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중소기업 뉴욕 진출 적극 지원”
news_cate 핫이슈 기자 이진수 기자 날짜 2018-12-06

회장당선 감사 인사차 본보를 방문한 하용화(가운데) 월드옥타 회장이 김권수(왼쪽) 월드옥타 뉴욕지회장(뉴욕한인경제인협회장)과 김원석 월드옥타 제20대 상임이사와 월드옥타 발전을 다짐하며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세계한인무역협회(월드옥타) 제20대 회장에 당선, 지난 달 취임한 하용화 전 뉴욕한인회장이 5일 본보를 방문해 한인사회에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하 회장은 “한인사회의 사랑과 전폭적인 지지로 전 세계 74개국 147개 도시에 지회를 둔 월드옥타 제20대 회장에 당선됐다”며 “한인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월드옥타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다짐했다.

월드옥타에 따르면 지난달 15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 1소회의실에서 열린 회장 취임식(월드옥타 뉴 비전 선포식)에 문희상 현 국회의장과 정세균 전 국회의장을 비롯해 30명이 넘는 전현직 국회의원들이 참석하는 등 750만 해외한인과 월드옥타에 대한 기대와 인식이 크게 변해, 더 많은 지원 및 교류 확대가 기대 된다.

하 회장은 함께하는, 힘 있는, 자랑스러운 월드옥타를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는 각오다.
구체적으로 1,100개가 넘는 한국 내 중소기업의 유망 제품들이 월드옥타 네트웍, 특히 뉴욕과 뉴저지, 워싱턴 D.C 애틀랜타 등 미 동부지역에 진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상호 윈-윈 할 수 있을 것으로 월드옥타가 그 중심에서 교량역할을 하겠다는 계획이다.

한편 2019년 세계한인경제인대회는 내년 가을, 미국 개최가 결정된 가운데 뉴욕과 라스베이거스 등이 후보지로 부상하고 있다.
태그
0 /3000자
Christmas

댓글 많은 뉴스TOP5

1모든 불체자에 메디캘 혜택 추진
35
다음에 다른당에서 표 줄거임 내가 있는곳 캘리
다움 선거에 민당(민주당) 절때로 한 표도 주지 말자 . 내 세금 왜 주냐..내가 강도질 해서 세금 주는거 아님 홈레불체 있음 한국사람
역차별...
더보기더보기
\
2클로이 김, 스노보드 월드컵 우승
7
아래 사람은 뭥미? 나도 미국시민인데?
미국인 인데?
오 멋있다!
더보기더보기
\
3자녀 장래 망치는 엇나간 자식사랑
6
자식망친 분의 사진이 아니라 글 쓰신 분의 사진인데... 맨 위에 올리니 착각하겠네요. 작가 사진은 밑에 이름 옆에?
왜 엉뚱한 사진을 ??
괴물 아줌마 정말 무서워요
더보기더보기
\
4‘박항서 매직’ 베트남 축구대표팀, 세계최다 A매…
5
박항서 화이팅!!!
같은 박씨인데 너무나 다르네
비교되내
더보기더보기
\
52018년 세밑, 그 단상들…
5
한국을 가보면 정말 잘사는 나라가 되었습니다. 미국이 변두리로 여겨질정도로 잘사는 나라.. 그걸 누가 만들었는지 생각해봐야 합니다. 자원하나 없고 북한과 대치하는 상황에서 세계 10위권의 경제대국이된 한국 그건 현재 집권한 정치인들의 노역이 아니라 그전세대에서 이루어놓은 일들입니다. 그들이 돌을 던지는 독재정권과 재벌들이 만든 한강의 기적이지요. 물론 부작용으로 인권문제등 논란의 소지가 있는 부분도 있으나 개선되어가고 있다고 봅니다.모든걸 다 부정하면 결국은 아무것도 할것이 없게 되지요
f9fonly님에 100% 동감합니다. wondosa의 생각을 조금 짐작은 하지만 작금의 한국 사태에 대한 염려는 전혀 없는 분 같아서 그의 말에는 전혀 공감이 되지 않습니다
한국일보를 펼치면 가장 관심있게 읽게되는 글이 옥세철위원의 글이다. 모두가 이 분만큼 사태를 정확하고 크게 본다면 상황이 이렇게 악화되지는 않았을 것이다.
더보기더보기
\
Kyung He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