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워치 ‘애플 천하’…삼성전자 하반기 반격하나
news_cate 핫이슈 기자 권경원 기자 날짜 2018-06-20
애플, 화웨이, 삼성전자 등이 격전을 벌이고 있는 스마트폰 시장과 달리 스마트 워치 시장에선 애플의 독주가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가운데 삼성전자가 하반기 헬스케어 기능을 강화한 스마트 워치 출시를 준비하고 있어 시장 구도에 변화를 일으킬 수 있을지 주목된다.

시장조사기관 IDC에 따르면 올해 1·4분기 손목 착용형 웨어러블 단말의 출하량은 전년 동기 대비 1.2% 성장에 그쳤지만 스마트 워치는 같은 기간 28.4% 급증한 것으로 조사됐다.

제조사별로 봤을 때 스마트 워치를 생산하는 애플은 400만대를 출하해 16.1%로 1위를 차지했다.

반면 스마트밴드 중심의 샤오미는 출하량 기준 점유율은 14.8%지만 매출 기준으로는 1.8%에 그쳤다. 핏비트 역시 전년 대비 출하량이 28.1% 급감했다. 삼성전자와 LG전자는 웨어러블 기기 부문에서 아직 한 자릿수의 점유율에 그치고 있다.

IDC는 애플이 애플워치의 LTE(롱텀에볼루션) 지원 단말 출시국을 확대하면서 높은 수준의 성장률을 기록했다고 분석했다.

실제로 국내에서도 LTE 기능을 내장한 애플워치3(GPS+셀룰러)가 SK텔레콤과 LG유플러스를 통해 최근 출시됐다.

애플이 건강 관리 기능을 추가한 신규 모델을 준비하면서 하반기에도 ‘애플 천하’가 이어질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외신에 따르면 새로운 애플워치는 측면에 있는 물리적 버튼 대신 사용자의 터치에 반응하는 솔리드 스테이트(Solid-state) 버튼이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 버튼을 통해 심전도 모니터링을 제공하는 것도 가능하다. 또 지난 8일엔 혈압 측정이 가능한 팔찌 특허를 획득하기도 했다.
태그
0 /3000자
Thanksgiving

댓글 많은 뉴스TOP5

1패스트푸드점들 “장사가 왜 이래?”
26
변기통 물내려가는소리 ㅋㅋㅋ
트럼프 이후 불법 체류자들에 대한 단속 강화는 맥도날드 같은 Fast food 를 각별히 선호하는 일자리를 잃은 수많은 라티노들의 수입을 급격히 감소 시켰고 그 여파는 비단 식당 뿐 만 아니라 그들의 이용하는 마켓 상점 심지어 주말 놀이터의 매출 마저 떨어트렸다
아래 아재요! 변기통 물내려가는 소리를 지껄이시내요. ㅋㅋㅋ
더보기더보기
\
2마리화나 업소 난립 살인 불렀다
19
이건또 뭔 난리래?!!
나중엔 설마..한국도 대마 합법화되는거아님?!
그럼 한국 연애인도 대마산거 아님?
더보기더보기
\
3힐러리 또 대권 도전?
17
마귀할멈 제발 정치계에서 은퇴해라
들갓음 끝난거지, 뭘 다시나와.
나도 반대지만 암탉운운하는 꼰대는 정말 답이없다... ㅉㅉㅉ
더보기더보기
\
4떠오르는 이낙연·황교안 ‘대선주자 판도’ 흔들린다
8
한국에 진보 보수 하는데 보수는없지 보수라는사람들 죄다 사기꾼들뿐
ㅋㅋㅋ재발 봐주지마...재발...하긴 할수있느일이 뭐가있어? 꼰대짓빼고...
무얼 잘라? 뜨거운맛은 소문만들었지 모르는놈 아닌가? 무식한놈 말한마디에 언어폭력으로 닭기장 가는것 알고 떠들어라 무식한놈아! 이번한번만 봐준다.
더보기더보기
\
539지구 미개표 몇표 남았나
8
설마 미국에서 부정투표를? 참 얼마 전에 DMV에서 비시민권자들에게 선거권을 줘서 자체조사 들어갔었는데...
민주당 길 시스네로스 후보가 만약에 역전 해서 국회의원이되면~~2억6천만불짜리 메가밀리언에 로또당첨에 이어서 두번째 로또 당첨되는것이나 마찬가지구먼~~좋겠다~~~로또 당첨금을 밑천삼아 연방국회의원까지 된다면 참말로 진짜 행운의 싸나이구먼~~~부럽다
투표 빨리좀 끝났으면 좋겠네.
더보기더보기
\
완벽한 타인 영화티켓 받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