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건강

"몸과 마음을 함께 치료하고 치유합니다" 뷰티클리 강수희 대표

2023.11.11


뉴욕에서 베가스로 확장하는 뷰티클리 Beauticli


몸과 마음의 건강을 동시에 치유하는 뷰티의 새로운 기준!


전통적인 한방의 힘과 현대적인 스킨케어의 조합으로 아름다움에 대한 혁신적인 시각을 제시하는 뷰티클리의 강수희 대표. 뉴욕 진출 이후 4년만에 최근 라스베가스에도 진출하며 한방 미용의 우수함을 널리 알려나가고 있습니다.

슈퍼모델의 화려했던 과거를 뒤로하고 뷰티 전문가로 하루 하루를 열심히 준비하며 살아가는 강수희 대표를 만나보겠습니다.


Q. 안녕하세요. 강수희 대표님,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강수희 입니다.


한국에서는 슈퍼모델로서 패션쇼, CF광고, 잡지, 배우, 가수, 파티 플래너 회사 대표 등 다양하게 활동을 했었고 미국으로 건너온 뒤에도 모델, 한국 방송(쇼호스트) 등의 활동도 했습니다.


그런데 미국에서는 다른 꿈을 갖고 온 것이였기 때문에 지난 10여년간 학업을 병행하며 뉴욕 동양의학 대학원 과정까지 마친 후 현재는 한의사로서 활동하고 있고, 라스베가스에서는 BeautiCli 대표 치료사로서 Medical Spa(레이져 클리닉)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Q. 화려했던 모델 생활을 뒤로 하고 다른 꿈을 꾸며 미국 도전을 결심하게 된 계기가 있을까요?


한국에서 십년 넘게 모델 생활을 하면서 계속된 극심한 다이어트, 빡빡했던 스케쥴을 소화하며 건강이 많이 안좋아졌었습니다. 그래서 그 당시 판단하기엔 이 직업을 오랜기간 유지하기에는 무리일 것 같다고 판단을 했습니다.


다행히 저에게는 연예계 활동을 하며 터득했던 자기관리, 다이어트, 뷰티 관련 노하우 등이 많이 있었습니다. 여기에 전문성이 더해진다면 다른 사람들과 차별점을 갖을 수 있는 전문가가 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하며 서른이 넘는 나이에 미국 유학을 결정하고 오게 되었습니다.



Q. 공부하고 미래를 준비하면서 어떤 점이 힘들었나요? 또 어떻게 극복을 했나요?


한국에서 십년 넘게 모델활동만 하던 제가, 미국로 건너와 또 한 십년가까이를 공부만 하며 준비해온 과정들, 그렇게 취득한 라이선스들을 보면 사실 아직도 실감은 나지 않습니다.


한국에서 슈퍼모델이 된 것도 희망을 갖고 도전해 된 것이였기 때문에 ‘간절히 바라면 이루어진다!’ 미국 한의사 역시 불안한 미래가 있었지만 희망의 끈을 놓지 않고 간절히 바라며 준비했던 것 같습니다.


또 Covid19 사태로 전 세계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시기도 지금 생각해보면 힘들었지만 그냥 하루하루 주어진 것들에 집중했던 것 같습니다. 몇년을 그렇게 포기하지 않고 공부했고 인턴 생활을 마치고 대학원까지 졸업 후 드디어 한의사로서 자격을 갖추었을 때 졸업장을 바라보고 한참을 서있었던 것 같습니다.


지금은 한방과 뷰티, 스키케어를 접목한 컨셉으로 진행하고 있는 BeautiCli 뷰티 비지니스에 대해 꿈꾸며 집중할 수 있는 지금이 너무 좋습니다.



