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 민주당, 코로나 경기 부양책 협상재개 타결 가능성 시사(08.10.2020) 한국TV 이브닝 뉴스
news_cate 케이타운 비디오 날짜 2020-08-10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경기부양책에 대한 독자적 행정조치를 일방적으로 강행한 트럼프 대통령이 엄청난 역풍에 부딪히자 뒤늦게 민주당의 협상 복귀를 촉구하고 나섰습니다.


* 스티븐 므누신 재무장관은 추가 경기부양책 협상과 관련해 타협을 위해 더 많은 자금을 협상 테이블에 올릴 용의가 있다면서 이번 주 합의에 이를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습니다.


* 트럼프 대통령이 지난주, 추가 실업수당을 4백 달러로 줄이고 일부는 주정부가 부담토록 하는 행정명령을 발동한 가운데 개빈 뉴섬 주지사는 오늘 주정부가 추가 실업수당을 부담할 재정적 여건이 되지 않는다고 밝혔습니다.


* 트럼프 대통령이 오늘 백악관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언론 브리핑 도중 백악관 건물 밖에서의 갑작스런 총격 사건으로 돌연 퇴장했다가 다시 돌아와 브리핑하는 일이 발생했습니다. 현재 용의자는 체포된 상태입니다.



 

* LA교육구가 오는 가을학기에 과외가 필요한 학생들에게 1대1 온라인 또는 대면 과외 시스템을 실행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치솟기만 하던 LA 다운타운의 렌트비가 소폭 하락하는 추세로 나타났습니다.


* 타운 윌셔와 아드모어에 위치한 파라마운트 플라자 빌딩에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자가 또 다시 발생했습니다.


* LA 경찰 노조가 지난주, 에릭 가세티 LA시장이 발표했던 하우스 파티 제지 명령에 반대하는 입장을 표했습니다.


* 가주 보건국장인 소니아 앙헬박사가 학교와 비즈니스의 재오픈을 결정할때 참고자료로 사용된 주 보건국의 코로나 바이러스 테스트 정보에 오류가 있다는 발표가 있은 후 사임했습니다.


* 엘에이 총영사관이 오늘 부터 민원실 업무를 재개했습니다.


* 시카고 최대 번화가에서 한밤중 대규모 폭동과 약탈이 벌어져 도심이 마비되는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 트럼프 대통령 측이 자신의 성추문 입막음 의혹을 수사해온 검찰이 지나치게 광범위한 수사를 한다며 이의를 제기했습니다.


*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주 사의를 표명한 비서실 고위 참모 6명 가운데 수석 3명을 교체했습니다. 노영민 비서실장은 당분간 자리를 지킬 것으로 보입니다.


* 뉴욕증시에서 주요 지수는 미국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세가 둔화한 가운데, 신규 부양책 관련 논란을 주시하면서 혼조세로 마감 했습니다.


* 내일 엘에이 지역 맑은 가운데 낮 최고 기온 80도 밤 최저 기온 60도로 기상청이 예보 했습니다.


▣ 한국TV 데일리 뉴스는 평일 오후 9시에 한국TV 실시간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한국TV 실시간 방송 보기 : https://bit.ly/2IAO2Ks


▣ 한국TV 뉴스 보기

 ◇ PC : http://www.tvhankook.com

 ◇ iOS : https://apple.co/38RFavz

 ◇ Android : https://bit.ly/2MbnOQw


모바일앱 : App store와 Google play store에서 Hankooktv를 검색해 주세요.


▣ 제보안내

 ◇ 전화: 1-323-692-2061

 ◇ 이메일: jebo.hktv@gmail.com

좋아요
태그

채널 Youtube

  • 한국TV
  • 라디오서울
  • Ktown1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