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CD-ROM 드라이브 아이콘이 없어지거나 ...

2017.12.28

현상

컴퓨터에서 CD 기록 소프트웨어나 다른 소프트웨어를 제거하면 컴퓨터에 다음과 같은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내 컴퓨터에서 CD-ROM 드라이브 아이콘이 없어집니다.
  • 장치 관리자에서 컴퓨터 시스템의 일부인 CD-ROM 장치와 관련하여 다음과 같은 오류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Windows에서 필요한 드라이버를 로드할 수 없기 때문에 해당 장치가 올바르게 작동하지 않습니다. (코드 31)
  • 장치 관리자가 다음과 같은 오류 메시지를 표시합니다.
    이 장치의 드라이버는 필요하지 않으며 사용하지 않도록 설정되었습니다. (코드 32 또는 Code 31)
    또는 드라이버가 손상되었음을 나타내는 오류 코드 39 메시지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 장치 관리자가 다음과 같은 오류 코드 19 메시지를 표시하는데, 이 메시지는 레지스트리가 일부 알 수 없는 결과를 반환했음을 의미합니다.
    레지스트리가 손상될 수 있습니다. (코드 19)
  • 또한 다음과 같은 오류 메시지가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이 하드웨어에 대한 장치 드라이버를 로드했지만 하드웨어 장치를 찾을 수 없습니다. (코드 41)

해결 방법

경고: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잘못 사용하면 심각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운영 체제를 다시 설치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Microsoft는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잘못 사용함으로써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 해결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레지스트리 편집기의 사용에 따른 모든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다음과 같이 하십시오.
  1. 레지스트리 편집기(Regedt32.exe)를 시작합니다.
  2. 레지스트리에서 다음 키의 UpperFilters 값을 찾습니다.

    HKEY_LOCAL_MACHINE\SYSTEM\CurrentControlSet\Control\Class\{4D36E965-E325-11CE-BFC1-08002BE10318}

  3. 편집 메뉴에서 삭제를 누른 다음 확인을 누릅니다.
  4. 레지스트리에서 같은 키의 LowerFilters 값을 찾습니다.

    HKEY_LOCAL_MACHINE\SYSTEM\CurrentControlSet\Control\Class\{4D36E965-E325-11CE-BFC1-08002BE10318}

  5. 편집 메뉴에서 삭제를 누른 다음 확인을 누릅니다.
  6.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끝냅니다.

    참고: Upperfilters 값과 Lowerfilters 값을 제거한 후 CD 기록 소프트웨어 같은 특정 프로그램의 기능이 없어지면 해당 소프트웨어를 다시 설치해야 합니다. 문제가 다시 발생하면 소프트웨어 공급업체에 도움을 요청하십시오.

  7. 컴퓨터를 다시 시작합니다.
좋아요
태그
인기 포스팅 보기