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퍼스 성폭력 코넬대 ‘최악’
news_cate 핫이슈 기자 서한서 기자 날짜 2018-10-11
아이비리그 명문 코넬대가 뉴욕주 내 대학 중 가장 성폭력 피해 신고가 많은 대학으로 나타났다.

뉴욕주 교육국의 대학별 성폭력 신고 현황에 따르면 올해 1~5월 코넬대에서 총 199건의 성폭력 신고가 접수돼 주내 대학 중 가장 많았다.이는 두 번째로 많은 성폭력이 신고된 뉴욕대의 100건보다 약 2배나 많은 수치이다.

더욱이 코넬대는 재학생이 2만4,123명으로 뉴욕대의 5만1,123명보다 절반 이상 적지만 성폭력 피해는 휠씬 많다는 점에서 심각성이 더하다는 지적이다.

코넬대와 뉴욕대에 이어 올바니 뉴욕주립대(SUNY)가 61건으로 세 번째로 많았다.

한인 학생이 많은 주요 대학들의 성폭력 신고 현황을 보면 컬럼비아대가 43건, 빙햄턴 뉴욕주립대 30건, 로체스터대 28건, 스토니브룩 뉴욕주립대 24건 등으로 조사됐다.
수년 전부터 대학 캠퍼스 내 성폭력이 심각한 문제로 떠올랐지만 여전히 피해가 끊이지 않고 있는 상황이다.

성폭행예방단체인 '강간•학대•근친 폭력예방 전국네트워크(RAINN)'의 보고서에 따르면 전국 여대생 중 23.1%가 강간이나 성폭행 피해 경험이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대학 학부 여학생 4명 중 1명이 캠퍼스 내에서 힘으로 제압당했거나 제대로 의사표현을 할 수 없는 상태에서 원치 않는 성관계•성접촉을 경험했다는 것이다.

한편 코넬대 측은 성폭력 피해신고가 많아진 것에 대해 “긍정적인 점도 많다”고 평가했다. 과거 피해를 당해도 신고를 하지 않는 경우가 많았지만 이제는 적극 신고해 피해 확산을 막는 문화가 형성되고 있다는 것이다.
태그
0 /3000자

댓글 많은 뉴스TOP5

1트럼프 “중산층 감세 고려하고 있다”…중간선거 코…
14
중산층이 안정되어야 나라가 편안해 진다.
천벌받을 대통령이 나오다니 정말 역사에 후퇴
부자감세부터해 얕은수는 저기 미저리 같은데가서 쓰고
더보기더보기
\
25천명으로 불어난 중미 이민자 행렬… 국경 향해 …
14
미국을 아름답게 만드는 것은 불법을 행하는 자들을 받아주지 않는데서 출발한다. 떼거리로 모여와 위협하는 것을 용납하면 파차가 다 망한다.
이기적 오만함은 당신들이죠.. 부끄러운줄알아요 나만 편하고 배부르게 살고싶으면 조용히 나데지말고 그렇게 하시고
본인들이 저런 나라에 태어났다고 생각해보세요.. 도와주진 못할망정 참 트럼프 추종자들 못됐습니다
더보기더보기
\
3류현진, 한국인 선발 투수 최초로 WS 마운드 간…
12
Go LAD !!! 류뚱 화이팅 !!!
현진류 최고의 한국투수다. 이상끝. 아 쫌 잘하면 박수치고 칭찬할줄도 알아야지. 월드시리즈 선발투수로 참가한다는게 얼마나 대단한것인가? 앙? 류현진 다저스 화이팅!! 5월에 승률 5할에서 10게임 차였던 다저스. 9월에 들어서며 서부조 3위였던 다저스. 월드시리즈 진출에 류현진이 큰 역할을 했다.틀렸나? 토달지 말고 응원해라...
응원은 못할망정 왠 악풀... 참 꼬인 인간들이란...
더보기더보기
\
4미국, 대만해협에 또 함정 파견 준비… ‘2차 통…
6
문-재인도 사랑하래는 군...
ㅊㅊㅊ 여기서 또 왜 문재인이 나오나? 문재인한테 돈 꿔주고 못받았나? 무슨 개인적 원한이 많으면 한 특정인을 이렇게 미워할까? 그거 당신 건강에도 안좋은거알죠? 사랑하는 마음을 가지세요.
문제인은 미국보다는 중공편에 서길 원한다
더보기더보기
\
5미중 갈등 속 리커창, 아셈회의서 ‘자유무역 수호…
5
여기도 문-죄인 추종자가 설치는군
그냥 똘 아이죠... ㅉㅉㅉ
미국과 중국무역기사인데 여기서 왜 문재인? 얼마나 개인적으로 원한이 많으면? 이건 단순 악플이 아니라 거의 테러 수준. 이런 사람 나중에 몇백명 죽일수있는 테러범으로 간주하고 수사해봐야된다.
더보기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