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미국] 전국방장관 트럼프는 헌법위협, 평화시위 전환,실업수당청구 하강,바이러스확산, 로버트 리 장군동상 내려
news_cate 케이타운 비디오 라디오서울1650 날짜 2020-06-05

[오늘의 미국 헤드라인 6. 4 '20 LA시간]

실업수당 청구는 지난 주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 이후 처음 200만명 미만으로 내려갔습니다.

그러나 제 2차 감염이 오면 화이트 칼라 일자리 6백만개는 사라질 것이라는 경고음도 함께 나왔습니다.

주식시장은 현실은 현실방영이 없이 여전히 오름세입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자는 텍사스와 캘리포니아 주 등 19개 주에서 지난 일주일 사이 늘어났습니다.


인종차별을 끝내자는 시위가 비교적 평화적으로 돌아서고 있습니다.

오늘은 숨진 흑인 조지 플러이드씨의 추도식이 열립니다.

백인경관 혐의는 2급으로 강해졌고 사건과 관련된 모든 경관이 기소됐습니다.


제임스 마티스 전 국방장관이 트럼프 대통령이 이번 시위를 현역군인을 투입해 진압 한다는 뜻을 밝힌 것에 대해 통렬한 비난을 했습니다.

’내 평생 국민분열만 일 삼는 대통령은 처음이라면서 헌법을 위협하는 대통령을 거부해야 한다’고 호소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오바마 전 대통령과 자신의 유일한 공통점은 마티스를 해고한 것이라면서 가장 과대평가된 장군이라는 자신의 지적을 리사이클링했습니다.


위스컨신 등 꼭 이겨야하는 주에서 트럼프 대통령의 지지가 이번 시위 대응 등으로 지난 일주일 사이 크게 내려가 공화당 지도부가 재선을 걱정합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부동표 공략을 멈추고 지지기반만 다지기 전략으로 돌아선 듯 보입니다.


버지니아 주지사는 오늘 남북전쟁 당시 남부군을 지휘한 로버트 리 장군동상을 내린다고 발표합니다.


해리왕자 부인인 메건 마클이 고등학교 졸업생들에게 이번 사태에 대한 자신의 경험과 비젼을 말한 졸업연설을 했습니다.


미국에서 가장 큰 극장체인 AMC가 AMC 생존이 어려울 것 같다고 밝혔습니다.

좋아요
태그

채널 Youtube

  • 한국TV
  • 라디오서울
  • Ktown1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