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8/28 09:49
피어스카운티가 가족 간병인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환자를 돌보는 가족이 재충전을 위한 교대 휴식, 가사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 |
28일 카운티 당국은 "대가를 바라지 않고 사랑하는 사람을 돕고 돌보는 일은 숭고하면서도 때에 따라서는 힘든 일이기도 하다"면서 "카운티의 지역 프로그램은 사랑하는 사람을 돌보는 이들이 독립성을 최대한 유지하도록 돕는 데 초점을 맞춘다"고 밝혔다.
가족 간병인 지원 프로그램은 피어스 카운티에서 배우자, 부모, 이웃 등 타인을 무상으로 돌보는 모든 사람을 대상으로 한다.
휴식 지원, 사례 관리, 치매 돌봄, 교육 자료 등을 무료 또는 저렴한 비용으로 제공하는 이 프로그램은 체류신분에 관계없이 한국어 등 언어 지원도 해준다.
아론 밴 발켄버그 피어스카운티 노인·장애인 담당관은 “사랑하는 사람의 건강과 독립성 유지를 위해 헌신하는 모든 간병인 여러분에게 감사를 표한다. 우리가 잘 모르고 넘어가는 사실이지만, 간병인은 커뮤니티에 꼭 필요한 존재이며 우리의 지원이 필요하다"고 프로그램의 지를 설명했다.
발켄버그 담당관에 따르면 무료 또는 저렴한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에는 간병인이 스스로를 돌보고 사랑하는 가족을 보다 잘 보살필 수 있도록 지원하는 다양한 방법이 포함된다.
카운티가 지원하는 가족 간병인 지원 프로그램은 다음과 같다.
▲목욕시키기, 옷 갈아입히기, 말동무 역할 해주기 등의 간병 활동 지원
▲가벼운 집안일 및 심부름 서비스(장보기, 식사 준비 등)
▲문제 해결 및 대처 기술을 배울 수 있는 간병인 상담 및 지원 그룹
▲치매 돌봄 서비스를 포함하는 질병 및 만성 질환에 대한 교육
▲사례 관리 직원과 함께 사랑하는 이의 현재 및 미래 니즈를 충족하는 돌봄 계획 수립
▲적응형 장비에 대한 접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