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중 정상 첫 대면회담 “건강한 협력 기대” (11.14.2022) 한국TV 모닝 뉴스
news_cate 케이타운 비디오 날짜 2022-11-14

► 미 중 정상회담이 3시간 넘게 진행된 후 방금 전에 마무리 됐습니다. 두 정상은 건강한 미중관계 정립 필요성에 원칙적 공감대를 확인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바이든 대통령은 미국과 중국은 경쟁이 충돌로 변하지 않도록 차이점을 관리할 책임이 있다고 말하고, 경쟁 관리와 소통이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 두 정상은 최근 러시아의 핵사용 가능성을 거론한 것과 관련해 우크라이나에서의 핵사용 반대에 동의 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바이든 대통령은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에게 북한이 책임있는 행동을 하도록 촉구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하면서 한국 등 동맹 방어에 대한 미국의 약속을 재차 강조했습니다.


► 네바다주 상원 선거에서 민주당의 캐서닐 콜테즈 매스토 상원의원이 승리를 거둘 것으로 예측됐습니다. 민주당이 상원에서 다수당 지위를 지키게 됐습니다.


▻ 공화당은 하원에서 근소한 차이로 다수당을 탈환한 성과에도 불구하고 만족스럽지 못한 반쪽짜리 성적표를 받아들게 됐습니다.


► LA 시장 선거 개표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지난 주말 캐런 배스 후보가 릭 카루소 후보를 역전하고 1위로 나섰습니다.


▻ LA 시장 선거 개표율은 67%를 보이는 가운데 배스 후보가 카루소 후보에게 1.6% 포인트차로 앞서고 있습니다.


► LA 카운티 셰리프국장 선거는 로버트 루나 후보가 알렉스 비야누에바 후보에게 17.5% 포인트 앞선 것으로 나타나면서 사실상 당선을 확정지었습니다.


▻ LA 카운티 보건국이 신규 코로나 확진자와 병원 입원자가 급증하면서 다시 실내 코로나 마스크 착용을 강력 권고했습니다.


► 최근 한 한인 여성이 행콕팍 인근에 위치한 랠프스 마켓에서 한국말을 썼다가 직원에게 인종차별이 섞인 언어 폭행을 당해 파문이 일고 있는 가운데 지난 주말 이 마켓 앞에서 한인 및 타인종 주민들이 모여 인종차별을 규탄하는 시위가 열렸습니다.


▻ 리얼 ID 시행일이 다가오며 캘리포니아 발급자 수가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LA 한인회는 DMV 출장 서비스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 텍사스 주 댈러스에서 열린 에어쇼에서 전투기 2대가 공중 충돌해 사망자가 다수 발생했습니다. 관람객은 무사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터키 이스탄불에서 폭발 사건이 벌어져 100여명의 사상자가 발생했습니다. 튀르키예 정부는 폭발 사건의 배후 조직을 미국 정부가 지원하고 있다며 강력 비난했습니다.


► 한국의 소방공무원 노조가 이태원 참사와 관련해 직무 유기 등의 혐의로 이상민 행안부장관을 고발했습니다. 국회에선 폼나게 사표를 던지고 싶다는 취지의 발언을 한 이 장관 거취 문제가 쟁점이 됐습니다.


▻ 검찰이 정진상 더불어민주당 대표실 정무조정실장을 내일 소환 조사하며 이재명 대표를 정조준하자 민주당은 강하게 반발하면서도, 뒤숭숭한 분위기입니다.


► LA 레이커스가 브룩클린 네츠를 116-103으로 꺾고 5연패에서 탈출했습니다. 앤서니 데이비스가 37득점을 올리며 팀 승리를 이끌었습니다.


▻ LA 램스가 애리조나에게 17-27로 패하고 3연패를 당하고 조 꼴찌로 추락했습니다. 와이드 리시버 쿠퍼 컵의 부상까지 겹치면서 이번 시즌 전망이 우울해 졌습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혼조세로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325.9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 쾌청한 날씨에 LA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70 도로 예상됩니다.


믿을 수 있어 더 좋은 "한국 홈쇼핑"

코로나 관련 예방 제품, 건강식품, 화장품, 여러가지 제품을 착한가격과 믿을 수 있는 서비스로 제공드립니다. 


한국 홈쇼핑 https://shop.koreatimes.com 클릭!


▣ 한국TV 데일리 뉴스는 평일 오후 9시에 한국TV 실시간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한국TV 실시간 방송 보기 : https://bit.ly/2IAO2Ks


▣ 한국TV 뉴스 보기

 ◇ PC : http://www.tvhankook.com

 ◇ iOS : https://apple.co/38RFavz

 ◇ Android : https://bit.ly/2MbnOQw


모바일앱 : App store와 Google play store에서 Hankooktv를 검색해 주세요.


▣ 제보안내

 ◇ 전화: 1-323-692-2061

 ◇ 이메일: jebo.hktv@gmail.com

좋아요
태그

채널 Youtube

  • 한국TV
  • 라디오서울
  • Ktown1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