튀르키예 강진, 2300명 이상 사망 (02.06.2023) 한국TV 모닝 뉴스
news_cate 케이타운 비디오 날짜 2023-02-06

► 튀르키예 중부에 규모 7.8의 강진과 7.5의 여진이 이어지면서 지금까지 1800여명이 사망한 것으로 집계되고 있습니다. 수색작업이 이어지면서 피해 규모는 걷잡을 수 없이 커지고 있습니다.


▻ 지진의 여파가 시리아까지 미치면서 두 나라에서 희생자가 큽니다. 부상자도 속출하고 있어 병원 응급실이 모자란 상황입니다.


► 바이든 대통령은 튀르키예와 시리아에서 발생한 파괴적인 지진에 깊히 우려한다며 필요한 모든 지원을 제공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유럽연합도 도울 준비가 됐다고 지원의사를 밝혔고, 이스라엘도 긴급지원을 약속했습니다. 한국도 지원 의사를 밝혔습니다.


► 미 국방부는 지난 주말 동부 해안 영공에서 중국의 정찰 풍선을 격추했습니다. 이후 잔해를 수거해 분석하는 작업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 중국의 정찰 풍선을 발견하고 1주일만에 격추한 것을 두고 의회에서는 늑장대응을 비판하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습니다.


► 남가주에 강한 바람이 불면서 곳곳에서 피해신고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산타모니카 지역에서는 팜트리가 쓰러져 차량 여러대를 덮치기도 했습니다.


▻ 오늘새벽 101 프리웨이 북쪽방면 유니버셜 스튜디오 인근에서 교통사고가 발생해 지금까지 교통이 부분 통제되고 있습니다. 이 지역 극심한 교통체증 이어지고 있습니다.


► 국제통화기금 IMF가 미국이 올해 경기 침체를 피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연착륙 가능성이 여전히 남아있다고 평가했습니다.


▻ 가스레인지 인체 유해 논란이 확산하는 가운데 미 가전업계가 전기 인덕션 제품을 늘리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LA에서 열린 제65회 그래미 시상식에서 비욘세가 4관왕에 오르면서 팝 역사상 가장 많은 32개의 그래미상 트로피를 안은 스타가 됐습니다.


▻ 그룹 방탄소년단은 그래미 어워즈에서 세 번째로 수상에 도전했지만 수상에는 실패했습니다. 후보에 올랐던 베스트 뮤직비디오는 테일러 스위프트가, 베스트 팝 듀오 퍼포먼스는 샘스미스와 킴 페트라스가 수상했습니다.


► 더불어민주당 등 야 3당이 이태원 참사 대응 책임을 물어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에 대한 탄핵소추안을 발의했습니다. 대통령실은 헌법이나 법률의 중대한 위반이 없었다며 나쁜 선례가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 윤석열 대통령이 ′윤안 연대′ 등의 표현으로 대통령을 국민의힘 당대표 선거에 끌어들였다며 안철수 후보에게 경고를 해달라고 당에 요청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안 후보는 오늘 공식 일정을 모두 취소했습니다.


► 토트넘의 맨시티와의 경기에서 헤리 케인의 결승골로 1-0 승리를 거두고 최근 2연승을 달렸습니다. 손흥민 선수는 선발 출전해 좋은 활약을 펼쳤지만 공격포인트 기록에는 실패했습니다.


▻ AT&T 프로암 골프대회에서 저스틴 로즈가 15언더파로 우승컵을 들어올렸습니다. 아마추어 부문에서는 그린베이 패커스의 쿼터백 애런 로저스가 우승했습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하락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252.8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 맑겠습니다. LA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70도로 예상됩니다.



믿을 수 있어 더 좋은 "한국 홈쇼핑"

코로나 관련 예방 제품, 건강식품, 화장품, 여러가지 제품을 착한가격과 믿을 수 있는 서비스로 제공드립니다. 


한국 홈쇼핑 https://shop.koreatimes.com 클릭!


▣ 한국TV 뉴스 보기

 ◇ PC : http://www.tvhankook.com

 ◇ iOS : https://apps.apple.com/us/app/hankook...

 ◇ Android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


모바일앱 : App store와 Google play store에서 Hankooktv를 검색해 주세요.


▣ 뉴스 제보안내

◇ 전화: 1-323-692-2061

◇ 이메일: jebo.hktv@gmail.com


▶한국TV 관할 고객센터

LA 323-692-2121

NY 718-482-1124

DC 703-941-8001

SF 510-777-1111

SE 206-622-2229

좋아요
태그

채널 Youtube

  • 한국TV
  • 라디오서울
  • Ktown1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