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7개국+한국, G7 정상회의 시작(06.11.2021) 한국TV 모닝 뉴스
news_cate 케이타운 비디오 날짜 2021-06-11

► 주요 7개국 정상회의가 시작됐습니다. 중국문제와 코로나 바이러스 그리고 기후변화 둥애 댜해 논의 할 예정입니다.


▻ 한국이 이번 G7 정상회의에 초청받아 문재인 대통령이 정상회의 참석을 위해 출발했습니다. 정상회의 이후 한국 대통령으로서는 처음으로 오스트리아를 국빈방문할 예정입니다.


► 정상회의를 앞두고 미국과 영국은 정상회담을 갖고, 신 대서양 헌장에 서명하며 우호협력 관계를 과시했습니다.


▻ 주요 7개국 정상들은 2023년까지 코로나 백신 10억 회분을 기부하기로 뜻을 모았습니다. 현재 미국이 5억 회분, 영국이 1억 회분 기부를 약속 했습니다


► 제약회사 모더나가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을 곧 식품의약국 FDA에 12세 이상 청소년을 대상으로 접종할 수 있는 승인을 받는 절차에 들어갈 예정입니다.


▻ 비영리 의료기관인 미션시티 커뮤니티 클리닉이 오는 9월까지 청소년 대상의 무려 백신 접종을 실시 합니다. 예약 없이도 방문 접종이 가능합니다.


- 캘리포니아주의 백신 복권 두 번째 추첨이 오늘 실시됩니다. 15명을 선정해 5만달러씩 지급됩니다. 150만달러 잭팟 주인공은 15일 추첨됩니다.


► LA 통합교육구와 교사노조가 올 가을학기가 시작되는 9월부터 학생들의 대면수업 방역수칙에 합의했습니다.


▻ 학생과 교사, 교직원들은 2주에 한 번씩 코로나 검사를 받아야 하고, 백신 접종 여부에 상관없이 마스크는 계속 착용해야 합니다.


► LA 카운티 교육구가 교사와 교직원들이 근무하는 커뮤니티에 거주할 수 있도록 주택을 제공하는 방안을 추진합니다.


▻ 한인 데이빗 류 전 시의원을 꺾고 4지구 엘에이 시의원에 당선된 니티야 라만이 임기 6개월 만에 리콜 위기에 처했습니다.


► 개빈 뉴섬 주지사의 리콜 선거와 관련해 리콜 선거비용으로 최소 2억 1천만 달러가 소요될 것이라는 추산치가 나왔습니다. 리콜 선거는 오는 9월로 예정돼 있습니다.


▻ 한편, 개빈 뉴섬 주지사에 대힌 리콜에 찬성하는 주민은 30% 대에 그치고 있어, 주지사직이 계속 유지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 캘리포니아주가 돌격형 소총 금지법은 위헌이라는 법원 결정에 항소했습니다.


▻ LA 총영사관에 새로 부임한 권성환 신임 부총영사가 한국의 높아진 위상에 맞는 자랑스런 총 영사관을 만들겠다고 밝혔습니다.


► 미국 역사상 처음으로 무슬림계 연방법원 판사가 탄생했습니다. 뉴저지주 연방 지방법원 판사로 자히드 쿠라이시가 임명됐습니다.


▻ 식품의약국 FDA가 18년 만에 승인한 알츠하이머병 신약에 대한 효능 논란이 일고있는 가운데 자문위원 3명이 승인 결정에 동의하지 않는다며 사임했습니다.


► 중국이 서방의 제재에 단호히 보복하겠다는 반외국제재법을 시행하기 시작했습니다. 주요 7개국 정상회의 개막 직전에 발표한 강력한 신호로 해석됩니다.


► 국민의힘 대표로 올해 36살의 이준석 전 최고위원이 최종 선출됐습니다. 헌정사상 처음으로 30대 정당 대표가 등장했습니다.


▻ 최대 관심사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국민의 힘 합류 여부등 야권 주자들의 셈법이 복잡해 졌습니다.


► LA 클리퍼스가 플레이오프 2라운드 2차전에서 유타재즈에게 111-117로 패하고 2연패를 당했습니다. 3차전은 내일 스테이플스 센터에서 열립니다.


▻ 토론토 블루제이스의 류현진 선수가 시카고 화이트삭스와의 경기에서 6이닝 3실점으로 퀄리티 피칭을 했지만 팀이 2-5로 패하면서 패전투수가 됐습니다. 시즌 4패 쨉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하락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110.8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 맑고 더워지겠습니다.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79도로 예상됩니다.


믿을 수 있어 더 좋은 "한국 홈쇼핑"

코로나 관련 예방 제품, 건강식품, 화장품, 여러가지 제품을 착한가격과 믿을 수 있는 서비스로 제공드립니다. 


한국 홈쇼핑 https://shop.koreatimes.com 클릭!


▣ 한국TV 데일리 뉴스는 평일 오후 9시에 한국TV 실시간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한국TV 실시간 방송 보기 : https://bit.ly/2IAO2Ks


▣ 한국TV 뉴스 보기

 ◇ PC : http://www.tvhankook.com

 ◇ iOS : https://apple.co/38RFavz

 ◇ Android : https://bit.ly/2MbnOQw


모바일앱 : App store와 Google play store에서 Hankooktv를 검색해 주세요.


▣ 제보안내

 ◇ 전화: 1-323-692-2061

 ◇ 이메일: jebo.hktv@gmail.com

좋아요
태그

채널 Youtube

  • 한국TV
  • 라디오서울
  • Ktown1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