쪽지보내기
관심등록
렌트
  • 작성자haniandclaire
  • 날짜2019.07.29
  • 조회수183

제목버지니아, 워싱턴 디씨, 맥클린 최고의 학군 안전한 동네 하숙

렌트
지역정보 FALLS CHURCH / VA
형태 하숙/룸메이트
가격 $0.00
연락처 571-414-9050

안녕하세요. 홈스테이 구하는 유학생들에게 도움이 될까해 글을 남깁니다.


버지니아 페어팩스 폴스처치에 살고 있어요.

최근 큰집으로 이사를 왔는데 저희 부부 둘만 살기에 방이 남아서 버지니아, 디씨로 오시는 분들이 함께 생활하면 좋을 것 같아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저희가 사는 곳은 버지니아에서 학군이 가장 좋고 매우 안전한 동네이구요. 명문 공립 롱펠로우 미들 스쿨, 맥린 하이 스쿨 Long Fellow Middle School, Mclean High School이 가까이에 있고 다수의 사립 학교(TJ)도 가까이 있어 조기 유학생들에게도 최적의 장소입니다.

디씨로 출퇴근해야 하는 유학생, 직장인 분들도 편하게 다니실 수 있는 위치입니다. 주말 마다 디씨에 있는 여러 박물관과 미술관을 부담 없이 다닐 수 있어서 지내시면서 충분히 만족하실거에요. West Falls church 메트로 걸어서 출퇴는 가능합니다. 대중교통이 잘 되어 있는 곳이라 이곳 저곳 다니기 좋아요.Tyson mall, Mosaic distric 등 여러 복합쇼핑센터와도 가까운 도심속에 오아시스랍니다. 집 앞에 카페와 Whole Food Market, Trader joe's가 있어서 유학생들이 머물면서 매우 편하게 생활했습니다.

조지 타운, 조지 워싱턴, 조지 메이슨, 노바 커뮤니티 칼리지 대학교, 카플란 어학원과도 모두 차로 10분~20분 이내입니다.


저희 부부도 유학생으로 시작해서 디씨에 직장을 잡고 미국에 정착해 살고 있기 때문에 누구보다 유학생의 마음을 잘 알고 있어요. 둘다 새로운 사람들과 함께 이야기 하는 것을 좋아하는 젋은 30대라 이 근처로 오시는 유학생, 직장인분들과 친구처럼 지내면서 도움을 드릴 수 있을 것 같아요.


저희 집은 2층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1층에 방1개, 욕실1, 거실, 미니 키친

2층에 방3개, 욕실2개, 거실, 키친, 다락방

프론트 야드, 백 야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층 방은 밖으로 나갈 수 있는 출입구가 따로 존재하고

단독 화장실을 사용하실 수 있어요. 저희 부부는 아랫층을 내려갈 일이 거의 없어서 아랫층 거실로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각방에 새로 가구들 다 마련해 놓았습니다. 몸만 오시면 되세요^^



저와 남편은 요리하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늘 집에 음식이 있고

직접 만들어 드셔도 됩니다. 제가 항상 건강하게 먹으려고 노력하고

저녁은 함께 먹기 때문에 까다롭지만 않으시면 괜찮으실거에요.



저희 집에는 작은 강아지가 있어요. 강아지를 좋아하시는 분이시면

더욱 행복하게 저희 집에서 지낼 수 있으실 거에요.


되도록이면 학생 비자나 일하러 오시는 성인 분을 선호하지만

아니신 분들도 문의할 사항이 있으면 메일이나 문자로 연락주세요.


Claire

+1(571)414-9050

* DISCLAIMER
이곳에 게시된 글들은 에이전트 혹은 사용자가 자유롭게 올린 게시물입니다. 커뮤니티 내용을 확인하고 참여에 따른 법적, 경제적, 기타 문제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케이타운 1번가는 해당 컨텐츠에 대해 어떠한 의견이나 대표성을 가지지 않으며, 커뮤니티 서비스에 게재된 정보에 의해 입은 손해나 피해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관련 지식톡
Q.방렌트 시 보증금 반드시 줘야 하나요?
A. 이사람 분명히 3개월후쯤에 다시 질문할것이다. 보증금을 주고 렌트 잘내고 살다 이사 나왔는데, 아직 돌려주질 않는다, 그동안 렌트를 냈는데 집주인은 한번도 받질 않았다는둥, 지금까지 받은 렌트비는 original lessee 가 먹튀했다는둥. 등등등. NEVER DEAL DIRECTLY WITH SUB LESSOR! Always deal directly with LANDLORD in-person! Sub lease never allowed in general unless otherwise agreed in writing by and between Landlord, Lessee and Sub-Lessee.
Q.하숙이나 민박
A. 저는 방금 전 한국일보 렌트에 방을 세 놓는다고 올린 후 잠시 사이트를 보다가 어머니의 글을 읽었습니다. 엘에이에서는 버스로 학교를 다니기는 힘들것 같구요. 자동차를 구입하거나 렌트 하실 수 있으시면 저희 집에 따님을 맡기시는 것은 어떨까 싶네요. 아들 결혼시키고 신앙이 있는 사람입니다. 다른 것은 몰라도 관심을 갖고 자식처럼 같이 있을 수는 있습니다. 물론 거리18마일이지만 30분이내 통학 거리입니다. 관심있으면 문자나 전화 주세요. 310-880- 8958
Q.영주권자 집사기
A. 일단은 다운페이에 대한 문제에앞서서 본인의 융자가 가능한지를 사전에 융자 승인을 받아보시고 준비를 해나가시는걸 권해 드립니다. 융자시 가장 중요한 두가지는 1) 융자금을 갚아나갈 인컴의 증명 (주로 택스리턴 2년치와 함께 w2 또는 자영업자인 경우 schedule c참고)과 2) 신용도의 평가 (세개의 크레딧 평가 기관의 점수중 median score 즉 중간값과 각종 채무기록과 연체 기록등을 근거로 평가)가 있습니다. 융자의 승인을 먼저 토대로 해서 문제점을 보완 하시고 준비 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승인과 자격 조건만 된다면 최초의 주택 구입시 FHA 3.5% 다운이나 5% conventional loan 프로그램 그리고 해당이 된다면 각주나 카운티 그리고 구입하시려는 주택의 시에 가능한 다운페이 보조 프로그램에 수혜의 자격이 되는지도 알아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