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확산, 백악관 브리핑 6주만에 재개 (05.19.2022) 한국TV 모닝 뉴스
news_cate 케이타운 비디오 날짜 2022-05-19

► 코로나 바이러스 신규 확진자수가 전국에서 하루 평균 1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확진자와 입원환자가 증가하자 백악관은 6주만에 다시 코로나 바이러스 대응팀 브리핑을 재개했습니다.


▻ 코로나 바이러스 재확산이 이어지자 질병통제예방센터 CDC는 미국민 30% 이상이 코로나 바이러스 위험도가 높은 곳에서 지내고 있다며 방역조치 재도입을 촉구하고 나섰습니다.


► 메모리얼 연휴과 여름 휴가 시즌을 앞드고 질병통제예방센터가 여행을 떠나기 전과 후에 코로나 바이러스 자가 진단을 강력하게 권고했습니다.


▻ LA 카운티의 어제 하루 코로나 바이러스 신규확진자수가 4,384명으로 집계됐습니다. LA 통합교육구내 확산도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LA 시가 118억 달러 규모의 예산안을 승인했습니다. 에릭 가세티 시장은 안전하고 깨끗한 LA를 만들기 위해 치안 강화에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 지난달 남가주 지역 주택 중간가가 76만여 달러로 최고 기록을 경신했습니다. 남가주 주택 중간가는 15개월 동안 13차례 최고 기록을 작성했습니다.


►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내일 2박3일 일정으로 방한합니다. 경제 안보가 정상회담 주요 의제가 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바이든 대통령은 첫 행선지로 삼성전자 반도체 공장을 방문합니다.


▻ 설리번 국가안보보좌관은 바이든 대통령이 한국의 재계 인사들과 만난다고 밝히고 미국 투자를 유도하는 동시에 기술협력, 공급망 회복을 언급하기도 했습니다. 아태 경제 질서의 새판을 짜겠다는 의도로 해석됩니다.


► 백악관은 북한이 조 바이든 대통령의 한·일 순방을 전후해 미사일과 핵실험 등 도발을 할 가능성이 크다고 밝혔습니다. 또 한미 정상회담에서 북한의 핵과 미사일 프로그램이 제기한 도전과제에 대해 협의할 예정이지만 비무장지대를 방문하지는 않는다고 설명했습니다.


▻ 중국은 바이든 대통령의 한국과 일본 방문을 앞두고 거칠게 반발하고 있습니다. 타이완 문제에 대해 중국도 한다면 한다면서 엄포를 놨고, 공급망 배제 움직임에도 예민한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 미국내 기업 최고 경영자 68%가 연준의 인플레이션 대응이 향후 경기 침체를 촉발시킬 것으로 예상합니다.


▻ 연방하원이 버팔로의 총기 참사를 계기로 국내 테러를 막기 위한 테러방지법을 통과시켰습니다.


► 6.1 지방선거와 국회의원 보궐선거의 공식 선거운동이 시작됐습니다. 국민의힘은 정권 초반 국정 동력을, 민주당은 윤석열 정부 독주 견제를 강조하며 지방선거 필승을 다짐했습니다.


▻ 한덕수 국무총리 후보자 국회 인준안 표결이 하루 앞으로 다가오면서, 정국의 긴장감이 고조되고 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야당이 상식에 따라 판단할 것이라고 말하면서 압박했습니다.


► 우크라이나 마이우폴 아조우스탈 제철소에서 투항한 우크라이나군이 천 명에 이르면서 이들의 처리 문제가 국제적 관심사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 러시아군이 우크라이나에서 저지른 전쟁 범죄를 가리기 위해 열린 첫 재판에서 피고인이 죄를 인정했습니다.


► NBA 플레이오프 서부조 결승에서 골든스테이트가 댈러스를 112-87로 꺾고 먼저 1승을 챙겼습니다.


▻ LA 다저스가 애리조나와의 경기에서 5-3으로 승리하고 5연승을 달렸습니다. LA 앤절스는 텍사스와의 경기에서 연장접전 끝에 5-6으로 패하고 3연패 중입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혼조세로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277.7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 대체로 흐리고, 오후들어 간간이 햇살이 비치겠습니다.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71도로 예상됩니다.


믿을 수 있어 더 좋은 "한국 홈쇼핑"

코로나 관련 예방 제품, 건강식품, 화장품, 여러가지 제품을 착한가격과 믿을 수 있는 서비스로 제공드립니다. 


한국 홈쇼핑 https://shop.koreatimes.com 클릭!


▣ 한국TV 뉴스 보기

 ◇ PC : http://www.tvhankook.com

 ◇ iOS : https://apps.apple.com/us/app/hankook-tv/id1465077965

 ◇ Android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koreatimes.hktv&hl=ko


모바일앱 : App store와 Google play store에서 Hankooktv를 검색해 주세요.


▣ 뉴스 제보안내

◇ 전화: 1-323-692-2061

◇ 이메일: jebo.hktv@gmail.com


▶한국TV 관할 고객센터

LA 323-692-2121

NY 718-482-1124

DC 703-941-8001

SF 510-777-1111

SE 206-622-2229

좋아요
태그

채널 Youtube

  • 한국TV
  • 라디오서울
  • Ktown1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