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바이러스 올겨울에도 확산 우려 (10.26.2022) 한국TV 모닝 뉴스
news_cate 케이타운 비디오 날짜 2022-10-26

► 전세계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자가 겨울 다시 늘겠지만 확산세가 거세지는 않을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습니다.


▻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세는 올 초 만큼 거세지는 않겠지만 백신 접종은 필수라고 보건당국은 강조했습니다. 독감과 코로나 바이러스가 동시에 유행할 경우 의료진 과부화도 우려된다고 덧붙였습니다.


► 인종차별 발언으로 사임한 누리 마티네스 전 시의장의 6지구 시의원을 선출하기 위한 보궐선거가 내년 4월4일로 확정됐습니다.


▻ LA 경찰국이 인종차별 발언 녹취록 공개와 관련해 녹음한 뒤 공개한 최초 유출자를 찾기 위해 수사를 진행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캘리포니아주에서는 불법 녹음은 범죄에 해당됩니다.


► 인플레이션과 금리인상으로 가계 소비 심리가 크게 악화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소비자 신뢰지수가 3개월 만에 하락세로 돌아섰고, 집값은 두 달 연속 하락세를 이어갔습니다.


▻ 할로윈 데이를 앞두고 있는 가운데 사탕 가격 등이 13%로 역대 최대폭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오는 29일 토요일 제2회 교육웨비나가 개최됩니다. 이번 교육 웨비나에 출연할 예정인 스타트업 기업 브레이브 터틀스의 ceo 케빈 김씨는 천천히 가더라도 적성을 찾는게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 정수기와 공기 청정기 제품을 판매하는 코웨이 USA의 직원들이 노조설립을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노사가 맞붙고 있어 향후 결과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 테슬라 최고경영자 일론 머스크가 트위터 인수 자금을 빌려주기로 한 대출 은행들을 상대로 28일까지 트위터 인수 계약을 완료할 것을 약속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인플레이션으로 소셜 연금으로 생활하는 노인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자녀들의 도움 없이는 생활이 어려워지는 노인들디 크게 늘었습니다.


► 중국 당 대회 나흘 만에 싱하이밍 주한 중국대사가 북한의 도발을 묵인하지 않겠다고 밝혔습니다.


▻ 한미일 3국이 외교차관 협의회를 갖고 북한이 핵실험에 나선다면 전례없이 대응하겠다고 강력 경고 메시지를 보냈습니다.


► 윤석열 대통령의 최측근으로 꼽히는 조상준 국정원 기조실장이 임명 넉 달 만에 사의를 표명했습니다. 김규현 국정원장과의 인사 갈등 때문으로 알려졌습니다.


▻ 국민의힘 소속 김진태 강원도지사의 레고랜드 채무보증 불이행 선언으로 촉발된 자금시장 경색이 정치권 공방으로 번졌습니다.


► 러시아가 푸틴 대통령이 참관하는 가운데 정례 핵훈련을 실시했습니다. 육상과 해상, 공중에서 실제 탄도 및 순항 미사일 발사가 이뤄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러시아의 핵실험과 관련해 바이든 대통령은 러시아가 핵무기를 사용한다면 심각한 실수가 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러시아는 핵훈련 전 미국에 통보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LA 클리퍼스가 카와이 레너드와 폴 조지가 휴식을 취한 가운데 오클라호마시티 선더와의 경기에서 94-108로 패했습니다. 개막 후 3연패로 출발하고 있는 레이커스는 오늘 덴버와의 경기를 갖습니다.


▻ 토트넘이 오늘 오후 12시 스포르팅과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5차전 경기를 갖습니다. 손흥민 선수가 챔스리그 두 경기 연속 골에 도전합니다. 토트넘은 현재 챔스리그 D조에서 조 선두를 달리고 있습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혼조세로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426.6 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도 맑은 날씨를 보이겠습니다. LA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71 도로 예상됩니다.


믿을 수 있어 더 좋은 "한국 홈쇼핑"

코로나 관련 예방 제품, 건강식품, 화장품, 여러가지 제품을 착한가격과 믿을 수 있는 서비스로 제공드립니다. 


한국 홈쇼핑 https://shop.koreatimes.com 클릭!


▣ 한국TV 데일리 뉴스는 평일 오후 9시에 한국TV 실시간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한국TV 실시간 방송 보기 : https://bit.ly/2IAO2Ks


▣ 한국TV 뉴스 보기

 ◇ PC : http://www.tvhankook.com

 ◇ iOS : https://apple.co/38RFavz

 ◇ Android : https://bit.ly/2MbnOQw


모바일앱 : App store와 Google play store에서 Hankooktv를 검색해 주세요.


▣ 제보안내

 ◇ 전화: 1-323-692-2061

 ◇ 이메일: jebo.hktv@gmail.com

좋아요
태그

채널 Youtube

  • 한국TV
  • 라디오서울
  • Ktown1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