곳곳 빗장 풀자, ‘아직 이르다’ 경고(03.03.2021) 한국TV 모닝 뉴스
news_cate 케이타운 비디오 날짜 2021-03-03

► 조 바이든 대통령이 5월 말까지 모든 성인이 접종할 수 있는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을 확보하기로 하고, 국방물자법까지 발동했습니다.


▻ 미국은 현재 화이자와 모더나, 존슨 앤 존슨까지 3가지 백신을 확보한 가운데 점차 봉쇄 조치도 완화해 경제 살리기를 병행한다는 계획입니다.


► 각 주마다 코로나 바이러스 봉쇄조치가 완화되고 있습니다. 텍사스주와 미시시피주가 마스크 착용의무화를 해제하고 비즈니스 100% 정상 영업을 지시했습니다. 미시건은 요양원방문을 허용하고, 식당 수용 인원도 50%로 늘렸습니다.


▻ 최근 미국내 변이 바이러스 확산에 대한 우려감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바이든 대통령도 변이에 대해 경고했고, 질병통제예방센터도 어렵게 얻어진 토대를 완전히 상실할 수 있다며 코로나 방역은 계속되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 캘리포니아 주에서 7개주가 추가로 레드 등급으로 완화됐습니다. 이로서 캘리포니아주에서는 레드등급으로 완화된 카운티가 16개 카운티로 늘었습니다.


▻ 그러나, LA와 오렌지카운티는 레드 등급으로의 진입하지 못했습니다. 한편, 에릭 가세티 시장은 이달 안에 엘에이 시가 레드 등급으로 완화될 것을 기대했고, 오렌지카운티는 이번 주 안에 레드 등급으로의 완화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 LA 시의회가 오늘 그로서리 마켓 직원들과 대형 약국체인 등의 근로자들을 대상으로 시간당 5달러씩 추가로 지급하는 히어로페이에 대한 표결을 실시합니다. 통과가 확실시 되고 있습니다.


▻ LA 시의회는 또 2억 3500만달러 규모의 제2차 긴급 세입자 지원 프로그램를 통과시켜 이제 가세티 시장의 서명만 남겨놓고 있습니다.


► 막말 전력으로 논란이 된 백악관 예산관리국장 지명자가 결국 낙마했습니다. 바이든 대통령은 예산관리국장 지명을 철회해달라는 니라 탠든의 요청을 수용했습니다.


▻ 크리스토퍼 레이 FBI 국장은 지난 1월 6일에 발생한 연방 의사당 난입 사태에 대해 국내 테러라고 규정 하면서, 가담자들에게는 확실한 책임을 묻겠다고 밝혔습니다.


► 멕시코 국경과 가까운 캘리포니아주 농촌 마을에서 정원 8명을 초과해 25명을 태운 SUV 차량이 대형 트럭과 충돌해 최소 13명이 숨졌습니다.


▻ 미군 등 국제연합군이 주둔하고 있는 이라크 서부의 미군 기지가 10발 이상의 로켓 공격을 받았습니다. 사상자 유무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 한국에서는 신도시 사기투기 의혹을 받는 LH 직원 가운데 사업단장급 책임자도 있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전수조사를 지시했습니다.


▻ 기저질환으로 요양병원에 머물던 환자 2명이 코로나 백신 접종 후 숨졌습니다. 방역 당국이 백신 접종과의 관계 조사에 나섰습니다.


► 미얀마 군경이 쿠데타 시위대에 또 실탄사격을 해 최소 18명 이상이 사망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지난 주말에 이어 계속 유혈사태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


▻ 아웅산 수치 미얀마 국가 고문측이 최근 특사에 이어 각료를 자체적으로 임명하면서 군사 정권에 반기를 드는 행보를 본격화 하고 있습니다.


► 오늘 오전 10시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의 김광현 선수가 뉴욕 메츠와의 시범경기에 처음 선발출장합니다. 무릎 통증으로 시범경기에 나서지 않았던 탬파베이의 최지만 선수는 오늘 피츠버그와의 경기에 나설 것으로 전망됩니다.


▻ LA 레이커스가 피닉스 선즈 와의 경기에서 104-114로 패했습니다. LA 클리퍼스도 보스턴 셀틱스와의 경기에서 112-117로 패했습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혼조세로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120.3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 촉촉한 이슬비가 내릴 것으로 예보되고 있습니다.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58도로 예상됩니다.


믿을 수 있어 더 좋은 "한국 홈쇼핑"

코로나 관련 예방 제품, 건강식품, 화장품, 여러가지 제품을 착한가격과 믿을 수 있는 서비스로 제공드립니다. 


한국 홈쇼핑 https://shop.koreatimes.com 클릭!


▣ 한국TV 데일리 뉴스는 평일 오후 9시에 한국TV 실시간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한국TV 실시간 방송 보기 : https://bit.ly/2IAO2Ks


▣ 한국TV 뉴스 보기

 ◇ PC : http://www.tvhankook.com

 ◇ iOS : https://apple.co/38RFavz

 ◇ Android : https://bit.ly/2MbnOQw


모바일앱 : App store와 Google play store에서 Hankooktv를 검색해 주세요.


▣ 제보안내

 ◇ 전화: 1-323-692-2061

 ◇ 이메일: jebo.hktv@gmail.com

좋아요
태그

채널 Youtube

  • 한국TV
  • 라디오서울
  • Ktown1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