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디애나 총격사건, 9명 사망(04.16.2021) 한국TV 모닝 뉴스
news_cate 케이타운 비디오 날짜 2021-04-16

► 인디애나주 인디애나 폴리스 페덱스 물류창고에서 총격사건이 발생해 최소 8명이 사망했습니다. 현장에서 사망한 용의자는 자동 소총을 난사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최근 잇따라 전국에서 대형 총기 사건이 발생하고 있는 가운데 총기 규제와 관련한 목소리가 커지고 있습니다.


► 터스틴 공원에서 한 남성이 미술 수업을 준비하던 18세 한국계 학생을 모욕하고 폭행한 뒤 증오범죄 혐의로 체포됐습니다.


▻ 아시아계 연방의원들이 아시안을 대상으로 하는 증오 범죄 대응을 촉구하기 위해 바이든 대통령을 면담했습니다. 주디 추 의원은 아시아계 증오범죄 대응과 행정부 고위직에 아시아계 임명을 요구했다고 밝혔습니다.


► 시카고 경찰이 무기없이 양손을 든 13세 용의자를 사살하는 동영상이 공개되면서 지역 사회가 경찰의 과잉진압에 항의하고 있습니다. 격렬항의시위가 우려되고 있습니다.


▻ 연방 재무부가 환율 보고서를 내고 한국을 관찰대상국 명단에 유지했습니다. 11개국이 관찰 대상국으로 평가됐습니다.


►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 접종을 마친 사람 10만명당 8명꼴로 확진자가 나오고 있는 것으로 질병통제예방센터, CDC가 집계했습니다. CDC는 백신 접종을 마쳤어도 방역 수칙 준수가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있습니다.


▻ 질병통제 예방센터 CDC가 존슨 앤 존슨 백신에 대한 접종 재개 여부를 결정하기 위해 다음주 회의를 재소집합니다.


► 데이빗 케슬러 보건복지부 담당자가 백신의 추가 접종 가능성과 관련한 계획을 세우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화이자와 모더나의 경우 3차 접종을 시사한 발언입니다. 화이자의 알버트 불라 CEO도 화이자 백신 2차 접종을 마친 후 6개월에서 12개월 내에 3차 접종이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 취임 100일을 앞둔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국정수행 지지율이 59%로 나타났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응을 잘한다는 응답은 72%에 달했습니다.


► 코로나 사태로 온라인수업으로 발생한 교육 공백을 해결하기 위해 LA통합교육구과 개빈 뉴섬 캘리포니아 주지사가 수업 일수를 늘리는 등의 방안을 논의합니다.


▻ 리버사이드 카운티내 공중보건 당국자가 가주 경제의 전면 재개방이 이뤄지는 6월 15일 전에 집단 면역에 이를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 문재인 대통령과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다음달 말 미국 워싱턴에서 첫 정상회담을 갖습니다. 새로운 대북 전략과 코로나19 백신 수급 문제, 한일 관계 등이 논의 테이블에 오를 전망입니다.


▻ 바이든 대통령과 스가 요시히데 일본 총리가 오늘 워싱턴에서 첫 정상회담을 갖습니다. 한일관계 악화와 관련해서도 논의할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청와대는 신임 국무총리에 영남 출신으로 화합에 방점을 둔 김부겸 전 장관이 내정됐습니다. 국토부 등 5개 부처 장관과 청와대 참모진도 교체됐는데, 민심을 수습하고 분위기를 쇄신하려는 조치로 풀이됩니다.


▻ 고위 공직자범죄수사처 신임 검사들이 임명장을 받고 공식 임기를 시작했습니다. 김징욱 처장은 국민만을 바라보고 호시우행 자세로 직무에 매진하자고 당부했습니다.


► 스테이플스 센터가 1년여 만에 처음으로 관중을 받은 어제 첫 경기에서 LA 레이커스가 보스턴과의 경기에서 113-121로 패했습니다. 레이커스는 토요일 유타와 홈경기를 갖습니다. 이날 경기도 인원 제한 속에 관중 입장이 가능합니다.


▻ 이번 주말 김광현 류현진 선수가 나란히 출전합니다. 세인트루이스의 김광현 선수는 내일 토요일 필라델피아와의 경기에서 이번 시즌 첫 선발 출전합니다. 토론토의 류현진 선수는 일요일 캔자스시티와의 경기에 선발로 나섭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혼조세로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116.3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 맑고 포근하겠습니다.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71도로 예상됩니다. 주말에는 깜짝 폭염이 예보됐습니다.


믿을 수 있어 더 좋은 "한국 홈쇼핑"

코로나 관련 예방 제품, 건강식품, 화장품, 여러가지 제품을 착한가격과 믿을 수 있는 서비스로 제공드립니다. 


한국 홈쇼핑 https://shop.koreatimes.com 클릭!


▣ 한국TV 데일리 뉴스는 평일 오후 9시에 한국TV 실시간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한국TV 실시간 방송 보기 : https://bit.ly/2IAO2Ks


▣ 한국TV 뉴스 보기

 ◇ PC : http://www.tvhankook.com

 ◇ iOS : https://apple.co/38RFavz

 ◇ Android : https://bit.ly/2MbnOQw


모바일앱 : App store와 Google play store에서 Hankooktv를 검색해 주세요.


▣ 제보안내

 ◇ 전화: 1-323-692-2061

 ◇ 이메일: jebo.hktv@gmail.com

 

좋아요
태그

채널 Youtube

  • 한국TV
  • 라디오서울
  • Ktown1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