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든 대통령 상하원 합동회의 연설 (03.07.2024) 한국TV 모닝 뉴스
news_cate 케이타운 비디오 날짜 2024-03-07

► 바이든 대통령이 수퍼화요일 승리 직후인 오늘 저녁 의회 상·하원 합동회의에서 임기 마지막 국정 연설에 나섭니다. 지난 성과를 강조하고, 2기 집권의 청사진을 제시할 전망입니다.



▻ 역대급 비호감 대선으로 꼽히는 대선의 승패는 바이든 대통령과 트럼프 전 대통령 두 사람 모두를 싫어하는 이중 혐오 유권자들의 선택에 달렸다는 분석이 나왔습니다.

 


► 트럼프 전 대통령이 조 바이든 대통령에게 토론을 제안했습니다. 미국민에 대한 중대한 의제들을 놓고 토론하는 것이 국익을 위해 중요하다며 언제 어디서든 토론하자고 말했습니다.


 

▻ 슈퍼 화요일' 경선에서 승리하며 공화당 대선 후보로 확정된 트럼프 대통령이 경선 승리 선언 연설에서도 거짓 주장을 남발했다는 지적이 나왔습니다.


 

► 연방하원 재선에 나서는 영 김, 미셸 스틸 의원은 본선에 진출했고, 데이브 민 후보도 본선 진출에 성공했습니다.

 


▻ LA 12지구 잔 리 시의원은 재선을 확정지었습니다. 잔 리 시의원은 자신을 지지해준 유권자들에게 이제는 보답할 차례라고 감사를 전했습니다. 10지구의 그레이스 유 후보도 본선 진출이 확정적입니다.


 

► 타운에서 50대 한인 남성이 80대 노모를 살해하고 극단적인 선택을 한 비극적인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 개빈 뉴섬 주지사와의 관계로 의심받았던 파네라 브레드가 오는 4월 종업원들의 최저시급을 시간당 20달러로 인상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 연방준비제도 내에서 경제 지표가 탄탄한 만큼 기준금리를 올해 0.25%포인트씩 1∼2차례만 인하하면 될 수 있다는 견해를 밝혔습니다.


 

▻ 제롬 파월 연방준비제도 의장은 주택시장이 공급부족이라는 구조적인 문제를 가지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 2024 회계연도 본예산안의 일부가 하원을 통과했습니다. 상원을 통과하면 또 임시 예산안으로 셧다운을 피할 수 있게 됩니다.


 

▻ 뉴욕시 지하철에서 범죄가 잇따르자 뉴욕주가 주 방위군을 파견해 지하철역에서 승객들의 가방을 수색하기로 했습니다.


 

► 홍해 주변에서는 친이란 후티 반군의 공격으로 화물선이 공격받아 처음으로 민간인 3명이 숨졌습니다. 미국은 후티에게 책임을 묻겠다고 밝혔습니다.


 

▻ 스웨덴이 공식으로 북대서양조약기구, NATO의 32번째 회원국이 될 것이라고 백악관이 성명을 통해 밝혔습니다.


 

► 국민의힘이 오늘 부터 일부 당 강세 지역의 총선 후보를 일반 국민에게서 추천받습니다. 자연스레 사실상 컷오프된 의원들은 반발하고 있는데, 당 지도부는 문제없다고 일축했습니다.


 

▻ 공천 심사에 반발해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한 홍영표·설훈 의원이 이낙연 대표가 이끄는 '새로운미래' 합류를 공식 선언했습니다.

 


► 다저스의 일본인 투수 야마모토 선수가 시범 경기 두 번째 등판에서 부진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 LA 레이커스가 새크라멘토에게 120-130으로 패했습니다. 클리퍼스는 휴스턴을 122-116으로 꺾었습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상승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330.9 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 대체로 맑겠습니다. LA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65도로 예상됩니다.


믿을 수 있어 더 좋은 "한국 홈쇼핑"

코로나 관련 예방 제품, 건강식품, 화장품, 여러가지 제품을 착한가격과 믿을 수 있는 서비스로 제공드립니다. 


한국 홈쇼핑 https://shop.koreatimes.com 클릭!


▣ 한국TV 뉴스 보기

 ◇ PC : http://www.tvhankook.com

 ◇ iOS : https://apps.apple.com/us/app/hankook-tv/id1465077965

 ◇ Android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koreatimes.hktv&hl=ko


모바일앱 : App store와 Google play store에서 Hankooktv를 검색해 주세요.


▣ 뉴스 제보안내

◇ 전화: 1-323-692-2061

◇ 이메일: jebo.hktv@gmail.com


▶한국TV 관할 고객센터

LA 323-692-2054

NY 718-482-1124

DC 703-941-8001

SF 510-777-1111

SE 206-622-2229

좋아요
태그

채널 Youtube

  • 한국TV
  • 라디오서울
  • Ktown1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