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들 35년간 ‘외식의 추억’, ‘강남회관’ 식당·건물 매물로
news_cate 핫이슈 기자 조환동 기자 날짜 2018-07-12

이상헌 대표가 은퇴를 결정하며 매물로 나온 강남회관 식당과 건물.

지난 35년간 영업해 온 LA 한인타운 내 최장수 식당 중 하나인 강남회관이 매물로 나왔다.
은퇴를 결정한 이상헌 대표(77) 부부가 강남회관 식당과 건물을 함께 살 구입자가 있다면 팔겠다고 결정하면서 매물로 나오게 됐다.

강남회관은 이상헌 대표 부부가 지난 1983년 6월 오픈, 35년째 한 곳에서 영업을 해오고 있는 최장수 한인 업체 중 하나다. 셰프 출신인 이 대표가 현재도 직접 조리를 책임지면서 변함없는 맛과 한결같은 품질의 한식과 일식을 제공하고 있어 많은 단골을 확보하고 있다.

이상헌 대표는 11일 본보와의 전화통화에서 “두 아들이 있지만 의사와 공무원으로 각각 제 길을 가고 있고 식당 운영에는 관심이 없어 결국 매각을 결정할 수밖에 없었다”면서도 “그러나 강남회관의 맥은 잇고 싶어 식당을 인수해 계속 운영할 분에게 건물과 함께 팔고 싶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그동안 건물만 사고 싶다는 오퍼는 여러 번 받았지만 거절했다”며 “강남회관을 이어받아 더욱 발전시킬 의지가 있는 사명감 있는 분에게 꼭 팔고 싶다”고 힘주어 말했다. 이 대표가 밝힌 식당과 건물의 매물 가격은 1,000만달러다.

이 대표 부부가 지난 1984년 매입한 강남회관 건물(4013 W. Olympic Bl. LA)은 대지가 1만4,000스퀘어피트 규모, 건물 면적은 6,900스퀘어피트 규모이며 건물 뒤편에 20여대의 주차장이 있다. 이중 강남회관이 6,200스퀘어피트를 사용하고 있고 미용실이 700스퀘어피트를 리스하며 임대수익이 발생한다.
태그
0 /3000자
Thanksgiving

댓글 많은 뉴스TOP5

1패스트푸드점들 “장사가 왜 이래?”
23
아래 트럼프 욕한 무식한놈들아! 옛말에 의심받을짓은 하지도 말라고 했다. 백악관 Secreat Service가 수집하는 정보는 대통령에 관한것은 크고작고지구상어데고 간다.여기에도
돈벌이만 된다면 웹하드에 내 딸이 당할수도 있는 불법 동영상을 내장해서 풀어도 상관없이 오직 돈벌이만 하는 ㄱ 같은 인간들이나 마약이 합법화 되어야 돈 세기에 혈안이 되는 기쁨으로 살거라는 골빈인간들이나 같음.
nakedpig 그르면 댁에 식구들 친척 사돈 팔촌부터 하루도 빠지지 말구 마약하시어요
더보기더보기
\
2마리화나 업소 난립 살인 불렀다
14
나라돌아가는 얼마나 캐판이면 사람들이 그러겠나
이업소때문에 옆에 설렁탕집 파킹랏에서 한국연예인 차털렸나보네요
우리 후손들을 위해서라두 대마초 피는법을 학교에서 가르쳐야 된다. 불체자들 홧팅이다
더보기더보기
\
3힐러리 또 대권 도전?
12
미우나 고우나 그래도 트럼보다 힐러가 더 낳다
당신 나와서 또 트럼프 대통령 시킬려고 하네... 그냥 있어라,,,, 아서라 트럼프만 신났네...
제발 나오세요. 민주당 또 패하게. ㅋㅋ...
더보기더보기
\
4떠오르는 이낙연·황교안 ‘대선주자 판도’ 흔들린다
6
무얼 잘라? 뜨거운맛은 소문만들었지 모르는놈 아닌가? 무식한놈 말한마디에 언어폭력으로 닭기장 가는것 알고 떠들어라 무식한놈아! 이번한번만 봐준다.
뭐가 국정농단인가? 지금 정권이 하는짓?
국정농단?
더보기더보기
\
5민주당 큰손 “하원 장악했으니 트럼프 탄핵절차 개…
13
우리 모두 모여서 쫄을 때자
우리 모두 모여서 쫄을 때자
밤이 늦었습니다. 안녕히 주무세요.
더보기더보기
\
완벽한 타인 영화티켓 받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