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 안쓰면 250달러 벌금...LA시의회 조례안 통과(01.15.2021) 한국TV 이브닝 뉴스
news_cate 케이타운 비디오 날짜 2021-01-15

* 한인타운을 비롯한 엘에이 카운티내 비즈니스 업소들의 영업제한 대상이 확대 될 것으로 보입니다.


* 남 가주 LA 카운티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대확산이 통제불능의 재앙적 상황으로 치닫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다져스 스테디움내 드라이브 스루 백신접종소가 오늘 부터 백신 접종을 시작했습니다. 또한 엘에이 카운티 보건국이 다음주부터 대형 백신 접종장소 다섯개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 코로나19 확산 속에서도 마스크 착용을 거부하고 시위하는 사람들이 늘어나자 LA 시의회가 마스크 미착용 시 벌금을 부과하는 강력한 조례안을 통과시켰습니다.



 

* 코로나 팬더믹이 장기화되면서 시티 오브 인더스트리가 로컬 비즈니스 업주들을 위한 그랜트 프로그램을 확대한다고 발표했습니다.


* 남 가주의 산타아나 강풍과 고온으로 인해 산불 위험이 높아지면서 수 만가구가 강제 단전의 위험에 놓였습니다.


* 리버사이드 카운티의 샌 하신토 산간지역에서 지난밤새 산불이 발생해 6백 에이커가 소실되었습니다. 현재 진화율은 5퍼센트에 머무르고 있습니다.


* 오는 20일 조바이든 당선인의 취임식을 앞두고 소요 사태 우려로 긴장감이 감돌고 있는 가운데 연방우정국이 보안상의 이유로 취임식을 전후해 엘에이 일원 14개 우체통을 한시적으로 없애기로 했습니다.


* 조 바이든 대통령 당선인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상황과 관련해 국민에게 마스크 착용을 요구하는 행정명령에 서명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 조 바이든 대통령 당선인이 연방 최저임금을 2배로 인상하자고 의회에 제안하며 최저임금 인상 논쟁을 촉발했습니다.


* 지난 6일 연방 의회 난입 사태 당시 마이크 펜스 부통령이 폭도들의 표적이 되면서 신변상의 위험에 처했을 수 있는 아찔한 상황이 연출됐던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 20일 조 바이든 대통령 당선인의 취임식에 맞춰 주방위군 2만5천명이 동원될 예정이라고 국방부가 밝혔습니다.


* 미 국민 56%는 트럼프 대통령의 공직 출마를 제한해야 한다고 보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 뉴욕증시에서 주요 지수는 조 바이든 차기 대통령이 부양책을 공개했음에도 하락 마감 했습니다.


* 내일 엘에이 지역 맑은 가운데 낮 최고 기온 85도 밤 최저 57도로 기상청이 예보 했습니다.

좋아요
태그

채널 Youtube

  • 한국TV
  • 라디오서울
  • Ktown1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