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가주 전역에 비.. 추운 날씨도 이어져... (01.30.2023) 한국TV 모닝 뉴스
news_cate 케이타운 비디오 날짜 2023-01-30

► 경찰의 흑인 운전자 집단 폭행 사망 사건시위가 전국적으로 커는 가운데 LA와 뉴욕 등에서도 항의시위로 시위대와 경찰이 충돌해 일부 시위대는 체포되기도 했습니다.


▻ 지난 한해 미국 경찰관의 과격한 폭력 행사로 1천 명 이상의 희생자가 발생, 역대 최고 수준을 기록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 지난 주말 베벌리 크레스트에서 총격사건이 발생해 3명이 숨지고 4명이 부상했습니다. 부상자 가운데 2명은 중탭니다.


▻ 연초부터 잇달아 발생한 총격 사건으로 많은 미국인이 망연자실한 상태라고 AP통신이 보도했습니다. 이미 1월에만 7건의 총기난사사건으로 42명이 사망했습니다.


► 북가주 하프문베이 농장에서 발생한 총기난사 사건은 1백달러 수리비 청수서 때문에 발생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아시안 아메리칸 정의추진센터 카니 정 조 대표는 최근 캘리포니아주에서 발생한 총기 난사 사건과 관련해 한인 등 아시아계 시민들이 피해자 유족 돕기에 나섰다고 밝혔습니다.


► 세계 보건기구 WHO가 코로나 바이러스 팬데믹 상황, 공중 보건 비상사태를 유지하기로 했습니다.


▻ WHO의 이같은 결정은 최근 중중국을 중심으로 사망자가 늘고 있는 데다 전파력이 강한 하위 변이가 확산하기 때문으로 풀이됩니다.


► 오바마 케어인 커버드 캘리포니아의 일반 가입 기간이 내일 종료됩니다. 가입을 원할 경우 서둘러야 합니다.


▻ 에너지 가격 급등으로 요금을 제때 내지 못해 전기나 가스 공급이 끊어진 가구수가 급증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 연방준비제도가 올해 첫 회의를 앞두고 있는 가운데 1일 기준금리를 0.25% 포인트 인상할 것이 확실시되고 있습니다.


▻ 금융시장은 연준이 3월에도 0.25%포인트를 인상해 기준금리 상단을 5.0%로 만든 후 금리 인상을 중단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 대장동 의혹과 관련해 검찰 조사를 받은 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검찰의 추가 출석 요구에 대해 모욕적이지만 또 가겠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구체적인 출석 날짜를 놓고는 양측의 신경전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 대통령실이 민주당 김의겸 의원을 고발했습니다. ′김건희 여사가 도이치 모터스 말고 또 다른 주가조작 사건에 관여한 혐의가 드러났다′고 주장했기 때문입니다. 민주당은 ′김 여사 주가조작 의혹′을 다룰 특별팀을 출범시키기로 했습니다.


► NFL 챔피언십 시리즈에서 필라델피아 이글스와 캔자스시티 치프스가 각각 샌프란시스코와 신시내티를 꺾고 수퍼볼 진출을 확정지었습니다. 슈퍼볼은 2월 12일 애리조나주 글렌데일에서 열립니다.


▻ 지난 주말 토트넘의 손흥민 선수가 프리스톤과의 FA 컵에서 2골을 터뜨리면서 팀의 3-0 승리를 이끌었습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혼조세로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227.4 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 비가 이어지겠습니다. LA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56 도로 예상됩니다.


믿을 수 있어 더 좋은 "한국 홈쇼핑"

코로나 관련 예방 제품, 건강식품, 화장품, 여러가지 제품을 착한가격과 믿을 수 있는 서비스로 제공드립니다. 


한국 홈쇼핑 https://shop.koreatimes.com 클릭!


▣ 한국TV 뉴스 보기

 ◇ PC : http://www.tvhankook.com

 ◇ iOS : https://apps.apple.com/us/app/hankook...

 ◇ Android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


모바일앱 : App store와 Google play store에서 Hankooktv를 검색해 주세요.


▣ 뉴스 제보안내

◇ 전화: 1-323-692-2061

◇ 이메일: jebo.hktv@gmail.com


▶한국TV 관할 고객센터

LA 323-692-2121

NY 718-482-1124

DC 703-941-8001

SF 510-777-1111

SE 206-622-2229

좋아요
태그

채널 Youtube

  • 한국TV
  • 라디오서울
  • Ktown1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