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 곳곳에 나무 쓰러짐, 단전 등 강풍피해 (03.15.2024) 한국TV 모닝 뉴스
news_cate 케이타운 비디오 날짜 2024-03-15

► 바이든 대통령은 민주당의 든든한 지지 기반이었으나 2016년 패배한 미시간주의 표심을 다지는 데 집중하면서 흔들리고 있는 흑인과 아시아계 지지기반을 다지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 연방 법원이 기밀문서 유출 및 불법보관과 관련한 특검의 기소를 기각해 달라는 트럼프 전 대통령의 요청을 거부하면서 재판은 계속 이어지게 됐습니다.


 

► LAPD가 남가주에서 기승을 부리고 있는 원정 절도단을 단속하기 위한 전담반을 구성하기로 했습니다.


 

▻ 중고품을 찾는 젊은이들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중고품 거래 사이트들에서의 거래가 활발합니다.

 


► 캘리포니아주의 치솟는 보험료로 인해 주민들의 재정적인 부담이 커지면서 보험료 인상이 투명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습니다.

 


▻ 지난달 남가주 6개 카운티의 중간주택가격이 전달보다 0.8% 인상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두 달 연속 상승입니다.

 


► 버지니아주가 역사상 처음으로 한인 재스민 윤 변호사를 연방 법원 판사로 인준했습니다.

 


▻ 버니 샌더스 상원의원이 '주4일 근무' 법안을 발의했습니다. 표준 근로시간을 기존 주간 40시간에서 32시간으로 4년에 걸쳐 낮추는 내용이 골자입니다.


 

► 트럼프 전 대통령이 재임 시절 중국에서 반정부 여론이 조성되도록 하기 위한 중앙정보국CIA의 비밀 작전을 승인했다고 로이터가 보도했습니다.

 


▻ 미국 내 제조시설 증가와 데이터센터 증설 등으로 전력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데 친환경 대체에너지 공급은 기대에 미치지 못하면서 바이든 정부의 기후변화 대응계획에도 차질이 불가피하다는 지적입니다.

 


► 바이든 대통령과 지나 러몬도 상무부 장관이 다음 주 반도체기업 인텔의 자국 내 반도체 생산 확대와 관련해 총 527억 달러의 보조금 지원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 미국에 투자한 삼성전자에 반도체법에 따라 60억 달러 이상의 보조금을 지원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미 의회가 틱톡 퇴출을 추진하는 가운데 캐나다는 틱톡의 국가 안보 위협과 관련해 검토에 나섰고, 이탈리아는 미성년자를 보호하지 못했다며 틱톡에 1천억 유로의 벌금을 부과했습니다.


 

▻ 스티븐 해들리 전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은 국제질서 혼돈 속에 북한이 한국을 향해 재래식 도발을 해도 괜찮다는 모험주의적 발상을 할 수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은 민주당의 전통적 아성인 호남을 돌며 지지를 호소했습니다. 특히, '5·18 정신'을 강조하며, 공천이 취소된 도태우 후보의 폄훼 논란 수습에 주력했습니다.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비교적 보수세가 강한 곳으로 평가받는 PK 지역을 방문했습니다. 특히, 피습 사건 이후 처음으로 부산을 찾아 표심을 공략했습니다.


 

► LA 다저스가 한국에 도착해 열렬한 환호속에 입국했습니다. 다저스와 샌디에고는 한국에서 메이저리그 개막전을 합니다.


 

▻ 다저스 오타니의 아내가 공개됐습니다. 예상했던 대로 국가대표 농구선수 출신인 다나카 마미코로 함께 한국에 입국했습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하락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330.5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 구름과 햇살이 교차하겠습니다. LA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70도로 예상됩니다.


믿을 수 있어 더 좋은 "한국 홈쇼핑"

코로나 관련 예방 제품, 건강식품, 화장품, 여러가지 제품을 착한가격과 믿을 수 있는 서비스로 제공드립니다. 


한국 홈쇼핑 https://shop.koreatimes.com 클릭!


▣ 한국TV 뉴스 보기

 ◇ PC : http://www.tvhankook.com

 ◇ iOS : https://apps.apple.com/us/app/hankook-tv/id1465077965

 ◇ Android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koreatimes.hktv&hl=ko


모바일앱 : App store와 Google play store에서 Hankooktv를 검색해 주세요.


▣ 뉴스 제보안내

◇ 전화: 1-323-692-2061

◇ 이메일: jebo.hktv@gmail.com


▶한국TV 관할 고객센터

LA 323-692-2054

NY 718-482-1124

DC 703-941-8001

SF 510-777-1111

SE 206-622-2229

좋아요
태그

채널 Youtube

  • 한국TV
  • 라디오서울
  • Ktown1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