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 목소리 키운다”…워싱턴서 ‘미주한인 풀뿌리 대회’
news_cate 핫이슈 기자 날짜 2018-07-11

워싱턴 D.C 미 의회 건물 [위키피디아 제공]

재미 한인 유권자 네트워크인 '미주 한인 풀뿌리 콘퍼런스'(KAGC)가 11일 미국 워싱턴DC에 있는 하얏트 리전시호텔에서 연례행사를 열어 세 과시에 나섰다.

풀뿌리 리더십 개발을 통해 한인 유권자들의 정치적 영향력 확대를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올해가 5회째로, 오는 13일까지 3일간 열린다. 미국 정치권에서 한인의 목소리를 키워 비정부 영역에서 공공외교 첨병 역할을 자임하겠다는 것이다.

재미 한인의 정치력 신장을 목표로 하는 '시민참여센터(KACE)'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미주 30개 주의 연방하원 지역구 110곳을 대표한 한인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된다고 KACE 측이 밝혔다.

첫날인 이날은 '교육의 날'로 명명돼 한인 사회의 시민참여 역사, 풀뿌리 사회참여 방법, 한인 사회 관련 연방의회 현안 등에 대한 토론이 이뤄진다.

'행동의 날'인 12일에는 참석자들이 의회를 방문, 밥 코커 상원 외교위원장(공화·테네시), 밥 메넨데즈(민주·뉴저지) 의원 등과 함께 간담회를 진행한 뒤 지역구별로 상·하원 의원들과 만나 한미관계와 한반도의 평화와 안정, 이민 등 한인 사회 현안을 전달할 예정이다.

민주당 척 슈머(뉴욕) 상원 원내대표를 비롯해 버니 샌더스(무소속·버몬트), 테드 크루즈(공화·텍사스), 에드워드 마키(민주·매사추세츠), 코리 부커(민주·뉴저지) 의원 등이 면담에 참여할 계획이라고 KACE 측은 밝혔다.

이날 만찬에는 에드 로이스(공화·캘리포니아) 하원 외교위원장, 테드 요호(공화·플로리다) 하원 외교위 아태소위원장을 비롯해 상·하원 의원 20여 명이 참석한다고 KACE가 밝혔다.

특히 남북정상회담, 북미정상회담 등 한반도 정세가 증대 분수령을 맞은 가운데 이들 의원이 연설을 통해 북한 문제 해법에 대해 어떤 언급을 내놓을지도 관심을 끈다.

이번 행사는 '성찰의 날'인 13일 그간의 일정을 총정리하고 향후 계획을 점검하는 것으로 마무리된다.

<연합뉴스>
태그
0 /3000자
Thanksgiving

댓글 많은 뉴스TOP5

1패스트푸드점들 “장사가 왜 이래?”
26
변기통 물내려가는소리 ㅋㅋㅋ
트럼프 이후 불법 체류자들에 대한 단속 강화는 맥도날드 같은 Fast food 를 각별히 선호하는 일자리를 잃은 수많은 라티노들의 수입을 급격히 감소 시켰고 그 여파는 비단 식당 뿐 만 아니라 그들의 이용하는 마켓 상점 심지어 주말 놀이터의 매출 마저 떨어트렸다
아래 아재요! 변기통 물내려가는 소리를 지껄이시내요. ㅋㅋㅋ
더보기더보기
\
2마리화나 업소 난립 살인 불렀다
19
이건또 뭔 난리래?!!
나중엔 설마..한국도 대마 합법화되는거아님?!
그럼 한국 연애인도 대마산거 아님?
더보기더보기
\
3힐러리 또 대권 도전?
17
마귀할멈 제발 정치계에서 은퇴해라
들갓음 끝난거지, 뭘 다시나와.
나도 반대지만 암탉운운하는 꼰대는 정말 답이없다... ㅉㅉㅉ
더보기더보기
\
4떠오르는 이낙연·황교안 ‘대선주자 판도’ 흔들린다
8
한국에 진보 보수 하는데 보수는없지 보수라는사람들 죄다 사기꾼들뿐
ㅋㅋㅋ재발 봐주지마...재발...하긴 할수있느일이 뭐가있어? 꼰대짓빼고...
무얼 잘라? 뜨거운맛은 소문만들었지 모르는놈 아닌가? 무식한놈 말한마디에 언어폭력으로 닭기장 가는것 알고 떠들어라 무식한놈아! 이번한번만 봐준다.
더보기더보기
\
5민주, 트럼프 정부 상대 ‘소환장 공세’준비
7
난 왤케 트럼프가 좋지?
Jtkl7 씨 뭔가 두렵소?? 다 들통날까봐??
막말하는 트럼프는 어쨌던 자격없다. 검은머리들이 트럼프를 좋아한들 노랑머리되는거 아니란다.ㅋㅋㅋ
더보기더보기
\
완벽한 타인 영화티켓 받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