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행기 소음 때문에 못 살겠다”
news_cate 핫이슈 기자 날짜 2018-11-08
배션 아일랜드 상공을 통과하는 시택공항의 이착륙 비행기 소리 때문에 못살겠다며 소음측정기를 추가 설치해 이를 확인하고 시정해달라고 현지 주민이 시애틀 항만청에 진정했다.

시끄러운 도시생활을 피해 이 섬에 20여년전 이주했다는 데이빗 게벨은 섬 상공을 지나는 비행기가 최근 크게 늘어났다며 조용한 섬에 이사 온 보람이 완전히 사라졌다고 주장했다.

요즘 시택공항을 이착륙하는 비행기는 하루 1,200여 대로 이들 중 250여대가 배션 아일랜드 상공을 지난다. 특히 남쪽에서 올라오는 여객이 중 70%가 이 섬의 상공에서 우회전한 후 시택공항 활주로에 착륙하기 위해 하강하기 시작한다.

게벨은 이 섬에 이미 소음 측정기가 24대 설치돼 있지만 최근 크게 악화된 소음을 커버하지 못하고 있다며 섬의 양쪽 끝부분에 측정기를 추가로 설치해달라고 요청해왔다.

시택공항 측은 근래 배션 아일랜드 등 외곽지역에 항공기 소음문제가 심화된 것은 사실이지만 측정기를 더 설치해 조사하거나 특히 해당 지역 주민들이 가옥에 소음완화 시설을 갖추도록 지원금을 지급할 정도는 아니라고 밝혔다.

시택공항 인근 주민들로부터 비슷한 불평을 들어 온 항만청은 이들이 집의 출입문과 유리창에 방음장치를 하고 벽과 지붕에도 소음차단 물질을 부착하는 등 대책을 강구하도록 지금까지 4억달러 이상을 지원해왔다.
태그
0 /3000자
Thanksgiving

댓글 많은 뉴스TOP5

1“민주, 트럼프 탄핵 대신 하원발 ‘소환장 공세’…
14
밑에 오바마가 그립다고요? 나도 오바마 찍었지만 이런 무능하고 쉽게 변질하고 빠르게 부패한 대통령이 있었을까?
(밑에 글 이어서) 이 모든것이 진실인지 정말 궁금하다
밑에 분 말씀처럼.. 불법체류자는 불법으로 미국땅에 체류한 죄 하나밖에 없는데 그는 도대체 몇개의 법을 어기고 어둠속에서 부를 축적하고 러시아와 커넥션을 유지하고 탈세에..
더보기더보기
\
2민주당 큰손 “하원 장악했으니 트럼프 탄핵절차 개…
11
밤이 늦었습니다. 안녕히 주무세요.
톰 스타이어 화이팅...ㅎㅎ
오픈마인드님 화이팅!!
더보기더보기
\
3펠로시 하원의장 ‘반대’ 56%…그러나 대세는 이…
7
펠로시, 파인스타인, 다 정치퇴물들이다...
똘 아이.... ㅎㅎㅎㅎ
ㅎㅎㅎㅎ 재미있는사람많이모였네 웃으면서살아야지요 건강에좋음 ㅎㅎㅎ
더보기더보기
\
4패스트푸드점들 “장사가 왜 이래?”
7
백악관 경호국은 그렇게 만만한데가 아니다. 대통령에 관한것이라면 적고크고 관계치않고 수집한다. 혹시 이미 당신의 이름도.훗날 자손들 신원조회에 영향을 미친다면.공갈이아니다
중산층과 심지어 저소득층은 경제의 황금 벨트인데 그 층이 이미 무너지는 현상이다. 지금 공화당/민주당 당 싸움에 우린 휘말리지 말고 조금씩이라도 아껴요. 앞으로 힘들때가 옵니다
싼게 비지떡이라고... 할인행사가격으로 파는 음식들은 맛이 없다. 얼마전 맥도날드에서 산 햄버거는 결국 못먹고 버렸다. 적자생존이라구. 고객위주로 장사를 해야 된다.
더보기더보기
\
5박정희 대통령 탄신 101주년, 14일 용수산서 …
7
탄신같은 소릴지꺼리고 있다..... ㅉㅉㅉ
빨갱이 빨치산 대장 제 살겠다고 간첩조작하고 온갖 만행 죄값 총살로 살아졌으면 됬다
이넘땜에 조국의 민주화와 친일청산이 얼마나 늦어졌는지,얼마나 많은이가 죽었는지..너그들은 그저 배만 부르면 그만이지...
더보기더보기
\
완벽한 타인 영화티켓 받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