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건강

코로나 블루, 브레인트레이닝 심리상담으로 해결하세요

2021.04.02

코로나 블루, 브레인트레이닝 심리상담으로 해결하세요


[인터뷰] 김민정 브레인트레이닝 심리상담센터 실장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우울증 ‘코로나 블루’가 일상생활의 어려움을 넘어 분노까지 느끼는 ‘코로나 레드’를 호소하는 사람이 많아지고 있다. 전 국민의 심리상담이 필요한 시점에서 뇌를 기반으로 치유하는 브레인트레이닝 심리상담센터 김민정 상담실장을 만나보았다.

▲ 김민정 브레인트레이닝 심리상담센터 실장

Q. 브레인트레이닝 심리상담은 어떻게 진행되고 있나요?


코로나19로 인해 불안, 우울 등의 심리적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특히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가족 간의 갈등을 해결하고자 심리상담센터를 찾고 있습니다.


심리적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한 1:1 개별 상담과 사회적 거리 두기나 해외에 거주 등으로 방문이 어려운 사람들을 위한 온라인 비대면 <브레인 윈도우>화상 상담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학교 등교가 어려운 상황에서 아이들의 교육을 전담하게 된 부모님들의 심리적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엄마가 행복해야 아이가 행복하다.>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Q. 브레인트레이닝 심리상담은 어떤 점이 다른가요?


마음의 통증을 해결해 드리는 브레인트레이닝 상담센터는 뇌를 기반으로 마음의 문제를 과학적이고 통합적으로 관리하는 전문 심리상담센터입니다. 신체조절훈련으로 스스로 몸을 느끼고 다룰 수 있게 되면 그 다음 자신의 감정을 알아차리고 조절 할 수 있습니다. 감정은 몸의 증상들을 동반하기 때문에 몸의 감각을 깨우는 호흡, 이완훈련을 통해 심리적인 개선이 가능하게 됩니다.


신체조절훈련을 통해 뇌를 활성화 하는 방법, 두뇌활용 원리를 통해 뇌와 브레인트레이닝에 대한 지식, 방법을 알게 되면 심리증상 측면을 다루기가 수월해집니다. 또 증상치료를 넘어 자기개발, 자기성장과 새로운 삶의 비전까지 설정 할 수 있게 됩니다.

▲ 브레인트레이닝 상담심리센터 홈페이지

심리적 증상이 해결되면 미래를 꿈꾸게 되는 것이 자연스러운 현상인데, 두뇌트레이닝으로 치유의 효과 너무까지 다룰 수 있도록 멘토링하는 심리상담센터입니다.


무엇보다 “생각과 감정은 내가 아니라 내 것이다”라고 하는 관찰자 의식을 기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뇌는 얼마든지 변할 수 있다는 뇌가소성의 원리를 바탕으로 브레인트레이닝을 알려주면 회원들이 희망을 가집니다. 스스로 연습할 수 있는 방법과 스스로 조절할 수 있는 힘을 기르는 부분이 동기부여에 큰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Q. 브레인트레이닝 심리상담사로 어떤 성장과 변화가 있었나요?


 상담을 통해서 회원들 자신의 소중함을 알게 되고 그것을 치유하는 과정에서 성장하고 변화될 때 상담자로 큰 보람을 느낍니다. 회원들의 성장이 저의 성장이고 상담자로서 성장할 때 회원들과 함께 성장하는 것을 느낍니다.


최근 내담자 한 분이 “평생 웃어 본 적이 없는데 상담을 받고 문을 나설 때 저절로 웃음이 나와서 신기했다”고 이야기를 하더라고요. 회원님의 변화된 이야기를 들었을 때 감사한 마음이 들었습니다. 한 사람의 삶에 변화를 줄 수 있는 자리에 있음에 감사함과 책임감을 느끼고 저 자신도 성장해야겠다는 다짐을 하게 됩니다.

▲ 압구정에 자리한 브레인트레이닝센터 본점 입구모습

Q .브레인트레이닝 심리상담은 어떤 사람들에게 필요한가요?


우울, 불안, 공황, 강박, 트라우마 등의 심리적 어려움이 있으신 분, 자존감을 회복하고 싶은 분, 자신의 문제를 통찰하고 개선해 나아가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Q. 함께하는 브레인트레이닝 심리상담센터 활동이 있다면?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자가격리자, 확진자, 확진자 가족, 의료종사자들을 대상으로 <마음 방역을 위한 무료 전화상담>을 진행하였습니다. 전국공무원노조 서울지역본부와 심리상담프로그램 지원 협약을 맺고 공무원들의 스트레스 관리와 심리적 안정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2021년에는 아동청소년, 성인 및 전 국민을 대상으로 자신의 가치를 찾고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참나캠프>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글. 장서연 기자 | 문의. 브레인트레이닝상담센터 www.brain-training.kr 02-566-6677

 《나는 120살까지 살기로 했다》를 읽은 명사들이 전사는 120세 인생의 의미
 내 안의 생명력과 건강한 의식에 집중하라!《뇌를 깨우는 1분 체조》

좋아요
인기 포스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