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안 혐오범죄 피해 막기위해 LA 한인사회 대책모색(02.25.2021) 한국TV 이브닝 뉴스
news_cate 케이타운 비디오 날짜 2021-02-25

* 코로나 19 판데믹 이후 한인을 비롯한 아시아계를 겨냥한 증오 범죄가 확산하면서 엘에이 한인타운에서 한국계 20대 남성이 인종차별적 발언과 함께 무차별 폭행을 당하고 살해 위협까지 받는 사건이 벌어졌습니다.


* 이런 가운데 한인 단체들이 아시안 증오 범죄 피해방지를 위한 대책강구에 적극 나섰습니다.


* 에릭 가세티 엘에이 시장이 앞으로 2 달안에 엘에이 주민 모두가 백신 접종을 받을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 엘에이 카운티내 교직원들에게 제공되는 40 퍼센트의 백신접종분이 엘에이 통합 교육구에 배당 될 것으로 보입니다.



 

* 고등교육을 받은 주민일수록 코로나 백신접종율이 높고 백신의 안전성과 효과를 믿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 일본군 위안부를 매춘부로 규정한 마크 램지어 하버드대 교수의 역사 인식에 거센 비판이 쏟아지는 가운데 한인 단체들이 하버드대 총장에게 램지어 교수의 징계를 요구하고 나섰습니다.


* 하버드대가 아시아계 대입 지원자를 차별한다는 논란이 연방대법원에서 판가름 날것으로 보입니다.


* 연방 법원이 오늘 대형 그로서리 마켓 직원들에게 한시적으로 시간당 4달러의 위험수당을 추가로 지급하자는 롱비치시의 조례안 시행을 금지시켜달라는 가주 식품상 협회측의 요청을 기각했습니다.


* 의회난입 사태에 연루된 무장세력들이 조 바이든 대통령의 의회연설에 맞춰 의회를 폭파하고 의원들을 살해하겠다는 계획을 거론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뉴욕시 맨해튼 지방검찰청은 최근 연방대법원에 결정에 따라 트럼프 전 대통령 측의 납세자료를 제출받고 탈세와 보험사기 등의 수사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 뉴욕증시에서 주요 지수는 미국 국채금리가 또다시 급등한 여파로 큰 폭 하락 마감 했습니다.


* 내일 엘에이 지역 맑은 가운데 낮 최고 기온 73도 밤 최저 기온 50도로 기상청이 예보했습니다.


FacebookTwitterEmailShare


믿을 수 있어 더 좋은 "한국 홈쇼핑"

코로나 관련 예방 제품, 건강식품, 화장품, 여러가지 제품을 착한가격과 믿을 수 있는 서비스로 제공드립니다. 


한국 홈쇼핑 https://shop.koreatimes.com 클릭!


▣ 한국TV 데일리 뉴스는 평일 오후 9시에 한국TV 실시간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한국TV 실시간 방송 보기 : https://bit.ly/2IAO2Ks


▣ 한국TV 뉴스 보기

 ◇ PC : http://www.tvhankook.com

 ◇ iOS : https://apple.co/38RFavz

 ◇ Android : https://bit.ly/2MbnOQw


모바일앱 : App store와 Google play store에서 Hankooktv를 검색해 주세요.


▣ 제보안내

 ◇ 전화: 1-323-692-2061

 ◇ 이메일: jebo.hktv@gmail.com

좋아요
태그

채널 Youtube

  • 한국TV
  • 라디오서울
  • Ktown1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