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코로나19 확진자 수 100만명 넘어(04.01.2020) 한국TV 이브닝 뉴스
news_cate 케이타운 비디오 날짜 2020-04-02

* 코로나19의 전 세계 감염자가 백만 명을 넘었습니다. 사망자는 5만 천 명을 넘어 섯 고 그 중 70%가 유럽에서 발생했습니다.


* 3월 넷째 주에 신규 실업수당 청구 건수가 665만 건을 기록했습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곳곳에서 경제활동이 멈추면서 미국에 실직 쓰나미가 밀어닥치고 있습니다.


* 지난달 27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비상사태로 인한 원조와 구호, 경제 보장 법안인 CARES 가 마련된 가운데, 이 가운데 소기업들을 위한 급여 보호 프로그램 Paycheck protection program 의 신청이 내일부터 시작됩니다.


* 트럼프 행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에 대응한 경기부양책의 하나로 국민 개개인에게 지원할 현금 지급이 이달 중순부터 시작된다고 로이터통신이 전했습니다.

 

* 민주당이 이끄는 하원이 트럼프 행정부의 2조 달러 규모 경기부양책을 감독하기 위한 특별위원회를 구성하기로 했습니다.


* 코로나 19 사태로 가정 형편이 악화된 학생들의 학자금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UC 계열 대학이 학생들의 학자금 재정보조 자격 여부를 재검토하기로 했습니다.


* 개빈 뉴섬 캘리포니아 주지사는 오늘 캘리포니아주 내 중소기업과 실직자들을 위한 재정난 완화 패키지를 발표했습니다.


* 에릭 가세티 LA 시장은 코로나바이러스의 확산 속도를 늦추기 위해 외출할 경우 스카프나 옷 등으로 얼굴을 가릴 것을 권고했습니다.


* LA 항구에 정박한 해군 병원선 머시호를 노리고 철도회사 기관사가 열차를 고의로 탈선시키는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 앤서니 파우치 국립보건원 산하 국립알레르기·전염병 연구소 소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억제를 위한 공격적 조치들을 취해나간다면 10만∼24만명 사망 예측모델의 현실화를 피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 트럼프 대통령에 맞설 대선 후보를 선출하는 민주당 전당대회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속에 결국 8월로 한달 가량 전격 연기됐습니다.


* 한국의 4월 총선 공식선거운동이 본격적으로 이어지면서, 선거 분위기가 달아오르고 있습니다. 여당인 민주당은 비례 연합정당인 더불어시민당과 함께 코로나 정국에서 국민을 지키는 일꾼이 되겠다며 표심몰이에 나섰습니다.


* 미래통합당은 경제 정책 비판과 현 정권 심판을 강조하며 한 표를 호소하고 있습니다. 비례정당, 미래한국당과는 따로 또 같이 유세를 벌이며 동반 상승 효과를 노리고 있습니다.


* 뉴욕 증시가 큰 폭으로 요동쳤습니다, 코로나 사태로 인한 실업 대란 우려와 국제 유가 급등 요인이 뒤섞이면서 널뛰기를 장세를 보이며 상승 마감 했습니다.


* 내일 엘에이 지역 지역에 따라 구름 낀 가운데 낮 최고 기온 72도 밤 최저 기온 53도로 기상청이 예보 했습니다.


▣ 한국TV 데일리 뉴스는 평일 오후 9시에 한국TV 실시간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한국TV 실시간 방송 보기 : https://bit.ly/2IAO2Ks


▣ 한국TV 뉴스 보기


 ◇ PC : http://www.tvhankook.com

 ◇ iOS : https://apple.co/38RFavz

 ◇ Android : https://bit.ly/2MbnOQw


모바일앱 : App store와 Google play store에서 Hankooktv를 검색해 주세요.


▣ 제보안내


 ◇ 전화: 1-323-692-2061

 ◇ 이메일: jebo.hktv@gmail.com

좋아요
태그

채널 Youtube

  • 한국TV
  • 라디오서울
  • Ktown1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