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 마스크 착용의무화 부활 주목 (07.21.2021) 한국TV 모닝 뉴스
news_cate 케이타운 비디오 날짜 2021-07-21

► 캘리포니아 주 전체에 코로나 바이러스가 다시 확산하면서 확진자와 입원환자가 크게 늘고 있습니다. 또 다시 병상이 부족할 것이라는 우려가 나왔습니다.


▻ 이런 가운데, 캘리포니아에서 코로나 관련 등급 제도가 다시 시행된다면 LA 카운티는 현재 최악의 등급인 퍼플에 해당한다는 분석이 나왔습니다.


► LA 카운티의 어제 하루 코로나 바이러스 신규 확진자수는 1962명으로 나타났습니다. 하루 신규 확진자수가 2천명을 넘어설 것으로 우려되고 있습니다. 오렌지카운티는 어제 하루 315명의 신규확진자가 보고 됐습니다.


▻ LA 카운티를 비롯한 캘리포니아 내 17개 카운티가 현재, 실내 마스크 착용을 다시 의무화한 가운데,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하는 지역이 점차 늘고 있습니다.


► LA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 LA 술집이나 바 등에서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접종 여부를 확인하기 시작했습니다.


▻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로 미국인의 기대수명이 만 77.3세로 2003년 이후 최저치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미국과 캐나다 서부에서 대형 산불이 끊임없이 확산하면서 발생한 연기가 대륙을 횡단해 동부 뉴욕까지 도착하고 있습니다.


▻ 지난해 아이 성별 파티 도중 산불을 내면서 이를 진화하던 소방관 한명이 순직한 것과 관련해 이 부부에게 과실치사 혐의가 적용됐습니다.


► LA 한인타운 위스파 앞에서 벌어진 시위와 관련해 시위 참가자들 가운데 몇명이 경찰의 과잉진압으로 부상을 당했다고 주장했습니다. LAPD가 공권력 남용에 대해 조사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한류 컨텐츠 불법 사이트 문제를 짚어보는 특집보도, 오늘은 불법 복제에 대한 위험성과 민관 합동 차원의 저작권 보호 대응책에 대해 알아봅니다.


► 취임 6개월을 보낸 조 바이든 대통령은 많은 성과를 냈다며 중요한 것은 우리가 약속을 지키고 있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또 미국 리더십의 과제는 민주주의가 독재정치보다 더 유능하다는 것을 독재정권에 증명하는 것이라면서 "미국이 돌아왔다"고 강조했습니다.


► 웬디 셔먼 국무부 부장관이 중국을 방문해 중국 외교부장과 회담할 예정으로 알려졌습니다.


▻ 초당파 상원의원들이 대통령의 무력 사용권에 제한을 거는 방안을 추진하고 나섰습니다.


► 우주여행에 성공한 아마존 창업자 제프 베이조스가 스미소니언 협회에 2억달러를 기부했습니다. 하지만 아마존 고객이 낸 돈 덕분에 성공할 수 있었다고 말해 역풍을 맞고 있습니다.


▻ 미국 연방하원이 미국과 북한의 이산가족 상봉 법안을 통과시킨 데 이어 관련 결의안을 처리했다.


► 한국에서는 댓글 조작 공모 혐의로 기소된 김경수 경남지사가 징역 2년형이 확정돼 지사직을 잃게 됐습니다. 민주당에선 유감이란 반응이 나왔고, 야권은 대통령 사과를 요구했습니다.


▻ 한국에서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지난해 3월 바이러스 발생 이래 가장 많은 천칠백여 명을 기록했습니다. 휴가철 확산에 대비해 수도권에서 4단계 거리 두기를 연장하는 것은 물론, 추가 방역 조치도 필요하다는 의견이 나옵니다.


► NBA 파이널 6차전에서 밀워키 벅스가 피닉스 선스를 105-98로 꺾고 시리즈 전적 4승 2패로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 밀워키는 1971년 이후 50년만에 우승컵을 들어올렸고, 야니스 아테토쿤보는 MVP로 선정됐습니다. 창단 후 첫 우승을 노리던 피닉스는 다음 기회를 노리게 됐습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상승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154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도 맑은 날씨에 낮 최고기온은 90도로 예상됩니다.


믿을 수 있어 더 좋은 "한국 홈쇼핑"

코로나 관련 예방 제품, 건강식품, 화장품, 여러가지 제품을 착한가격과 믿을 수 있는 서비스로 제공드립니다. 


한국 홈쇼핑 https://shop.koreatimes.com 클릭!


▣ 한국TV 데일리 뉴스는 평일 오후 9시에 한국TV 실시간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한국TV 실시간 방송 보기 : https://bit.ly/2IAO2Ks


▣ 한국TV 뉴스 보기

 ◇ PC : http://www.tvhankook.com

 ◇ iOS : https://apple.co/38RFavz

 ◇ Android : https://bit.ly/2MbnOQw


모바일앱 : App store와 Google play store에서 Hankooktv를 검색해 주세요.


▣ 제보안내

 ◇ 전화: 1-323-692-2061

 ◇ 이메일: jebo.hktv@gmail.com

좋아요
태그

채널 Youtube

  • 한국TV
  • 라디오서울
  • Ktown1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