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미국 8.10'20 LA시간]트럼프 행정명령 논란,시카고 약탈,미국 중국 대치,대만정책 진정성,현대 전기자동차
news_cate 케이타운 비디오 라디오서울1650 날짜 2020-08-11

[오늘의 미국 8.10'20 LA시간]

트럼프 행정명령 논란,시카고 약탈,미국 중국 대치,대만정책 진정성,현대 전기자동차,More…


트럼프 대통령이 서명한 대통령의 경기부양책이 합법적인지, 또 시행가능성이 있는지는 의문입니다.


백악관과 민주당은 이를 두고 격돌하고 있으며 공화당에서도 일부 의원들이 반발합니다.

분명한 것은 법적 소송이 이어진다는 것과 당장 시행하기 힘들다는 점입니다.


시카고에서는 지난 주말 용의자와 경찰의 총격 대치사건이 약탈로 이어졌습니다.

오늘 아침 당국은 다리와 교통차단을 통해 시카고 다운타운으로의 진입을 막고 있습니다.


미국이 홍콩이슈와 관련해 홍콩인과 중국인 11명의 미국 내 자산을 동결하는 등의 제재를 하자 중국은 똑같은 숫자인 11명의 미국인에게 같은 보복조치를 했습니다.


중국은 홍콩의 민주주의를 수호하는 언론사 대표와 아들들, 회사 간부를 외국과 공모한다는 이유로 체포했습니다.

새로운 홍콩보안법에 따른 것으로 유죄가 확정되면 종신형에 처해질 수 있습니다.


미국 보건복지부 장관이 대만을 방문한 것은 1979년 이후 최고위직 미국 공직자의 대만방문입니다.

그러나 미국이 대만과 가까운 관계를 맺기위한 것인지에 대한 진정성은 아직 알 수 없습니다.


현대자동차의 새로운 전기자동차 출시계획은 미국에서도 주목합니다.


부자일수록 외식에 대해 편안해하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좋아요
태그

채널 Youtube

  • 한국TV
  • 라디오서울
  • Ktown1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