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완동물에 기생하는 벼룩?
news_cate 스마터리빙 미주한국일보 정이온 객원 기자 날짜 2019-04-10


‘발진티푸스’가 뭔가요? 

발진열(murine typhus)이라고도 하는 발진티푸스는 쥐나 고양이, 개, 주머니 쥐 등에 기생하는 벼룩을 매개로 하는 감염 질환이다. 

지난해 10월부터 LA일대 노숙자가 많은 다운타운 중심으로 감염이 늘어나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LA카운티 공중 보건국에서 알려주는 증상 및 예방법을 알아본다.


#증상 및 징후는


-균에 감염된 벼룩에 의해 사람에게 전파되는데, 벼룩에 물리거나 혹은 벼룩의 배설물에 들어있던 균이 피부 상처나 눈을 비비는 행위로 몸 속에 들어와 증상을 일으킨다. 사람에서 사람으로 직접 전파되지는 않는다.

-감염이 된 동물 역시 별다른 증상이 없다. 

-발진티푸스에 걸리면 열이 나고 오한이 나며, 온몸이 쑤시며 전신 근육통이 나타난다. 식욕이 감퇴하며 구토 및 구역질, 가슴이나 팔, 다리에 발진이 생긴다.

-발진티푸스는 항생제로 치료될 수 있다. 감염된 벼룩과 접촉되고 나서 6~14일의 잠복기를 거쳐 증상이 발현될 수 있다.


#예방법은


◆애완동물의 벼룩을 예방해 준다.

-애완동물을 키우고 있으면 벼룩 제거 약 제품을 사용한다.

-벼룩 물림 예방을 위해 환경보호국(EPA)에 등록된 방충제를 사용한다. 벼룩 방지용인지 확인한다.

-벼룩을 밖에서 옮겨오지 않도록 애완동물은 실내에 둔다.


◆야생동물이나 길 잃은 동물을 피한다.

-애완용 음식을 야외에 두지 않는다.

-야생 동물에게 음식과 물을 제공하지 않는다.

-집 야드는 잡초가 무성하게 자라지 않도록 관리한다. 야생동물이 서식하게 되면 벼룩도 생길 수 있다.

-집 안팎으로 야생동물, 쥐나 길을 잃은 동물이 잠들거나 숨기 좋은 곳, 음식을 찾기 쉬운 공간들을 열어 두지 않도록 주의한다. 

-야생동물이 있을 만한 곳을 청소할 때, 혹은 잡초가 무성한 곳을 치울 때는 장갑과 마스크를 꼭 착용하고 한다. 청소를 끝내고 나서는 꼭 손을 비누로 닦도록 한다.  

태그
0 /3000자

인기스토리TOP5

1다이어트에 좋은 습관 Best 5
6
탄산을 싫어하는 저도 먹다보면 탄산을 마시고있습니다......
살이 스트레스 입니다.
진짜 미국은 1인분이 너무많아여
더보기더보기
\
2힘들때 힘이 되는 글귀 5
4
괜찮다, 모든게 다 무너져도 괜찮다 너는 언제나 괜찮다 당신의 상처보다 당신은 크다 -정혜신, 당신으로 충분하다- 이 글귀도 참 좋더라구요..! 다들 화이팅 하세요!
오늘도 힘냅시다.
오늘도 화이팅!
더보기더보기
\
3LA, 미 전지역 50개 도시중 ‘첫 집 구하기’…
2
처음 부터 드림하우스를 꿈꾸면 LA서는 집사는게 불가능해요. 처음에는 그냥 집을 소유한다. 그리고 더나은집으로 차츰 바꾸어나간다는 생각을 해야 가능할겁니다.ㅣ
제목부터 좌절스러워요.............집은 언제 살 수 있죠 ㅠ,ㅠㅋㅋㅋㅋ오늘도 열일해야겠다 흑ㅎ규ㅠㅠ
더보기더보기
4LA 여행의 교통편 / 짧은 여행 필수 꿀팁
2
알라모, 허츠가 가장 대표적인 업체지만 픽업 위치의 편리성과 가격을 잘 비교해보는 것이 중요해요!
아는 지인이 곧 한국에서 놀러오는데 추천할만한 렌트카업체가 있을까요?
더보기더보기
\
5공유 자전거·전동 스쿠터 ‘JUMP’ 알아보니…
2
사용자들과 비사용자들의 느끼는 생각이 많이 틀립니다. 비사용자입장에서는 도시의 무법자이지요. 반드시 헬멧을 착용하고 18세이상이어야 하며 인도로 못다니고 반드시 차도로 다녀야 하는데 이것을 준수하는 사람이 거의 없어 수많은 사고를 유발하고 있지요. 이런점을 언론에서도 부각했으면 합니다.
요즘 빨간 자전거가 많이 보이던데 그게 JUMP인가 보네요~ 메트로 자전거는 지정자리에 놔야해서 단점이었는데 이건 라임이나 버드처럼 아무대나 놓을 수 있으면 편하게 이용할 수 있겠어요~
더보기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