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틴스, 모든 인종의 자유와 평등 강조 (06.20.2022) 한국TV 모닝 뉴스
news_cate 케이타운 비디오 날짜 2022-06-20

► 바이든 대통령이 노예해방기념일인 어제 19일 성명을 내고 모든 인종에 대한 자유와 평등을 강조했습니다.


▻ LA시는 노예해방일을 공식 공휴일로 지정한 가운데 관공서 등은 오늘 하루 휴무합니다. 은행 등도 휴무하는 곳이 많아 참고해야 하며, 사우스 LA 에서는 마틴 루터 킹 퍼레이드가 3개월 연기돼 치러집니다.


► 뉴욕에서 한인 여성 등에게 인종차별적 폭언과 함께 후추스프레이 공격을 가한 40대 여성이 검거왜 증오범죄 혐의 등으로 기소됐습니다.


▻ 올 상반기 LA 전역에서 범죄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강력범죄, 재산범죄, 총기범죄 모두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여행 수요 폭증과 인력 부족이 겹치면서 항공편 결항과 연착 등 항공 대란이 반복되고 있습니다.


▻ 한편 항공업계와 간담회를 마친 교통부 장관도 비행편이 취소되면서 자동차로 이동하는 일이 벌어졌습니다.


► LA 카운티의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 수치가 계속 상승하고 있습니다. 입원환자수는 639명으로 집계됐습니다. 현재의 추세대로라면 이달 말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화가 시행될 가능성이 큽니다.


▻ 내일부터 5세 이하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한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 접종이 시작됩니다.


► 미국에서 경기 침체 우려가 커지는 가운데, 바이든 정부 주요 경제 책임자들은 기름 값과 관련해선 세금을 깎고, 중국과 교역 과정에서 일부 관세도 조정할 수 있다는 뜻을 내비치는 등 경기 침체를 막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거침없이 물가가 오르고 있는 미국에서 자동차 가격이 10% 이상 치솟으면서 월 페이먼트 평균 액수가 역대 최고치로 뛰어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 우크라이나 젤렌스키 대통령이 러시아가 점령한 지역을 되찾겠다고 밝혔습니다. 전쟁이 넉달째 이어지면서 장기전을 우려하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습니다.


▻ 전세계에서 밀가루 가격이 크게 오르면서 물가 인상을 부채질하고 있습니다. 전쟁와 가뭄으로 밀 생산도 크게 줄면서 전세계가 밀 대란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 한국 코스피가 2% 넘게 하락하면서 종가 기준으로 1년 7개월 만에 2400선이 무너졌습니다. 원·달러 환율도 연중 최고치를 기록하며 금융 시장 불안이 커지면서, 외국인 자금 유출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 한국 여야가 후반기 원 구성을 둘러싸고 기싸움을 계속하면서 국회 공백이 3주를 넘기고 있습니다. 처리해야할 민생 법안이 산더미지만 일손을 놓고 있는데도, 국회의원들은 오늘 천만 원이 넘는 세비를 챙겼습니다.


► 영국의 매트 피츠패트릭이 제122회 US 오픈 골프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우승 상금은 315만 달럽니다.


▻ LA 다저스는 클리블랜드와의 주말 3연전을 1승 2패로 마쳤습니다. LA 엔절스는 시애틀과의 5연전은 4승 1패로 마감했습니다. 엔절스는 3연승 중입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휴장합니다. 원/달러 환율은 1,292.4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 맑고 덥겠습니다. LA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89도로 예상됩니다.


믿을 수 있어 더 좋은 "한국 홈쇼핑"

코로나 관련 예방 제품, 건강식품, 화장품, 여러가지 제품을 착한가격과 믿을 수 있는 서비스로 제공드립니다. 


한국 홈쇼핑 https://shop.koreatimes.com 클릭!


▣ 한국TV 데일리 뉴스는 평일 오후 9시에 한국TV 실시간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한국TV 실시간 방송 보기 : https://bit.ly/2IAO2Ks


▣ 한국TV 뉴스 보기

 ◇ PC : http://www.tvhankook.com

 ◇ iOS : https://apple.co/38RFavz

 ◇ Android : https://bit.ly/2MbnOQw


모바일앱 : App store와 Google play store에서 Hankooktv를 검색해 주세요.


▣ 제보안내

 ◇ 전화: 1-323-692-2061

 ◇ 이메일: jebo.hktv@gmail.com

좋아요
태그

채널 Youtube

  • 한국TV
  • 라디오서울
  • Ktown1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