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64년부터 1972년까지 MBC 방송에서 임국희(1938- )선생님이 진행하셨던 심야방송 “한밤의 음악편지”의 시그날 송으로 그 시대를 청소년으로 살았던 분들은 시그널뮤직을 듣기만 해도 가슴이 시릴 정도로 아련한 추억이 떠오를 추억의 연주곡이다. 당시 프로그램을 담당했던 PD 는 고 이종환 선생님이셨다.
원곡은 차이코프스키 피아노 협주곡 1번 1악장 (Tchaikovsky Piano Concerto No.1 Op.23 - 1.Allegro con spirito)인데 이곡의 처음 부분을 1950-60년대의 미국의 만능 엔터테이너, 재주꾼으로 알려진 전설적인 인물인 Louis Prima 가 각색, 편곡을 해서 1960년에 발표한 Wonderland By Night 앨범에 수록되었던 곡이다.
Louis Prima 는 1910년 뉴 올리언스에서 태어난 이태리 계통으로 1978년에 만67세로 나이로 작고하였다. (이태리식이나 라틴어 식으로는 루이스 프리마로 발음을 하지만 영어 발음으로는 루이 프리마로 불려지고있다.)
배니 굿맨의 연주로 세계적으로 잘 알려진 스윙 째즈의 스탠다드 곡인 그 유명한 Sing Sing Sing 곡을 직접 만든 이도 Louis Prima 다. 그는 트럼펫 연주자로 자신의 밴드및 오케스트라를 운영하면서 밴드마스터로서도 성공을 한 인물이지만 적지않은 노래들을 취입한 가수로도 잘 알려져 있으며 다수의 영화에 출연을 한 배우로서의 역할도 잘 해낸 인물로 평가 받고있다. 그는 또한 5번을 결혼을 한 이력으로도 유명한 인물이다.
Louis Prima의 연주가 힛트를 한 같은 해인 1960년에 우리들에겐 Passion Flower(정열의 꽃)로 널리알려진 가수인 Caterina Valente 이 가사를 붙여서 발표한 Tonight We Love 란 노래로도 널리 알려진 곡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