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월 의장, 경기침체 가능성 인정 (06.23.2022) 한국TV 모닝 뉴스
news_cate 케이타운 비디오 날짜 2022-06-23

► 제롬 파월 연방준비제도 의장이 금리 인상으로 인한 경기침체 가능성을 공식적으로 인정했습니다. 경기 연착륙을 가능성을 언급했던 이전과는 달라진 모습인데 경기침체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 파월 의장은 물가 상승률이 목표치인 2%로 가고 있다는 확실한 신호가 보일때까지 금리는 계속 올릴 거라며, 강력한 긴축에 대한 의지를 재확인했습니다.


► 바이든 대통령은 유류세 면제를 의회에 요청했고 연방준비제도 제롬 파월 의장은 금리 인상을 지속하는 등 신속히 움직이겠다고 약속했습니다.


▻ 바이든 대통령은 앞으로 90일 동안 연방 유류세를 유예하고, 각 주 정부에도 평균 30센트의 개솔린세를 유예하거나 부담을 덜어줄 다른 방식을 찾아달라도 촉구했습니다. 산업계에는 더 많은 석유를 개솔린으로 정제하라고 주문했습니다.


► LA 카운티의 개솔린 평균가격은 오늘 갤런당 6달러 38.6센트, 오렌지카운티는 갤런당 6달러 31센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 LA 카운티의 코로나 바이러스 신규 확진자수는 어제 5575명으로 집계됐습니다. 사망은 8명, 입원환자수는 679명으로 집계 발표됐습니다.


► 코로나바이러스에 걸렸던 성인 5명 중 1명은 장기 후유증, 롱코비드를 앓고 있다는 질병통제예방센터의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 모더나는 오미크론 변이를 목표로 개발한 새 백신이 오미크론의 하위 변이들에 대해서도 강한 면역 반응을 보였다고 밝혔습니다.


► 윌셔와 버몬트 버스 정거장 앞에서 아시안 남성이 이유없이 폭행을 당해 실신하는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 어제 남가주 지역에 천둥과 번개가 내리친 가운데 반려견 두 마리와 산책하던 50대 여성이 반려견과 함께 벼락에 맞아 숨졌습니다.


► 연방상원이 총기 보유 규제를 강화하는 법안을 표결에 부쳐 찬성 64대 반대 34로 채택했습니다.


▻ 전자담배 쥴이 미국 시장에서 퇴출당할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식품의약국, FDA가 곧 쥴 제조업체인 쥴 랩스에 대해 미국 시장 판매 금지 명령을 내릴 예정으로 알려졌습니다.


► 우크라이나 돈바스 지역 전투에서 우크라이나군이 최악의 수세 몰렸습니다. 러시아군은 곡물 수출에 타격을 주기 위해 남부 항구도시 미콜라이우에도 공격을 퍼붓고 있습니다.


▻ 아프가니스탄에서의 강진으로 지금까지 천 명 넘는 사람이 숨졌습니다. 피해가 더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지난해 재집권한 탈레반은 국제사회에 도움을 요청했습니다.


► 국민의힘 윤리위원회가 ′성 상납 의혹′ 등을 받고 있는 이준석 대표를 징계할건지 결정을 2주 뒤로 미루기로 했습니다. 의혹을 모두 부인하고 있는 이준석 대표는 ′기우제식 징계′라며 반발했는데, 당 안에선 의견이 엇갈립니다.


▻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이 잇딴 선거 패배를 수습하고 당의 진로를 찾기 위해 한자리에 모인 가운데 이재명 의원이 당 대표에 출마해선 안된다는 의견들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의원은 계속 듣고 있다며 말을 아꼈습니다.


► 전날 8타점 활약에도 팀 패배를 막지 못했던 LA 엔절스의 오타니가 어제는 캔자스시티와의 경기에 선발투수로 나서 8이닝 무실점 삼진 13개를 잡아내며 결국 팀을 승리로 이끌었습니다.


▻ 다저스는 신시내티를 8-3로 꺾었지만 샌디에고와 승차없는 조 1위를 기록중입니다. 샌디에고의 김하성과 탬파베이의 최지만도 나란히 안타를 기록했습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상승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3년만에 1300원을 넘어 1,301.8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 습도 높은 하루 보이겠습니다.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83도로 예상됩니다.


믿을 수 있어 더 좋은 "한국 홈쇼핑"

코로나 관련 예방 제품, 건강식품, 화장품, 여러가지 제품을 착한가격과 믿을 수 있는 서비스로 제공드립니다. 


한국 홈쇼핑 https://shop.koreatimes.com 클릭!


▣ 한국TV 데일리 뉴스는 평일 오후 9시에 한국TV 실시간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한국TV 실시간 방송 보기 : https://bit.ly/2IAO2Ks


▣ 한국TV 뉴스 보기

 ◇ PC : http://www.tvhankook.com

 ◇ iOS : https://apple.co/38RFavz

 ◇ Android : https://bit.ly/2MbnOQw


모바일앱 : App store와 Google play store에서 Hankooktv를 검색해 주세요.


▣ 제보안내

 ◇ 전화: 1-323-692-2061

 ◇ 이메일: jebo.hktv@gmail.com

좋아요
태그

채널 Youtube

  • 한국TV
  • 라디오서울
  • Ktown1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