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조 9천억 달러 ‘경기부양안’ 상원 통과(03.08.2021) 한국TV 모닝 뉴스
news_cate 케이타운 비디오 날짜 2021-03-08

 

► 조 바이든 대통령의 1조 9천억 달러 규모의 경기부양안이 상원을 통과했습니다. 내일 하원에서 재표결로 확정되고 수요일 바이든 대통령의 서명을 받으면 곧바로 시행됩니다.


▻ 이에따라 빠르면 다음주에는 1400달러의 현금 지원이 시작 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추가 실업수당은 주당 300달러씩 9월 6일까지 25주간 연장되고, 2020년 수령 분 1만200달러는 비과세로 처리 돼 감세혜택이 제공 됩니다.


► LA 지역에 이번주에 8만8천 도스의 백신이 공급될 예정입니다. 이 가운데 6만8천여 도스를 1차 접종을 위해 사용할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예약은 백신 접종 예약사이트를 통해 할 수 있으며, 내일부터 접종소로 운영되는 USC를 비롯해 모두 7개의 대형 접종 센터에서 실시 됩니다. 또 차량 이동식 접종소도 추가 운영될 예정입니다.


► 롱비치시가 65세 미만의 주민들 가운데 신체적 또는 발달 장애를 지닌 주민들을 대상으로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 접종을 확대합니다. 롱비치는 캘리포니아 주에서 65세 미만으로 백신 접종을 확대하는 첫 번째 도시가 됩니다.


▻ LA 카운티와 오렌지 카운티의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수치는 꾸준히 하락하고 있습니다. LA 카운티의 어제 하루 신규 확진자는 1313명, 오렌지 카운티는 110명으로 집계 됐습니다.


► 4월 1일부터 디즈니랜드를 비롯한 각종 야외 놀이 공원 개장이 허용됩니다. 입장객수를 15%~30%로 제한하고 안전수칙을 준수하는 조건입니다.


▻ 4월 1일 개막하는 메이저리그도 관중 입장이 가능해질 전망인 가운데, 현재 가장 낮은 단계인 퍼플에서도 관중 입장을 허용할 전망입니다.


► 개빈 뉴섬 캘리포니아 주지사를 퇴출시키기 위한 서명운동이 퇴출운동 단체에 의해 진행중인 가운데 주민투표에 부쳐질 수 있는 150만명 이상의 서명을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한편, 최근 성추행 관련 폭로가 이어져 곤혹을 치르고 있는 앤드류 쿠오모 뉴욕 주시사는 코로나 관련 요양병원 사망자 숫자를 축소 발효한 혐의로 검찰의 조사까지 받으면서 사퇴 압력이 거세지고 있습니다.


▻ 영국의 해리왕자와 결혼한 메건 마클이 영국을 떠난 이유에 대해 폭로했습니다. 미국과 영국의 반응은 엇갈립니다.


► 1년 반을 끌어온 한미방위비분담금 협상이 미 바이든 대통령 취임 46일 만에 타결됐습니다. 일정 비율의 인상과 다년 협정이 포함된 것으로 보이는데, 미국의 한미일 협력 강화 의지가 담긴 신속 합의로 풀이됩니다.


▻ 문재인 대통령이 수사·기소 분리에 힘을 실으면서도 의견수렴을 당부하며 신중한 추진을 강조했습니다. 전국 고검장들은 중수청 추진을 우려했지만, 집단 반발 대신 절차에 따라 의견을 제시하기로 했습니다.


► 윤석열 검찰총장이 사퇴한 이후 진행된 여론조사들에서 잇달아 1위 자리에 오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윤석열 전 검찰총장은 정치행보를 곧 시작할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 오는 14일 스테이플스 센터에서 열리는 제63회 그래미 시상식에서 방탄소년단의 공연이 확정됐습니다.


▻ 토트넘이 크리스탈 팰리스와의 경기에서 손흥민이 어시스트하고, 케인이 골을 기록하면서 프리미어리그 단일시즌 최다골 14골을 합작하는 신기록을 만들었습니다.


► PGA 투어 아놀드파머 인비테이셔널에서 브라이슨 디셈보가 377야드 괴력의 드라이브샷을 선보이면서 우승컵을 들어올렸습니다.


▻ 메이저리그에 도전하고 있는 텍사스의 양현종 선수가 첫 시범경기에 출전해 1이닝 2안타 1실점으로 부진했습니다.


▻ NBA 올스타전에서는 팀 르브론이 팀 듀란트를 170-150으로 꺾었습니다. 야니스 아데토쿤보가 MVP로 선정됐습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상승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133.2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 대체로 흐린 날씨 보이겠습니다.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63도로 예상됩니다.


믿을 수 있어 더 좋은 "한국 홈쇼핑"

코로나 관련 예방 제품, 건강식품, 화장품, 여러가지 제품을 착한가격과 믿을 수 있는 서비스로 제공드립니다. 


한국 홈쇼핑 https://shop.koreatimes.com 클릭!


▣ 한국TV 데일리 뉴스는 평일 오후 9시에 한국TV 실시간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한국TV 실시간 방송 보기 : https://bit.ly/2IAO2Ks


▣ 한국TV 뉴스 보기

 ◇ PC : http://www.tvhankook.com

 ◇ iOS : https://apple.co/38RFavz

 ◇ Android : https://bit.ly/2MbnOQw


모바일앱 : App store와 Google play store에서 Hankooktv를 검색해 주세요.


▣ 제보안내

 ◇ 전화: 1-323-692-2061

 ◇ 이메일: jebo.hktv@gmail.com

좋아요
태그

채널 Youtube

  • 한국TV
  • 라디오서울
  • Ktown1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