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든, “백인 우월주의 거부”촉구 (05.18.2022) 한국TV 모닝 뉴스
news_cate 케이타운 비디오 날짜 2022-05-18

► 바이든 대통령이 10명의 목숨을 앗아간 뉴욕주 버팔로 총기 참사를 국내 테러로 규정하고 미 곳곳에 만연한 백인우월주의를 거부해야 한다고 촉구했습니다.


▻ 텍사스주 댈러스 코리아타운 미용실에서 총격을 가했던 범인은 아시아계에 대한 피해마아상에 사로잡혀 있었다고 수사 당국이 발표하고, 증오범죄 수사를 개시했습니다.


► 라우나 우즈 대만계 신도들에게 총기를 난사한 범인이 대량 살상을 계획한 정황이 드러났다고 검찰이 밝혔습니다.


▻ 전국에서 총격사건이 끊이지 않는 가운데 미국내 총기 생산이 20년전보다 급증했다는 정부 보고서가 공개됐습니다. 인구 증가율은 18%인데 반해 총기 증가율은 187%가 증가했습니다.


► LA 카운티 보건국은 코로나 바이러스 신규 확진자수가 늘면서 마스크 착용과 관련해 다시 의무화 하는 방안을 논의 중입니다.


▻ LA 카운티내 아파트의 낮은 공실률, 치솟는 인플레이션 등으로 건물주들이 아파트 렌트비를 크게 올려 세입자들의 부담이 가중되고 있습니다.


► LA 시장 선거에 후보로 나섰던 마이크 퓨어 LA 시 검사장이 중도 하차를 선언했습니다. 퓨어 시 검사장은 캐런 배스 후보를 공식 지지한다고 밝혔습니다.


▻ 이번 메모리얼 연휴에 남가주에서만 310만명이 여행길에 나설 것으로 예상됐습니다. 역사상 4번째로 많은 인파가 움직일 것으로 전망됩니다.


► 캘리포니아의 개솔린 평균 가격이 6달러를 넘어선 가운데 올여름 전국적으로 개솔린 평균가격이 6달러대를 넘어설 것이란 전망이 나왔습니다.


▻ 제롬 파월 연방준비제도 의장은 물가상승률이 분명하고 확실하게 내려가는 것을 볼 때까지 금리인상을 밀어붙일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 연방의회가 미확인 비행물체, UFO에 대한 청문회를 50년 만에 열었습니다. 미확인비행체에 대한 관측은 알려진 것보다 두 배 이상 많은 400건 가량 관측됐다는 보고가 나왔습니다.


▻ 미국 축구협회가 남자 선수들과 여자선수들의 연봉을 똑같이 적용하는데 합의했습니다.


► 윤석열 대통령이 5·18 민주화운동 기념식에 참석해 5월 정신은 자유민주주의 헌법 정신 그 자체라고 강조했습니다. 기념식에는 이례적으로 여야 의원들이 총출동했습니다.


▻ 한동훈 법무부 장관 취임 하루만에 검찰 고위급 인사가 단행됐습니다. 윤석열 사단으로 불리는 검사들이 대거 요직에 중용됐습니다.


► 윤석열 대통령과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21일 첫 정상회담을 합니다. 북핵 대응 방안과 미국이 주도하는 인도태평양 경제프레임워크 참여 등 경제 안보 협력 방안이 핵심 의제로 논의될 전망입니다.


▻ 바이든 대통령은 한국 방문에 이어 일본방문에서 기시다 총리와의 정상회담에서는 대중국 견제가 최대 화두가 될 전망입니다. 이를 위해 미국이 주도하는 새 경제 협력 구상에 일본도 참가를 공식화할 것으로 보입니다.


► NBA 동부조 챔피언십에서 마이애미가 먼저 웃었습니다. 마이애미는 보스턴을 118-107로 꺽었습니다.


▻ LA 다저스가 애리조나와의 더블헤더 경기를 모두 승리했습니다. 1차전은 7-6으로 승리했고, 2차전은 12-3으로 대승을 거두고 4연승 행진을 이어갔습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하락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266.6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 오전에 흐리고 오후부터 맑아지겠습니다.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74도로 예상됩니다.


믿을 수 있어 더 좋은 "한국 홈쇼핑"

코로나 관련 예방 제품, 건강식품, 화장품, 여러가지 제품을 착한가격과 믿을 수 있는 서비스로 제공드립니다. 


한국 홈쇼핑 https://shop.koreatimes.com 클릭!


▣ 한국TV 뉴스 보기

 ◇ PC : http://www.tvhankook.com

 ◇ iOS : https://apps.apple.com/us/app/hankook-tv/id1465077965

 ◇ Android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koreatimes.hktv&hl=ko


모바일앱 : App store와 Google play store에서 Hankooktv를 검색해 주세요.


▣ 뉴스 제보안내

◇ 전화: 1-323-692-2061

◇ 이메일: jebo.hktv@gmail.com


▶한국TV 관할 고객센터

LA 323-692-2121

NY 718-482-1124

DC 703-941-8001

SF 510-777-1111

SE 206-622-2229

좋아요
태그

채널 Youtube

  • 한국TV
  • 라디오서울
  • Ktown1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