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카운티, 금요일부터 골프코스, 꽃집, 옷가게 등 운영재개 허용(05.06.2020) 한국TV 8시 데일리 뉴스
news_cate 케이타운 비디오 날짜 2020-05-06

* 엘에이 카운티 수퍼바이저 위원회에서도 캘리포니아 주 내 행정명령 완화 조처를 따라, 오는 금요일부터 카운티 내 업소들에 대해 운영 재개를 허용합니다.


* 한편 에릭 가세티 엘에이 시장이 마더스 데이를 앞두고 꽃 도매상은 영업을 재개해도 된다고 밝혔습니다


* 가주에 이어 엘에이 카운티도 오는 금요일부터 부분적으로 영업 재개를 허용하면서, 한인 비즈니스 업주들도 영업 재개 준비를 서두르고 있지만 행정명령동안 휴직에 들어간 직원들을 재고용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연방법원은 개빈 뉴섬 캘리포니아 주지사가 코로나바이러스 팬데믹 기간 동안 공중보건을 위해 교회 집회를 금지할 권리가 있다고 판결했습니다.


* 오픈 뱅크와 오픈 청지기 재단이 코로나 19 사태로 어려움에 빠진 한인 요식업계를 돕기 위해 마련한 요식업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총 282개 업체가 지원을 받았습니다.


* 남가주의 명문 사립대인 USC가 학비 환불을 요구하는 학생들로부터 집단 소송을 당했습니다.


* 존스홉킨스 보건안보센터의 수석 연구원 케이틀린 리버스는 미 하원 예산위원회 소위에 출석해 백악관이 제시한 4가지 기준을 모두 충족한 주는 하나도 없다고 말했습니다.


* 트럼프 대통령이 백악관 코로나19 대응팀의 해체 방침을 확인한지 하루 만에 입장을 번복했습니다. 대응팀이 국민들에게 높이 평가받고 있어 지속 필요성을 느꼈다고 말했습니다.


* 뉴욕주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신규 입원환자는 대부분 일을 하지 않거나 재택근무 상태에서 감염됐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저지를 위한 셧다운해제에 나서는 것을 두고 시기상조라는 우려가 제기되는 가운데, 코로나19와 관련된 것으로 의심되는 어린이 괴질이 뉴욕에서 속출하고 있습니다.


* 마이크 폼페이오 국무장관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의 우한 바이러스연구소 유래설과 관련해 확신할 수는 없다고 한발 물러섰습니다. 그러면서도 상당한 증거가 있다고 주장하며 중국 때리기를 이어갔습니다.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사태로 미국 경제가 고스란히 셧다운에 들어간 4월 한달간 약 2천만개의 일자리가 급감한 것으로 분석됐습니다.


* 뉴욕증시에서 주요 지수는 경제 재개 기대와 미국 고용 부진 충격이 맞서며 혼조세로 마감 했습니다.


* 내일 엘에이 지역 곳에 따라 구름 낀 가운데 낮 최고 기온 89도 밤 최저 기온 64도로 기상청이 예보 했습니다.


▣ 한국TV 데일리 뉴스는 평일 오후 9시에 한국TV 실시간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한국TV 실시간 방송 보기 : https://bit.ly/2IAO2Ks


▣ 한국TV 뉴스 보기

 ◇ PC : http://www.tvhankook.com

 ◇ iOS : https://apple.co/38RFavz

 ◇ Android : https://bit.ly/2MbnOQw


모바일앱 : App store와 Google play store에서 Hankooktv를 검색해 주세요.


▣ 제보안내

 ◇ 전화: 1-323-692-2061

 ◇ 이메일: jebo.hktv@gmail.com

좋아요
태그

채널 Youtube

  • 한국TV
  • 라디오서울
  • Ktown1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