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그랜트 신청마감 5월 2일까지 연기 (03.20.2024) 한국TV 모닝 뉴스
news_cate 케이타운 비디오 날짜 2024-03-20

► 바이든 대통령 트럼프 전 대통령 각 당의 주별 경선에서도 이변 없이 승리했습니다. 바이든 대통령은 민주당 4개주 경선에서, 트럼프 전 대통령은 공화당 5개 주 경선에서 압승했습니다.



▻ 바이든 대통령은 2,600억 달러 규모의 "부담할 수 있는 주택"의 대량 공급을 통한 집값 안정화 공약으로 중산층 표심을 공략했습니다.



► 지난 예비선거에서 통과된 노숙자 문제 해결을 위해 거액을 투입한다는 주민발의안 1의 무효표와 관련해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 올해부터 새로 도입된 학자금 보조 신청서 펩사 시스템 차질로 인해 캘리포니아 주 의회가 칼그랜트 신청 마감을 5월 2일까지로 연장했습니다.



► LA시가 다운타운 스키드로우의 레지덴셜 호텔을 홈리스를 위한 하우징으로 변경하는 문제를 검토중입니다.



▻ 뉴욕 한인회 등 동부지역 한인 단체들은 윤석열 대통령에게 선천적 복수 국적법 개정을 청원했습니다.



► 바이든 행정부가 반도체법에 따라 인텔에 최대 195억달러에 육박하는 자금을 지원한다고 밝혔습니다.

 


▻ 백악관의 제이크 설리번 국가안보보좌관과 마이클 리건 환경보호청장이 미국의 수자원 시설이 중국과 이란 등 적국의 사이버 공격을 받고 있어 대책 마련이 시급하다고 경고했다.

 


► 불법 입국자를 주 차원에서 직권으로 체포·구금할 수 있게 한 텍사스주의 이민법이 연방 대법원의 결정으로 당분간 시행될 수 있게 됐습니다.

 


▻ 영 김 하원의원은 싱크탱크 행사에 나서 대만 문제를 비롯한 인도태평양 지역에서 한미일 삼각 공조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 테슬라의 배터리 관련 독점 기술과 정보를 빼내 자신의 사업에 이용한 중국인과 캐나다인 기업가가 재판에 넘겨졌습니다.


 

▻ 멕시코 음식 체인 치폴레가 증시 사상 최대인 50대1 비율로 주식 분할을 추진합니다.


 

►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가 하마스 소탕을 위해 가자지구 최남단 도시 라파에서 지상전이 불가피하다는 의사를 바이든 대통령에게 전했다고 밝혔습니다.


 

▻ 일본 시모노세키 앞바다에서 한국 선적의 화학제품 운반선이 뒤집히는 사고가 발생해 탑승자 11명 가운데 8명이 숨졌습니다.

 


► '용산발 인적 리스크'에 대통령실이 한발 물러서며당정 갈등이 해소 국면에 들어간 분위기입니다. 하지만 비례대표 공천 진실공방 등 뇌관은 여전하다는 평가가 나옵니다.


 

▻ 4월 총선에서 정권 심판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던 더불어민주당과 조국혁신당이 신경전을 벌이고 있습니다.


 

► 한국에서 열린 메이저리그 개막전 서울시리즈에서 LA 다저스가 샌디에고를 5-2로 꺾었습니다.


 

▻ 메이저리그 공식 개막전 식전행사에서는 30년 전 글러브를 다시 낀 박찬호와 로버츠 감독과 재회한 류현진 등 다양한 이야깃거리가 역사적인 순간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습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혼조세로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339.8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 구름과 햇살 교차하겠습니다. LA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73 도로 예상됩니다.


믿을 수 있어 더 좋은 "한국 홈쇼핑"

코로나 관련 예방 제품, 건강식품, 화장품, 여러가지 제품을 착한가격과 믿을 수 있는 서비스로 제공드립니다. 


한국 홈쇼핑 https://shop.koreatimes.com 클릭!


▣ 한국TV 뉴스 보기

 ◇ PC : http://www.tvhankook.com

 ◇ iOS : https://apps.apple.com/us/app/hankook-tv/id1465077965

 ◇ Android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koreatimes.hktv&hl=ko


모바일앱 : App store와 Google play store에서 Hankooktv를 검색해 주세요.


▣ 뉴스 제보안내

◇ 전화: 1-323-692-2061

◇ 이메일: jebo.hktv@gmail.com


▶한국TV 관할 고객센터

LA 323-692-2054

NY 718-482-1124

DC 703-941-8001

SF 510-777-1111

SE 206-622-2229

좋아요
태그

채널 Youtube

  • 한국TV
  • 라디오서울
  • Ktown1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