%의 추가 세율을 부과하는 것이 허용될 것으로 보인다.

머피 주지사와 주의회 지도부가 마리화나 합법화에 적극적인 만큼 법안 통과가 유력한 상태이지만 막판 변수는 남아있다. 일단 주상원의원 40명 중 25명을 차지하는 민주당 의원 가운데 이탈표가 없어야 한다. 만약 공화당 소속 주상원의원 15명이 모두 반대하고 민주당 중 5명 이상이 반대하면 무산된다.

현재 전국 8개 주가 성인 대상 오락용 마리화나를 합법화한 상태다.
태그
0 /3000자

댓글 많은 뉴스TOP5

15천명으로 불어난 중미 이민자 행렬… 국경 향해 …
14
미국을 아름답게 만드는 것은 불법을 행하는 자들을 받아주지 않는데서 출발한다. 떼거리로 모여와 위협하는 것을 용납하면 파차가 다 망한다.
이기적 오만함은 당신들이죠.. 부끄러운줄알아요 나만 편하고 배부르게 살고싶으면 조용히 나데지말고 그렇게 하시고
본인들이 저런 나라에 태어났다고 생각해보세요.. 도와주진 못할망정 참 트럼프 추종자들 못됐습니다
더보기더보기
\
2트럼프 “중산층 감세 고려하고 있다”…중간선거 코…
14
중산층이 안정되어야 나라가 편안해 진다.
천벌받을 대통령이 나오다니 정말 역사에 후퇴
부자감세부터해 얕은수는 저기 미저리 같은데가서 쓰고
더보기더보기
\
3류현진, 한국인 선발 투수 최초로 WS 마운드 간…
12
Go LAD !!! 류뚱 화이팅 !!!
현진류 최고의 한국투수다. 이상끝. 아 쫌 잘하면 박수치고 칭찬할줄도 알아야지. 월드시리즈 선발투수로 참가한다는게 얼마나 대단한것인가? 앙? 류현진 다저스 화이팅!! 5월에 승률 5할에서 10게임 차였던 다저스. 9월에 들어서며 서부조 3위였던 다저스. 월드시리즈 진출에 류현진이 큰 역할을 했다.틀렸나? 토달지 말고 응원해라...
응원은 못할망정 왠 악풀... 참 꼬인 인간들이란...
더보기더보기
\
4미중 갈등 속 리커창, 아셈회의서 ‘자유무역 수호…
5
여기도 문-죄인 추종자가 설치는군
그냥 똘 아이죠... ㅉㅉㅉ
미국과 중국무역기사인데 여기서 왜 문재인? 얼마나 개인적으로 원한이 많으면? 이건 단순 악플이 아니라 거의 테러 수준. 이런 사람 나중에 몇백명 죽일수있는 테러범으로 간주하고 수사해봐야된다.
더보기더보기
\
5한인아내 둔 연방하원 후보 겨냥 인종차별 논란
5
그래 그래 민주당 가서 불체자와 잘 살어.
그래도 인종 차별 주의자가 더 좋다는 말인가??
미친.... 공화당 안되게 별 짓을 다하네.
더보기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