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최고령·진보 대표 긴즈버그 대법관 낙상사고로 부상
news_cate 핫이슈 기자 날짜 2018-11-08

【서울=뉴시스】 배훈식 기자 = 루스 베이더 긴즈버그 미 연방대법관이 5일 오후 서울 서초구 대법원 대강당에서 열린 초청 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미국 최고령이자 진보 성향을 대표하는 루스 베이더 긴즈버그(85) 대법관이 낙상사고로 다쳐 병원에 입원했다고 연방대법원이 8일 발표했다.

연방대법원에 따르면 긴즈버그 대법관이 워싱턴 대법원 청사에 있는 자신의 사무실에서 전날 저녁 넘어져 갈비뼈 3개가 부러졌다.

긴즈버그 대법관은 바로 병원으로 가지 않았다가 8일 일찍 이상을 느끼면서 워싱턴의 조지워싱턴 대학 병원에 입원했다고 연방대법원은 설명했다.

조지워싱턴 대학 병원에서 정밀검사 결과 긴즈버그 대법관의 늑골 3대가 골절된 것으로 나타나 치료를 받고 있다고 한다.

긴즈버그 대법관은 2012년에도 낙상사고로 갈비뼈 2개가 나간 적이 있으며 두 차례나 암에 걸려 투병하는가 하면 2012년에는 동맥 혈관이 막혀 스텐트 시술을 받기도 했다.

샌드라 데이 오코너에 이어 미국 역사상 두 번째 여성 대법관으로 1993년 빌 클린턴 전 대통령에 의해 발탁된 긴즈버그는 스티븐 브라이어, 소니아 소토마요르, 엘리나 케이건과 함께 연방대법원에서 '진보 4인방'으로 꼽히고 있다.

<뉴시스>
태그
0 /3000자

인기스토리TOP5

1‘영양 별미’ 녹두빈대떡
7
오늘 애들에게 해주고 싶네요~~ 레시피 감사합니다 :D
엘에이는 지금 비가 옵니다~ 이런날씨에 집에서 해먹으면 딱 좋겠어요!!
다른것도 알려주세요!!
더보기더보기
2LA 추천 맛집 BEST 5!
6
서재윤님이 뽑은 한식당 베스트를 보여주세요 ㅎㅎ. 왠지 양식보단 한식이 더 땡김.M GRILL 은 넘넘 비싸요. 날잡아서 누가 사주면 갈까말까 ㅋ. 내돈 내구 먹기 젤 아까운 가성비 제로인 식당(제 개인의견임다)
보테가 루이는 한번 가보았는데 음식이 괜찮았어요. 점심에는 가게가 약간은 어수선한 정도로 바쁜 식당이라는 기억이 남네요
어떻게 1-4번 음식점이랑 M그릴을 비교하지? 광고인거 너무 티내네 진짜.
더보기더보기
\
3NBA 경기장 탐방 (달라스 매버릭스)
6
단란한 가족의 모습이네요~ 넘 부러워요!!
삼형제가 넘 귀엽네요 ㅎㅎㅎㅎ
비됴가ㅜ이정도는 돼야지. 케이타운비디오들은 넘 짧아요 ㅎ 텍사스 하면 달라스 카우보이즈 풋볼팀이 최고인데 이비됴를 보니 달라스 매버릭스 농구팀도 대단하네요 프로처럼 잘 짜여진 비됴 너무너무 즐감했어요 감사감사!! 다음번엔 또 달라스 구경거리 부탁해요
더보기더보기
4찹쌀 호떡 맛보고 흥분한 미국인의 반응!먹방(믹스…
4
호떡도가족과 함께 만들어먹으면 더 행복할 것 같아요!
저런 맛난것도 맛있게 먹을 나이가 있다는게 슬프네요. 맘은 먹고 싶은데 당올라갈까봐 못먹는 심정 슬픈현실입니다.
ㅋㅋㅋ 진짜 아기가 너무 귀엽네요~~ 저도 영상보니 호떡 만들어보고싶네요
더보기더보기
5‘Brunch Idea’ Breakfast Bow…
4
만드신 거라구요!? 대박입니다.... 썸네일만 보고 브런치 맛집 추천인줄 알고 들어왔는데...흑 ㅠㅠ
엘에이에 비슷한거 해주는 곳 없나요? 해먹긴 귀찮고 먹고는 싶고 ㅋㅋㅋㅋ
크~ 당장 집에가서 해먹고싶네요!!
더보기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