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스터샷 확대될 가능성 있어 (09.20.2021) 한국TV 모닝 뉴스
news_cate 케이타운 비디오 날짜 2021-09-20

►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 부스터샷과 관련해 FDA 자문위원회가 65세 이상 고령자와 취약층을 대상으로 권고했습니다.


▻ 이와 관련해 프랜시스 콜린스 국립보건원 원장과 앤서니 파우치 국립 알레르기·전염병 연구소 소장이 코로나19 백신 부스터 샷 접종 대상이 확대될 수 있음을 시사했습니다.


► 화이자는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이 5세에서 11세 사이의 연령대에서도 효과를 보였다고 밝히고, 안정성도 확인됐다고 덧붙였습니다.


▻ 미국에서 코로나 바이러스에 걸려 사망하는 사람이 하루 평균 2천명을 넘어섰습니다. 올 3월이후 처음이자 2주 전보다 30% 증가한 것입니다.


►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으로 입원 치료를 받았던 환자들이 치료비 부담이 큰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최대 1만 달러의 본인 부담금이 청구된다고 워싱턴 포스트가 보도했습니다.


▻ 롱비치 통합교육구가 매주 학생들을 대상으로 했던 코로나 바이러스 검사를 중단한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3주간 6만여 학생들의 코로나 바이러스 양성 판정 비율이 1% 미만으로 나오자 이같이 결정했습니다.


► 미국과 영국 호주 세나라의 안보동맹인 오커스 출범에 프랑스가 크게 반발하고 있는 가운데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과 바이든 대통령이 곧 통화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안토니오 구테흐스 유엔 사무총장이 미중 신냉전을 경고하며 양국 관계 개선을 촉구했습니다.


► 국경순찰대가 텍사스주와 멕시코 국경 지대에 몰려든 아이티 난민들을 송환하는 작업에 착수했습니다.


▻ 텍사스주 댈러스 교외지역에서 군 훈련기가 추락해 조종사 2명이 부상을 입었습니다. 민간인 피해자는 없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순수 민간인 4명만 탑승한 채 우주 비행에 나섰던 스페이스X가 지구로 귀환했습니다. 이번 성공을 통해 본격적인 우주 관광 시대가 열릴 것이라는 전망이 나옵니다.


▻ 에미상 시상식에서 넷플릭스의 ‘더 크라운’과 ‘퀸스갬빗’ 애플티브이의 ‘테드 라소’가 에미상에서 각 부문 최우수상을 받았습니다. 에미상 최초로 스트리밍 서비스 작품들이 주요 상을 휩쓸었습니다.


► 추석 연휴를 맞아 여야 대권주자들은 너나 할 것 없이 한가위 민심 잡기에 나섰습니다. 민주당 대선 주자들은 호남 경선을 앞두고 호남 민심 잡기에 나섰고, 국민의힘 후보들은 다음 달 치러지는 2차 컷오프를 겨냥해 집토끼 사수에 주력하는 모습니다.


▻ 문재인 대통령이 임기 마지막으로참석하는 유엔 총회에 어떤 메시지를 내놓을지도 관심입니다. 지난해 이어 코로나 바이러스와 기후위기 극복을 위한 국제사회 연대를 강조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북한이 한국의 SLBM 시험 발사에 대한 첫 반응을 내놨습니다. 초보적인 걸음마 수준이라고 평가절하하며, 남한군의 속내를 주시하고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 고진영 선수가 LPGA 투어 포틀랜드 클래식에서 합계 11언더파로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올시즌 2승째이자 개인 통산 9번째 우승입니다.


► 토론토의 류현진 선수가 목부상으로 10일짜리 부상자 명단에 올랐습니다. 한차례 이상 선발 등판을 거를 것으로 보입니다.


▻ 토트넘의 손흥민이 부상에서 복귀했지만 토트넘은 첼시에게 0-3으로 완패했습니다. 맨유의 호날두는 맨유 합류 후 3게임 연속골에 성공했습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큰 폭 하락 출발하고 있습니다. 오늘 현재 원/달러 환율은 1175원입니다.


▻ 남가주는 오늘도 맑고 쾌적한 날씨 보이겠습니다.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84도로 예상됩니다.


믿을 수 있어 더 좋은 "한국 홈쇼핑"

코로나 관련 예방 제품, 건강식품, 화장품, 여러가지 제품을 착한가격과 믿을 수 있는 서비스로 제공드립니다. 


한국 홈쇼핑 https://shop.koreatimes.com 클릭!


▣ 한국TV 데일리 뉴스는 평일 오후 9시에 한국TV 실시간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한국TV 실시간 방송 보기 : https://bit.ly/2IAO2Ks


▣ 한국TV 뉴스 보기

 ◇ PC : http://www.tvhankook.com

 ◇ iOS : https://apple.co/38RFavz

 ◇ Android : https://bit.ly/2MbnOQw


모바일앱 : App store와 Google play store에서 Hankooktv를 검색해 주세요.


▣ 제보안내

 ◇ 전화: 1-323-692-2061

 ◇ 이메일: jebo.hktv@gmail.com

좋아요
태그

채널 Youtube

  • 한국TV
  • 라디오서울
  • Ktown1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