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이트팜, CA에서 보험 갱신도 거부 (03.22.2024) 한국TV 모닝 뉴스
news_cate 케이타운 비디오 날짜 2024-03-22

► 스테이트 팜 보험회사가 캘리포니아에서의 신규 보험가입 중단한 가운데 이번에는 7만여 보험에 대해 갱신을 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 메이저 보험사를 비롯해 상당수의 보험사들이 캘리포니아를 떠나는 가운데 손 놓고 있는 캘리포니아 주 정부에 대한 불만이 커지고 있습니다

 


► 캘리포니아주가 380억 달러의 극심한 재정적자를 기록하면서 대대적인 예산삭감을 단행할 예정입니다.

 


▻ 바이든 대통령이 또 학자금 탕감책을 내놓았습니다. 이번에는 교사, 간호사, 소방관 등 7만 8천명이 대상으로 총 60억 달러 규모입니다.

 


► LA 총영사관 관전에서 도미닉 최 LAPD 임시국장의 부임 축하연이 열렸습니다. 최 국장은 소임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 윌셔 센터 코리아타운 주민의회가 주민들과 한인타운을 관할하는 올림픽 경찰서장과의 만남을 주관합니다.

 


► 한인타운에서 대대적인 노숙자 텐트 정리가 진행됐습니다. 약 30여명의 노숙자들이 쉘터 등으로 이동했고, 텐트는 철거됐습니다. 하지만 주민들은 다시 돌아올 것을 우려하고 있습니다.

 


▻ LA 치안 당국이 최근 급증하고 있는 폭력사건과 관련해 적극 대응하고 반드시 기소할 것이라며 치안 강화 작전을 시행을 알렸습니다.


 

► 볼턴 전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이 오는 11월 대선에서 맞대결할 트럼프 전 대통령과 바이든 대통령 모두 외교안보 측면에서 대통령이 되기에 부적합하다고 평가했습니다.


 

▻ 이민정책을 둘러싸고 긴장이 고조되고 있는 텍사스주 규제강화에 대한 이견으로 보복갈등이 심화하는 가운데 폭력사태, 주변국과의 외교갈등까지 불거졌습니다.


 

► 법무부가 아이폰이 스마트폰 시장을 불법 독점하고 있다며 애플에 반독점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애플은 반발했습니다.

 


▻ 엔비디아가 의료 로봇을 개발했습니다. 이 로봇의 작동 비용은 인간 간호사의 4분의 1 수준인 시간당 9달러 수준입니다.

 


► 연방의회가 2024년 회계연도 본예산 가운데 미타결 쟁점이었던 국방 보건 복지 등 6개 분야의 1조 2천억 달러 예산안을 공개했습니다.

 


▻ 부동산중개인협회에 따르면 지난 2월 기존주택 매매 건수가 전월 대비 9.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미국이 이스라엘의 가자지구 전쟁 즉각 휴전을 촉구하는 결의안을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에 제출한 가운데 중국이 지지 의사를 밝혔습니다.


 

▻ 요아브 갈란트 이스라엘 국방장관이 미 국방부에서 로이드 오스틴 국방장관과 회담할 예정입니다.


 

► 비례대표의원 8명을 위성정당인 국민의미래로 보냈던 여당이 기호 4번을 지키기 위해 지역구 의원 5명을 부랴부랴 추가로 이적시켰습니다.


 

▻ 더불어빈주당 이재명대표도 중원 표심 공략에 나섰습니다. 친일 심판론을 부각했습니다.


 

► 서울 시리즈를 마친 다저스와 샌디에고 선수단이 미국에 도착했습니다. 시차 적응을 한 뒤 다시 시범경기 무대에 복귀합니다.


 

▻ 한국 축구 대표팀이 태국과의 월드컵 예선전에서 1-1로 무기력하게 비긴 뒤 2차전을 위해 태국으로 출발했습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하락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338.4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 대체로 흐리겠습니다. LA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70도로 예상됩니다.


믿을 수 있어 더 좋은 "한국 홈쇼핑"

코로나 관련 예방 제품, 건강식품, 화장품, 여러가지 제품을 착한가격과 믿을 수 있는 서비스로 제공드립니다. 


한국 홈쇼핑 https://shop.koreatimes.com 클릭!


▣ 한국TV 뉴스 보기

 ◇ PC : http://www.tvhankook.com

 ◇ iOS : https://apps.apple.com/us/app/hankook-tv/id1465077965

 ◇ Android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koreatimes.hktv&hl=ko


모바일앱 : App store와 Google play store에서 Hankooktv를 검색해 주세요.


▣ 뉴스 제보안내

◇ 전화: 1-323-692-2061

◇ 이메일: jebo.hktv@gmail.com


▶한국TV 관할 고객센터

LA 323-692-2054

NY 718-482-1124

DC 703-941-8001

SF 510-777-1111

SE 206-622-2229

좋아요
태그

채널 Youtube

  • 한국TV
  • 라디오서울
  • Ktown1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