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여곡절 끝에 도쿄 올림픽 개막 (07.23.2021) 한국TV 모닝 뉴스
news_cate 케이타운 비디오 날짜 2021-07-23

► 도쿄 올림픽이 개막했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 속에서 치러지는 올림픽으로 오늘 개막식에는 각 나라 정상급 인사와 취재진 등 외에는 아무도 입장하지 않았습니다.


▻ 한편, 지난 올림픽에서 1위를 차지한 미국은 이번 올림픽에서도 여전히 1위자리를 유지할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한국은 금메달 7개 등으로 종합순위 10위권 진입이 목표입니다.


► LA 카운티의 어제하루 코로나 바이러스 신규 확진자수는 2767명으로 집계됐습니다. LA 카운티의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자는 지난주에 비해 80%가 증가했습니다.


▻ 미국 정부가 화이자 백신 2억 회분을 추가 구매해 10월부터 공급할 예정입니다. 이에따라 미국 정부가 확보한 화이자 백신은 모두 5억 회 분이 됐습니다.


► 백악관은 여전히 코로나 바이러스와 전쟁 중이라며 백신 접종에 계속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백신 접종횟수가 크게 줄었습니다.


▻ 질병통제예방센터, CDC의 자문단이 면역력이 약한 사람들에 대한 백신 추가 접종을 사실상 권고 했습니다. 그동안 추가접종에 대한 부정적 반응에 변화가 생긴 것으로 보입니다.


► LA 타임스가 코로나 사태이후 다시 시작된 교통체증을 해소하기 위해 교통혼잡 통행료를 부과하는 방안을 제시했습니다.


▻ 10년 만에 이뤄지는 LA 시 선거구 재조정을 앞두고 LA 한인회를 비롯한 한인 주요단체들은 이번 선거구 재조정 공청회에 많은 한인들의 참여를 당부하고 나섰습니다.


► UC 이사회는 22일 4% 등록금 인상안을 승인하고 오는 2022년 가을학기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 현재 미 서부지역에서 발생한 산불로 인해 뿜어내는 연기가 코로나 확산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경고가 나왔습니다.


► 법무부가 총기 밀거래 차단으로 강력사건을 줄이기 위해 워싱턴 DC를 비롯해 LA와 뉴욕, 시카고, 샌프란시스코 등 5개 대도시에서 연방총기 불법 거래 기동타격대를 출범했습니다.


▻ 한국을 방문 중인 웬디 셔먼 국무부 부장관이 북한과 신뢰할 수 있고, 예측 가능하며 건설적인 방향으로 나아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음. 또한 북한측에 대화를 제안한 상태로 답변을 기다리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 한국 정치권에서는 여야가 국민 한 사람에 25만원씩 재난 지원금을 주리고 합의했습니다. 일부 고소득자만 지급대상에서 제외하기로 했습니다. 또 코로나 바이러스 피해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2차 추경안 처리에 잠정 합의했습니다.


▻ 고 노무현 전 대통령의 탄핵 상황을 놓고 더불어 민주당의 경선은 점점 진흙탕 공방으로 번지고 있습니다. 민주당 지도부측은 금도를 지켜야 한다고 과열 경선을 경고했습니다.


► 세인트루이스의 김광현 선수가 시카고 컵스와의 경기에서 6이닝 2실점으로 호투하고 시즌 6승째를 챙겼습니다. 5경기 연속 승리를 챙기면서 후반기 세인트루이스 순위경쟁에 힘을 보태고 있습니다.


▻ 토트넘의 손흥민 선수가 토트넘과 4년 재계약에 사인 했습니다. 구체적인 액수는 발표되지 않았지만, 주급 30만 달러 수준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상승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150.8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 대체로 맑겠고,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83도로 예상됩니다.


믿을 수 있어 더 좋은 "한국 홈쇼핑"

코로나 관련 예방 제품, 건강식품, 화장품, 여러가지 제품을 착한가격과 믿을 수 있는 서비스로 제공드립니다. 


한국 홈쇼핑 https://shop.koreatimes.com 클릭!


▣ 한국TV 데일리 뉴스는 평일 오후 9시에 한국TV 실시간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한국TV 실시간 방송 보기 : https://bit.ly/2IAO2Ks


▣ 한국TV 뉴스 보기

 ◇ PC : http://www.tvhankook.com

 ◇ iOS : https://apple.co/38RFavz

 ◇ Android : https://bit.ly/2MbnOQw


모바일앱 : App store와 Google play store에서 Hankooktv를 검색해 주세요.


▣ 제보안내

 ◇ 전화: 1-323-692-2061

 ◇ 이메일: jebo.hktv@gmail.com

좋아요
태그

채널 Youtube

  • 한국TV
  • 라디오서울
  • Ktown1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