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요리

수준 높은 내년 여름방학 프로그램…지금부터 준비해야 참가할 수 있어

2022.11.13

여름방학 프로그램은 그것만으로도 어떤 학생인지 가늠해 볼 수 있기에 수준 높은 프로그램은 학생을 좀 더 잘 이해할 수 있는 중요한 요인이 될 수 있다. 수준 높은 여름방학 프로그램들은 대부분 11월부터 2월까지가 지원 시기이며 에세이, 추천서 등을 미리 준비하여야 한다. 프로그램에 따라서는 SAT/ACT 등을 요구하고 AP 성적을 요구하는 프로그램도 있다.


■ TASP(Telluinide Association Summer Seminar)


이 프로그램은 10, 11학년들이 지원할 수 있다. 3군데 대학에서 6주 동안 진행되며 프로그램 비용과 숙박, 견학비 등 모든 것이 무료이며 STEM 관련한 프로그램이 많은데 이 프로그램은 인문학 및 사회과학 과정을 통하여 권력과 특권이 사회구조를 형성하는 방법 등을 요구하는 가장 권위 있는 인문학 프로그램이다. 가장 특이한 점은 프로그램을 다녀간 학생들에게서 추천을 먼저 받아서 시작할 수 있다는 점이다.


◇프로그램 날짜: 2023년 6월 25일~8월 5일

◇장소: 코넬대학, 미시간 대학, 메럴린 대학

◇마감일: 친구 추천서 12월 1일, 지원서 2023년 3월 31일


■ Interlochen Arts Camp


다양한 예술적인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뛰어난 교수진, 유명 아티스트 방문 등 혁신적인 다양성은 삶을 변화시킬 수 있기에 충분한 예술적인 프로그램이다. 공연 및 예술 작품 만들기, 음악, 작문, 필름, 미디어 등 다양한 예술 분야에서 실전 경험을 할 수 있으며 예술가의 기질을 발견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


◇원서 마감: 2023년 1월 12일

◇자격: 3~12학년


■ SSP(The Summer Science Program)


11학년에 제공되는 5주 과정의 프로그램으로 두 곳에서 제공되는 프로그램 중 선택을 할 수 있으며 천체물리학, 바이오 케미스트리, 유전학 등에서 한 가지의 주제를 선택하여 연구과 필드 트립 등을 하는 과학에 관심이 있는 우수한 학생들을 선정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많은 학생들이 하버드, MIT 등 명문 대학에 입학한 경우가 많다. 프로그램 비용은 무료이다.

◇원서 마감: 2023년 2월 3일


■ RSI


MIT 대학과 CEE(Center for Excellence)가 공동 운영하는 여름 6주 프로그램으로 STEM 리서치 중 가장 권위 있는 프로그램으로 전 세계에서 80명 정도의 학생이 선발된다. 하버드는 물론이며 MIT, 병원 및 연구실에서 연구원의 맨토링을 통하여 독창적이고 최첨단 대학 수준의 연구에 참여할 기회를 얻을 수 있으며 명문대 합격의 지름길이라고도 할 정도로 수준이 높다.


◇지원 마감: 12월 2일

◇캠프 기간: 6월 25일~2023년 8월 5일


■ MITES(Minority Introduction to Engineering and Science)


6주 프로그램으로 심도 높은 연구를 하는 장학금 기반으로 하며 학생들은 MIT를 오가며 14개 과정 중 5개 과정을 선택하여 연구하며 수료 학생 중 30%가 MIT에 입학했다.

◇지원서 마감: 2023년 2월 1일

◇기간: 6주간


■ Boys/Girls State


1935년에 설립된 일주일 프로그램. 학생들은 직접적으로 두 정당으로 나뉘어 공무원을 선출하고 법안을 작성하고 제안하며 입법 절차 진행 등을 배운다. 정치, 리더십 등에 큰 효과가 더해지는 프로그램이다.

주마다 선출되어야 하며 학교 카운슬러의 추천을 통하여 지원할 수 있기 때문에 카운슬러에게 문의하는 것이 좋겠다.


◇대상: 11학년

◇기간: 2023년 6월 26일~7월 1일


이들 여름캠프들은 그 자체로 인정받을 수 있기 때문에 합격하기 위해서는 많은 준비가 필요하다. 특히 STEM에 관련된 프로그램들은 학생 개인의 연구 자료들이 있을 경우 대부분 큰 도움이 되며 몇 년 전부터 학생의 관심 부분에 따라서 꾸준한 열정을 보여주어야 기회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문의: (323)933-0909
www.Thebostoneducation.com
수 변 원장 / 보스턴 에듀케이션

좋아요
태그
인기 포스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