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든, 미국을 다시 정상화로(04.29.2021) 한국TV 모닝 뉴스
news_cate 케이타운 비디오 날짜 2021-04-29

► 조 바이든 대통령이 취임 100일을 맞았습니다. 100일을 하루 앞뒀던 어제 의회연설에서 미국을 다시 가능성과 기회의 나라로 움직이게 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 또한 지난 백일 동안 시행한 각종 정책들이 미국을 정상화로 이끌 것이라며 미국 민주주의가 여전히 작동하고 있다는 것을 증명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 바이든 대통령은 2조 2500억달러 규모의 미국일자리계획을 발표하고 수년 간 수백만 개의 일자리를 창출할 것이라며 예산 처리를 의회에 촉구했습니다.


▻ 세 번째 경기 부양책으로 1조 8천 억 달러 규모의 미국 가족 계획도 공개했습니다. 미국 가족 계획에는 서너 살 아동에 대한 프리스쿨 무상교육과, 커뮤니티 컬리지 2년 무상교육, 보육료 지급, 유급 육아휴직의 확대와 건강 보험료 인하 내용이 포함 됐습니다.


► 바이든 대통령은 북한과 이란의 핵 프로그램과 관련해 동맹국들과 긴밀히 협력해 위협에 대응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인도 태평양에 군사력 주둔을 유지하고 중국과의 관계에서 미국의 이익을 옹호할 것이라고 강조 하기도 했습니다.


► 바이든 대통령의 연설을 지켜본 국민 51%가 긍정적으로 평가했다는 CNN 여론조사가 발표됐습니다.


▻ 지난 주 신규 실업수당 신청 건수가 55만 3천건으로 집계됐습니다. 전주보다 1만 3천 건이 줄어들어 3주 연속 감소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 상무부는 1분기 국내총생산, GDP 증가율이 연율 6.4%로 집계됐다고 밝혔습니다. 3개 분기 연속 플러스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 연방준비제도가 기준 금리를 또다시 동결한다고 밝혔습니다. 더 빠른 성장과 물가 인상에도 제로금리 정책을 상당기간 유지할 것을 분명히 했습니다.


► 오늘 4.29 폭동 29주년을 맞아 다양한 온라인 행사가 이어집니다. 오전 10시에는 한인 커뮤니티와 흑인 커뮤니티 각분야 리더들이 참여하는 포럼이 진행되며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 됩니다. 오후에는 LA 총영사관이 한흑 커뮤니티 주요 인사들을 초청해 협력 방안을 논의합니다.


▻ LA 북부, 캐스테익 지역에서 어제 산불이 발생해 650 에이커가 전소됐습니다. 지역 주민들에게 강제 대피령이 내려진 가운데 현재 산불 진화율은 25%입니다.


► 저희 라디오서울과 한국일보가 주최한 무료 코로나 백신 접종행사가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6가와 맨하튼 코너 대도식당 주차장에서 열립니다.


▻ 이번 제2차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 접종 행사는 접종 예약을 한 주민들은 물론, 예약을 하지 않은 주민들도 직접 방문해 접종 받을 수 있습니다.


► 한국 정부가 백신 접종 완료자에 대한 자가격리 의무를 면제해 주기로 했다는 발표로 큰 혼란이 빚어지고 있습니다. 한국에서 접종을 받은 경우만 해당됩니다.


▻ 바이든 행정부의 백신과 관련한 지식재산권 면제와 관련해 빌 게이츠 마이크로 소프트 창업자가 반대입장을 밝혔습니다. 오늘 무역 대표부와 면담할 예정입니다.


► 증권거래위원회의 첫 유색인종 집행국장으로 임명됐던 알렉스 오 국장이 돌연 사임했습니다. 과거 변호를 맡은 소송을 둘러싼 논란이 일자 사임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연방수사국 FBI 조사관들이 루디 줄리아니 트럼프 전 대통령 개인 변호사의 뉴역 자택과 사무실을 압수수색했습니다. 우크라이나 스캔들 수사 재개 신호로 보입니다.


► 지난 27일 LA 다운타운과 USC 인근에서 차량 총격사건으로 3명의 사상자가 발생한 가운데 피해자중 2명이 아시아계로 나타나면서 아시안 증오범죄 가능성을 두고 경찰이 수사중입니다. 용의자의 집에서는 다량의 무기가 발견됐습니다.


▻ 미주 한인사회의 마스터스, 백상배 미주 오픈 골프 대회가 오는 6월 18일 캘리포니아 컨트리 클럽에서 열립니다.


► 토론토 블루제이스의 류현진 선수가 결국 부상자 명단에 올랐습니다. 10일짜리 부상자 명단에 오른 류현진 선수와 관련해 토론토 구단은 한차례 선발 등판을 걸를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김광현 선수는 오늘 오전 10시 필라델피아와의 경기에 선발등판합니다


▻ LA 레이커스는 워싱턴 위저즈에게 107-116으로 패했고, LA 클리퍼스는 피닉스 선스에게 101-109로 패했습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상승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108.2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 맑고 덥겠습니다.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89도로 예상됩니다. 


믿을 수 있어 더 좋은 "한국 홈쇼핑"

코로나 관련 예방 제품, 건강식품, 화장품, 여러가지 제품을 착한가격과 믿을 수 있는 서비스로 제공드립니다. 


한국 홈쇼핑 https://shop.koreatimes.com 클릭!


▣ 한국TV 데일리 뉴스는 평일 오후 9시에 한국TV 실시간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한국TV 실시간 방송 보기 : https://bit.ly/2IAO2Ks


▣ 한국TV 뉴스 보기

 ◇ PC : http://www.tvhankook.com

 ◇ iOS : https://apple.co/38RFavz

 ◇ Android : https://bit.ly/2MbnOQw


모바일앱 : App store와 Google play store에서 Hankooktv를 검색해 주세요.


▣ 제보안내

 ◇ 전화: 1-323-692-2061

 ◇ 이메일: jebo.hktv@gmail.com

좋아요
태그

채널 Youtube

  • 한국TV
  • 라디오서울
  • Ktown1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