Q. 4년 전에 뉴욕에 처음 시작할 때와 달리 현재는 라이선스가 많이 늘어난 것 같습니다.


맞아요. 처음 뉴욕에 BeautiCli를 오픈할 때는 피부 관리사, 토탈 미용사, CIDESCO 국제 미용 자격증으로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지난 4년간 제가 생각하는 목표를 위해서는 각 분야별 라이선스들이 필요했기 때문에 이를 위해 한계단씩 밟아오며 필요한 과정들을 하나씩 수료했고 지금은 제 일에 필요한 거의 모든 자격증을 취득한 것 같아요.

주요 라이선스를 설명드리면.


– Acupuncture : 침술을 놓을 수 있죠. 동양의학을 뷰티분야 접목하기 위해 가장 필요했던 것이였고 몸과 마음을 함께 치유할 수 있는 치료사가 되기 위한 필수 자격증이였습니다.

– Advanced Aesthetics : Laser technician 으로서 말 그대로 레이저 시술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스킨케어 레이저 기기들을 모두 다루며 피부를 관리해드릴 수 있습니다.

– CIDESCO International Cosmetology & ITEC : 미용계에서는 박사과정이라고도 농담할 정도의 쉽지 않은 과정입니다. 1년에 한번만 시험이 있는데 이 자격증을 통해 국제 미용사로 활동할 수 있는 자격도 주어집니다.

– Esthetics, Make-up : 일반적인 피부관리, 메이크업, 눈썹, 왁싱 등의 서비스를 할 수 있는 자격증입니다.

– Cosmetology : 토탈 미용 라이선스로 대부분의 Hair 와 Nail, Skin care 등 대부분의 미용 관리를 할 수 있고 미용실을 운영할 때 필요한 필수 자격증입니다.

– Tattoo, Body Art : 타투, 문신을 할 수 있는 자격증입니다. 눈썹, 아이라이너, 반영구 화장 등을 해드릴 수 있죠.


이 외에도 많은데 저는 앞으로도 필요한 자격증을 계속 취득해가며 뷰티클리가 몸과 마음을 함께 치유할 수 있는 새로운 플랫폼을 제공하기 위한 준비를 하고 있는 것입니다.


Q. 최근 라스베가스에 진출을 했습니다. 어떤 계기로 진출하게 되었을까요?


라스베가스는 뉴욕에 비해서 작을 수 있지만 세계 최고의 컨벤션들이 매년, 매시즌 크게 열리고 국제 공항을 통해 모든 관광객들이 최고의 호텔로 여행을 오고가며, 카지노 산업, 스포츠 경기, 콘서트 등 다양한 문화가 발전한 곳입니다.


그리고 최고의 호텔, 컨벤션 센터들이 있다는 것은 이 곳에서 일을 하는 분들, 자기 관리에도 신경을 많이 써야 하는 다양한 직업 군들이 있다는 것이고 그 안에서 저의 BeautiCli Beauty Care Services가 차별화 된 서비스로 도움이 될 수 있겠다는 판단을 했습니다.


Q. 뷰티클리의 앞으로의 목표와 계획이 있다면?


지금도 계속 도전하며 준비중인 Inner beauty & Outer beauty Care, 즉 한 곳에서 몸과 마음을 모두 치유하고 가꾸는 곳으로 만들어가고싶어요.


한국에서는 이미 자리잡은 ‘한방미용’ 컨셉이 미국 분들에게는 아직 생소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침술 치료, 자연치유, Herbal Medicine-Weightloss program을 통한 몸매 관리 등 한방 미용 & 레이져 클리닉을 접목시킨 곳이 아직 많지 않기 때문에 더 앞장서서 알려가고 싶은 마음이 있습니다.


BeautiCli ‘Medical Spa / 한방미용’ 컨셉을 신기해 하거나 반가워 하는 분들도 많고 다른 지역 오픈을 문의해주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거창하지 않아도 저희 시스템이 플랫폼화 되어 확장할 수 있는 길이 있다면 그 길도 준비해서 도전해 나갈 생각입니다.


뷰티클리 홈페이지 : https://beauticli.com/

좋아요
태그
인기 포스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