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직업 톱 5
news_cate 스마터리빙 금빛향기 날짜 2019-03-18

시대가 바뀌고 중점적인 산업이 바뀌면서, 그에 따른 필요 인력들도 달라지게 되죠. 1차 산업에 있어서는 농업인구가 빠르게 늘었고, 2차 산업이 활발해졌을 때는 제조업 인구가 많아졌어요. 3차 산업인 서비스 업의 발전과 함께 금융업, 요식업 등에 해당하는 직업들이 많아졌고요. 그러면, 4차 산업으로 넘어가는 과도기인 현재 미국에서는 어떤 직업들이 빠르게 늘고 있을까요?



사진 출처: Pixabay.com


페이스케일의 데이터에 따르면, 2018년 가장 빠르게 증가한 직업은 소프트웨어 개발자 (Software Developer)로 전년대비 약 570%의 증가를 보였다고 해요. 이 직업군에서는 데이터 베이스, 클라이언트, 서버, 시스템 엔지니어링 모두에 능통 (full stack)하는 것이 요구된다고 해요. 2위에는 지역사회 참여 관리자 (Director of Community Engagement)였는데, 이 직업은 조직과 일반 대중 사이의 커뮤니케이션을 돕는 일을 하는데, 커뮤니티의 펀드레이징 (모금)이나 마케팅을 주로 담당한다고 하네요. 이 직업은 전년대비 300%나 증가했다고 하네요. 3위에는 그래픽 디자인 팀장 (Lead Graphic Designer)가 올랐어요. 이 직업도 전년대비 약 230% 증가했어요. 4위에 오른 고객 담당 매니저 (Customer Success Manager)도 약 210%가 증가했는데, 이 직업은 온라인 회사나 브랜드를 대표해서 고객들의 불편사항을 해결해 주는 직업이라고 해요. 마지막으로 5위에는 선임 모바일 개발자 (Senior Mobile Developer)가 올랐는데, 이 직업은 일 년간 거의 200% 증가했다고 해요. 이 직업의 경우, 평균 연봉도 11만 달러에 달한다고 하네요. 


이 데이터에서는 컴퓨터와 모바일 관련 직업들이 빠르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고, 이외에도, 컴퓨터 비전 엔지니어나,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엔지니어 등도 100% 이상 증가한 직업으로 나타났어요. 또한, 대부분의 직업이 경력이나 스킬을 많이 요구하고 있음을 보여주었네요.





출처: cyinformate.tistory.com

좋아요

채널 Youtube

  • 한국TV
  • 라디오서울
  • Ktown1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