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편 흉기살해 혐의 유죄 평결
news_cate 핫이슈 기자 석인희 기자 날짜 2018-10-31

지난해 LA 한인타운 한 아파트에서 흉기로 남편을 살해한 혐의로 기소된 한인 여성 유미선(사진)씨가 법정 공방 끝에 결국 유죄 평결을 받아 최고 종신형에 처할 위기에 처했다.


LA 카운티 검찰에 따르면 30일 LA 카운티 수피리어코트 형사법원 101호 법정에서 열린 배심원 평결 재판에서 배심원단은 유씨의 남편 살해 혐의 유죄가 인정된다고 평결했다.


이에 따라 유씨는 최고 16년에서 종신형에 처해질 수 있다고 검찰은 밝혔다. 유씨에 대한 형량 선고 공판은 내년 1월28일로 잡혔다.


이날 배심원단의 유죄 평결에 따라 재판을 주재한 로널드 코언 판사는 유씨에게 선고 공판이 열릴 때까지 보석 없이 구치소에 계속 수감돼야 한다고 명령했다.


지난해 7월28일 LA 한인타운 내 아파트에서 벌어진 유씨 남편 성태경씨 사망 사건과 관련해 성씨의 가슴을 칼로 찔러 살해한 혐의로 기소된 유씨에 대한 이번 재판에서 검찰의 최종 구형과 변호인 측의 최종 변론이 진행된 지난 29일과 30일 양측은 마지막까지 치열한 법정 공방을 벌였다.


변호인 측은 유씨가 사건 당일 남편 성태경씨로부터 폭행을 당했다며, 이후 남편 성씨가 아내 폭행에 대한 죄책감으로 스스로 칼로 가슴을 찔러 자살했다고 주장했다.


그러나 검찰 측은 검찰 측은 평소 성씨가 한인타운에서 나이트클럽을 성공적으로 운영해왔고, 밝은 성격이었다며 자살할 이유와 증거가 없다고 맞섰다.


이에 대해 이번 재판의 배심원단은 30일 2시간에 걸친 심리 끝에 유씨의 살해 혐의에 대해 유죄라고 평결했다.


이같은 평결이 나오자 유미선씨는 울음을 터트리며 억울함을 호소했다고 변호인 측이 전했다. 유씨는 어떻게 이런 결정이 나왔는지 침통할 뿐이라며 청원 운동 등을 통해 진실을 밝히겠다는 입장이라고 변호인 측은 전했다.

태그
0 /3000자
Thanksgiving

댓글 많은 뉴스TOP5

1중국, “일대일로 파트너 ‘빚의 바다’ 빠뜨려” …
15
꼴 좋다... 쥐꼬리 만한 나라에서 좌빨우빨하고 있으니... 어른들을 꼰대라는 넘들은 니들은 애미 젓통이나 먹었냐? 니들 후손들이 니들을 뭐라고 부르겠냐? ㅉㅉㅉ...
미국이 이야기하는게 하나틀린것이업는데 몬
현제삼성반도체도 딴지들어오고잇다.그들은지들만아는 나쁜국가.미국이 처 발라조야 마땅
더보기더보기
\
2‘평화에의 미몽 사라지고…’
10
불과몃십년전 천천지원수엿던.일본.베트남 하고현재는 굳고한 동맹으로 된이유.전략적으로.중국.러시아.압박하기위함이다.니들마음대로.북한과통일은없어.중국소련미국이그냥보고잇을까
이미한국엔 미군이주둔한다.이유는소련과.중국.북한때문.그미국이.니들마음대로의통일을그냥나뚜긋냐.처음부터말도안되는짓거리.역사가증명한다.니들끼리손잡을라하면또 전쟁이여
나도 문재인 대통령이 북한과의 평화를 위해 노력하는것은 찬성하나 여태까지의 북한이 보인 행동을 봐 그들이 위장전술을 벌이고 있을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기에 문 대통령도 backup plan 을 준비해놨기를 바랍니다.
더보기더보기
\
3“한반도 비핵화, 미 동포 역할 중요”
10
kansas 오늘약먹었네..역 심리학도 쓰고... ㅎㅎㅎㅎ
일본도 적이엿지?근데아군이네지금.공부좀하고오세요.
21세기?독일60년전미국적.이테리적.현제.중국적소련적.북한적.언제적하고손잡을런진아무도모름.국제사회에선 달면먹고.쓰면뱉을뿐.몰 알고 떠들길.한둗도 수틀리면 적된다.21세기??
더보기더보기
\
4영 김 연방의회 입성 끝내 좌절
6
다음엔꼭되시길 기원합니다
공화당은 옛날의 우리가 생각했던 그런 정당이 더 이상 아닙니다. 민주당도 맘에 안들지만 그래도 choice 가 없어 할수없이 민주당 찍읍니다.
그지역은 이미 남미인들이 넘쳐서 더이상 공화당으로는 힘들게 되었어요. 이번이 마지막 기회였는데 아쉽네요
더보기더보기
\
5억압당하는 백인남자들?
5
항상 한쪽으로만 쏠려잇는글.삐딱하게 바라보고.삐딱하게 쓰시는구만
좋은 글입니다.
주정부기관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첨 2년동안 몇몇 인간들이 대놓고 챠별을 하더군요. 고민 좀 했지요. 내가 그들 보다 더 열심히 일하니까 이젠 모든게 편합니다. 내가하기나름이겠죠.
더보기더보기
\
완벽한 타인 영화티켓 받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