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1일 코로나 공중보건 비상사태 종료 (01.31.2023) 한국TV 모닝 뉴스
news_cate 케이타운 비디오 날짜 2023-01-31

►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응하기 위한 공중보건 비상사태가 3년 여만인 오는 5월 11일 종료된다고 백악관이 밝혔습니다.


▻ 비상사태가 종료되면 코로나와 관련한 모든 비용은 환자 개인이 부담해야 합니다. 이에따라 의료 보험과 약품 허가, 원격진료 등에도 큰 변화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 캘리포니아 주당국이 최근 겨울 폭우를 비롯해 자연재해, 범죄 등의 비상상황으로 인해 피해를 입은 주민들을 돕기 위한 지원 대책들을 소개하며 주민들 돕기에 나섰습니다.


▻ 한인 연방 하원 의원들이 미군 최초의 아시아계 전투 대대장이자 평생 인도주의 정신을 실천한 전쟁 영웅, 고 김영옥 대령에게 의회 금메달을 수여하자는 법안을 다시 발의했습니다.


► LA 한인타운을 관할지역에 포함하는 지미 고메스 연방 하원의원이 시티 센터에 새로 들어선 우체국을 도산 안창호 우체국으로 명명하는 내용의 법안을 상정했습니다.


▻ LA 한인회가 제36대 신규이사를 모집 합니다. LA 카운티에 거주하는 시민권 또는 영주권자로서 범죄 전과가 없으면 됩니다.


► 플로리다에서 괴한들이 차를 타고 거리를 지나가면서 총을 쏴 인도에 있던 시민 10명이 중경상을 입었습니다.


▻ 경찰의 가혹한 구타로 숨진 흑인 청년 타이어 니컬스가 사건 현장에서 구급대원의 적절한 응급조치 조차 받지 못한 것으로 드러나먄사 구조대원 세 명이 해고 됐습니다.


► 코로나 팬데믹 기간에도 강력했던 미국의 소비가 치솟는 물가와 금리 상승 여파로 꺾이기 시작해 경기침체 우려가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 미국이 약 40년 만의 인플레이션에 직면해 금리 인상 행보를 이어가고 있지만, 장기적으로는 오히려 낮은 물가가 또 다른 도전 과제가 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습니다.


► 최악의 인플레이션을 비롯한 경제 문제보다도 정부와 지도력 부재를 가장 큰 문제로 지목하는 미국인의 비중이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여론조사 결과 나타났습니다.

 

▻ 국제통화기금 IMF는 올해 세계 경제 성장률을 2.9%로, 종전 전망치보다 0.2%포인트 상향 조정했습니다.


► 중소기업청이 코로나19 긴급 대출로 사용한 자금 중 54억 달러 이상이 부정 수급자에게 지원됐을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테슬라에 이어 포드 자동차도 전기차 일부 모델의 가격을 인하하기로 했습니다. 전세계 전기차 가격 인하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 서방으로부터 탱크 지원을 약속받은 우크라이나가 장거리 미사일과 전투기 지원을 요청하고 나섰지만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반대 입장을 밝혔습니다.


▻ 파키스탄 북서부 페샤와르에서 발생한 이슬람 사원 자살폭탄 테러 희생자 수가 93명 이상으로 늘어났고 사상자만 200명을 넘어섰습니다.


► 한국과 미국 국방장관이 석 달 만에 다시 만나 북한의 핵 위협에 대응할 능력을 더 키우겠다고 강조했습니다.


▻ 김성태 전 쌍방울 그룹 회장이 북한에 송금한 돈 가운데 일부는 이재명 당시 경기지사의 방북 비용이었다는 취지로 검찰에서 진술했습니다. 이 대표는 검찰의 신작 소설이라며 강하게 부인했습니다.


► LA 레이커스가 브룩클린과의 원정경기에서 104-121로 패했습니다. 클리퍼스는 오늘 시카고와 원정경기를 갖습니다.


▻ 월드베이스볼 클래식이 오는 3월에 열리는 가운데 일부 메이저리그 팀들이 선수 차출을 거부하고 나섰습니다. 이런 가운데 도미니카공화국이 우승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습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상승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231.9 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 쾌청한 날씨 보이겠습니다. LA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65 도로 예상됩니다.


믿을 수 있어 더 좋은 "한국 홈쇼핑"

코로나 관련 예방 제품, 건강식품, 화장품, 여러가지 제품을 착한가격과 믿을 수 있는 서비스로 제공드립니다. 


한국 홈쇼핑 https://shop.koreatimes.com 클릭!


▣ 한국TV 뉴스 보기

 ◇ PC : http://www.tvhankook.com

 ◇ iOS : https://apps.apple.com/us/app/hankook-tv/id1465077965

 ◇ Android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koreatimes.hktv&hl=ko


모바일앱 : App store와 Google play store에서 Hankooktv를 검색해 주세요.


▣ 뉴스 제보안내

◇ 전화: 1-323-692-2061

◇ 이메일: jebo.hktv@gmail.com


▶한국TV 관할 고객센터

LA 323-692-2121

NY 718-482-1124

DC 703-941-8001

SF 510-777-1111

SE 206-622-2229

좋아요
태그

채널 Youtube

  • 한국TV
  • 라디오서울
  • Ktown1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